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배우 조병규, 영화 <이 안에 외계인이 있다>로 기대 증폭

독보적인 캐릭터와 재기발랄한 이야기로 스크린까지 넓힌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제2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최고 화제작 <이 안에 외계인이 있다>의 주역 조병규가 또 한 번의 흥행 신드롬을 예고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2021.01.25)


드라마, 영화, 예능까지 승승장구하고 있는 배우 조병규가 <이 안에 외계인이 있다>에서 독특하지만 자꾸만 눈길이 가는 개성만점 캐릭터로 또 한 번의 전성기를 이어갈 준비를 마쳤다. <이 안에 외계인이 있다>는 지구 최대의 위기, 외계인을 찾아라! 과학 지식 100% 겁 200%로 똘똘 뭉친 외계인 연구 동호회 멤버들이 생애 최고의 위기를 맞이한 쇼킹 미스터리 코미디.

조병규는 드라마 KBS <후아유-학교 2015>을 시작으로, KBS <뷰티풀 마인드>, JTBC <청춘시대2> 등에서 탄탄한 연기력으로 주목받은 후 2019년 최고의 화제작 JTBC <SKY 캐슬>을 통해 최고 대세 신인으로 일약 스타덤에 올라섰다. 이후 SBS <스토브리그], 그리고 2021년 OCN <경이로운 소문>까지 연속으로 흥행 홈런을 날리고, ‘2020 SBS 연기대상’ 신인상의 영예를 안으며 황금기를 열었다. 뿐만 아니라, 영화 <우상><걸캅스> 등에서 신 스틸러로 활약하며 관객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특히 데뷔한 지 6년 차임에도 벌써 70여 편의 작품에 참여했을 만큼 연기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보여준 그가 이번 <이 안에 외계인이 있다>로 스크린까지 영역을 넓히며 2021년 가장 뜨거운 스포트라이트를 예고한다.


영화 <이 안에 외계인이 있다> 공식 포스터

<이 안에 외계인이 있다>에서 태권도 국가대표 상비군이지만 겁은 많은 예민보스 ‘도건태’ 역을 맡은 조병규는 엉뚱하면서도 미워할 수 없는 매력을 뽐낸다. 자신의 생존을 위해서라면 한마디도 지지 않고 꼿꼿하게 대들지만, 위험한 상황 앞에서는 누구보다 빠르게 나서는 캐릭터를 통해 지금껏 보지 못했던 배우 조병규의 색다른 매력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그는 한 인터뷰를 통해 “SF, 판타지, 추리, 아주 다양한 장르가 복합된 영화다. 어느 한 명도 평범하지 않은 캐릭터들이 등장해 굉장히 매력적인 작품”이라고 남다른 애정을 드러낸 바 있어 <이 안에 외계인이 있다>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출구 없는 매력을 뽐내며 2021년 가장 뜨거운 스타로 등극한 조병규의 활약이 담긴 <이 안에 외계인이 있다>는 오는 2월 3일 개봉해 관객과 만난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영화

오늘의 책

조남주, 산다는 것의 의미를 묻다

작가 조남주가 선보이는 부동산 하이퍼리얼리즘 소설. 『서영동 이야기』는 「봄날아빠를 아세요?」에서 시작된, 가상의 동네 서영동을 배경으로 한 연작소설 일곱 편을 엮은 책이다. 집, 부동산, 그에 얽혀있는 보통 사람들의 삶과 욕망, 현실과 맞닿은 이야기들이 생생하게 펼쳐진다.

한국 정치, 어디로 가야 하나

뽑을 사람은 없는데, 저 사람이 뽑히는 건 막아야 한다. 한국 정치의 현주소이자, 선거 때마다 반복되는 풍경이다. 김민하 저자가 조국 사태, 한일 외교 분쟁 등 주요 사회 현안을 두고 전개된 갈등을 분석했다. 한국 정치, 무엇이 문제이고 어디로 나아가야 할지 모색한다.

“나는 이 세계의 결말을 아는 유일한 독자였다.”

웹소설이 현실이 되어 펼쳐진 새로운 세상, 갑작스러운 혼란과 공포 속에서 오직 한 명의 독자만이 이 세계의 결말을 알고 있다. ‘웹소설의 현재 진행형 레전드’ 〈전지적 독자 시점〉 소설책 출간! 출간 기념으로 선보이는 ‘제4의 벽 에디션’에는 올컬러 일러스트와 책꽂이, 파일 키트를 함께 담았다.

10년 후 미래를 이끌 새로운 기술

새로운 시대, 새로운 기술들로 세상은 급격히 변하고 우리의 삶도 영향을 받지만, 용어에 대한 개념은 여전히 낯설고 어렵다. 메타버스부터 바이오테크까지. 미래를 바꿀 4가지 기술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개념을 설명하고 투자를 위한 전망까지 한 권에 모두 담고 있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