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영화 <커넥트> 관전 포인트 BEST 3 공개

<소울>과 함께 침체된 극장가 살릴 구원투수 등장!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영화 <기묘한 이야기> 제작진이 선사하는 미스터리 온택트 호러 <커넥트>가 실관람객들의 호평을 이끌어내며 <소울>과 함께 침체된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 넣는 가운데, 관전 포인트 BEST 3를 공개했다. (2021.01.25)

센세이셔널한 컨셉과 숨 막히는 공포로 뉴 호러 패러다임을 선보일 <커넥트>가 주말 박스오피스를 점령하며 흥행 다크호스의 저력을 과시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침체된 분위기 속 <커넥트>는 코로나 블루를 단번에 날릴 수 있는 공포와 서스펜스를 예고해 개봉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은바. 개봉 직후 최고 기대작의 면모를 과시했다. 또한, 영화는 디즈니·픽사 힐링 애니메이션 <소울>과 함께 BIG 2로 1월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는 힐링 애니메이션 <소울>과 새해 첫 온택트 호러 <커넥트>가 그동안 다양한 장르를 만나고 싶어 한 관객들을 만족시키고 있다는 점에서 유의미한 결과다.  



#POINT 1. 디지털 시대를 담은 센세이셔널한 컨셉!
패러다임을 뒤집을 미스터리 온택트 호러 탄생!

한편, 디지털 기기를 통해서만 보이는 존재 ‘그것’의 타깃이 된 두 사람이 또 다른 뒤집힌 세계로부터 도망치려는 [기묘한 이야기] 제작진의 미스터리 온택트 호러 <커넥트>가 잊을 수 없는 충격과 공포를 선사할 관전 포인트 BEST 3를 공개했다. 첫 번째 관전 포인트는 21세기 시대상을 반영한 센세이셔널한 컨셉이다. 디지털 시대의 변화에 따라 온택트가 일상 속 깊이 자리 잡은 현실은 <커넥트>의 중요 소재로서 특유의 매력과 기발함을 극대화했다. 오직 디바이스 화면으로만 보이는 ‘그것’과 이와 연결된 또 다른 뒤집힌 세계는 모두가 생각지 못한 디지털 이면 속 잠재된 공포와 상상력을 자극한다. 특히, 극 중 등장하는 카메라 사진 앱과 e-book 등 여러 요소들은 현실 리얼리티를 최고조로 끌어올리며 몰입도를 배가시킬 예정이다.



#POINT 2. 함부로 방심하지 말 것!
오직 디바이스 화면으로 보이는 ‘그것’의 강렬한 존재감!

두 번째 관전 포인트는 지금껏 본 적 없는 미스터리 존재의 등장이다. 오직 디바이스 화면으로만 보이는 ‘그것’은 단순히 사람들을 공격하는 기존 크리처 장르와 달리, 직접 눈으로는 볼 수 없고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모든 디바이스를 통해 접근해 차원이 다른 불안감을 형성한다. 그뿐만 아니라, 전원이 켜지는 순간 언제 어디서 등장할지 모르는 ‘그것’은 러닝타임 내내 예측불가 전개로 이어져 극강의 서스펜스를 선사한다. 이처럼 ‘그것’이 선보이는 실체 없는 공포는 현실과 전자 기기를 쉴새 없이 오가며 강심장 관객마저도 소름 끼치게 만들 예정이다.



#POINT 3. 온라인 신드롬을 일으킨 단편 영화 원작!
초대형 스크린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공포 선사!

세 번째 관전 포인트는 공개 직후 단숨에 유튜브 누적 100만 뷰를 달성한 원작 단편 영화를 넘어 업그레이드된 공포다. 평단과 언론, 네티즌의 폭발적인 호평을 얻은 원작은 단 5분 동안 극한의 공포로 몰아넣으며 신드롬을 일으켰다. 탄탄한 원작을 바탕으로 스크린으로 재탄생된 <커넥트>는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새롭고 다양한 요소들이 더해져 기존 호러 패러다임을 완전히 깨부수었다. 손에 땀을 쥐는 스토리와 강렬한 연출력은 기발한 컨셉은 유지하면서 거대한 스크린을 통해 더욱 완성도 있게 그려져 관객들을 공포의 신세계로 끌어들일 전망이다.

디지털 기기를 통한 기발한 설정과 예측불가 공포로 심장 박동 수를 곤두박질치게 만들 영화 <커넥트>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