검색

[이주의 신간] 『지구인의 우주공부』 『호르몬이 그랬어』 외

2월 1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1.02.03)

매주 수요일, 예스24 뉴미디어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지구인의 우주공부』

이명현 저 | 바다출판사

몸은 지구에 있지만 마음은 우주에 있다

<마션>에서는 식물학자 겸 기계공학자가 화성에 낙오되어 생존해나가는 모습이 그려지고, <인터스텔라>에서는 식량 부족 상태에서 희망을 찾아 우주로 떠난다. 우주를 배경으로 한 SF 작품이 나올수록 알아야 하는 우주 지식도 늘어난다. 빅뱅에서부터 은하, 태양계, 암흑 물질, 중력파, 외계 생명체 등 수많은 과학자가 밝혀낸 사실을 한눈에 보는 입문서가 필요하다. 실제 과학자들은 달에 정착한 뒤 달 기지를 거점으로 화성 탐사를 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일론 머스크는 달을 감상하고 돌아오는 여행 패키지를 발표했다. 현실이 벼락같이 오기 전에 책으로 미리 우주를 공부하자. "지구인이라면 응당 우주를 공부해야" 하니까. (정의정)



『호르몬이 그랬어』

박서련 저 | 자음과모음

지금 이 순간 만나는 '박서련'이라는 세계

『체공녀 강주룡』『마르타의 일』, 『더 셜리 클럽』 박서련 작가의 첫 번째 소설집이 출간되었다. 세 단편 소설과 작가의 짧은 에세이로 구성된 이 책은 자음과 모음 '트리플' 시리즈의 첫 번째 소설. 박서련 작가의 전작에 익숙한 독자라면 이 단편들이 다소 새롭게 다가올 수 있겠지만, 책의 마지막에 실린 에세이 「……라고 썼다」를 읽는 순간 책이 더욱 풍성해지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우리 시대 청년들의 삶, 그 단면을 박서련 작가만의 색으로 보여주는 세 단편. 이번 겨울에 잘 어울리는 이 소설집은 예스24 북클럽 단독으로 공개되어 전자책으로 빠르게 만나볼 수도 있다. (이지원)




『조금 멀리서 마음의 안부를 묻다』

댄 토마슬로 저/이현숙 역 | 밀리언서재

희망은 내가 선택하는 것

‘나의 마음의 안부를 묻고 답할 수 있었던 귀한 시간을 선물해준 책’ (예스24 독자 oopo 님) 이 책은 단순히 긍정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책이 아니다. 긍정심리학의 과학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지침을 제공해주는 매우 실용적인 책이다. 저자 댄 토마술로 자신이 긍정심리학 박사이면서 이혼 과정을 겪으며 우울증에 걸렸다가 그것을 극복해 낸 사람이다. 우리에게는 ‘어느 날 뭔가가 예고 없이 찾아올 때’가 있다. 그때 우리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들에 대해 이 책은 말한다. 무엇보다 희망은 결코 외부 환경에서 저절로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 희망은 내가 의지적으로 선택하는 것임을 이 책은 단언한다. 그리고 저자가 소개하는 긍정과 희망을 선택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은 쉬우며, 즐겁게 꾸준히 할 수 있는 것들이다. (장진수)




『우리가 사랑한 내일들』

유선애 저 | 한겨레출판

이 책은 한 마디로.. ‘멋짐’이라는 것이 폭발했다

자기 삶의 단독자로 선 90년대생 10명과의 대화, 표지에 가득 채워진 내가 사랑하는 이름들... 이 책을 보고 어떻게 그냥 지나칠 수 있을까. 『우리가 사랑한 내일들』은 90년대생 여성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책을 먼저 읽은 친구가 ‘나도 멋진 90년대생이 되리’라는 감상평을 전해줬다. 읽고 나니 친구의 감상평과 함께 여태 잘 살아 놓고선 ‘새롭게 다시 살고 싶다’던 저자의 마음도 십분 이해가 된다. 되고 싶은 나의 모습으로, 오늘을 힘껏 살아가는 이들을 통해 나도 나대로, 나답게 좀 더 멋진 오늘을 살고 싶어졌다. (김예은)



지구인의 우주공부
지구인의 우주공부
이명현 저
바다출판사
호르몬이 그랬어
호르몬이 그랬어
박서련 저
자음과모음
조금 멀리서 마음의 안부를 묻다
조금 멀리서 마음의 안부를 묻다
댄 토마술로 저 | 이현숙 역
밀리언서재
우리가 사랑한 내일들
우리가 사랑한 내일들
유선애 저
한겨레출판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ebook
조금 멀리서 마음의 안부를 묻다

<댄 토마술로> 저/<이현숙> 역10,500원(0% + 5%)

이 책을 꼭 읽어야 할 사람- 그저 살아남는 것만이 목표인 사람-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싶은 사람- 좋은 인간관계를 맺고 싶은 사람- 어떤 일을 할 때마다 실패감을 자주 느끼는 사람- 미래도 지금보다 크게 나아지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판도라의 상자 맨 마지막에 남은 것, 희망신들의 왕 제우스는 프로메테우스..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