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IT모바일 MD 김은진 추천] '와디즈',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의 모든 것

『크라우드 펀딩으로 돈 벌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우리의 삶의 바꿀 수 있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제품들이 크라우드 펀딩이라는 플랫폼 덕분에 대형 자본이나 화려한 배경 없이도 고객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2021.01.19)

언스플래쉬

일년 전쯤 크라우드 펀딩 제품을 구매한 적이 있다. 강아지 경매장을 잠입 취재한 기사를 쓴 기자들이 펀딩한 상품이었는데, 상품 자체를 보고 구매했다기 보다는 충격적인 실태를 취재하고 보도해 준 기자분들께 감사의 보답을 하고 싶었던 이유가 더 컸던 것 같다. 그 때 받은 강아지와의 커플 스카프는 지금까지도 요긴하게 잘 쓰고 있다. 그것이 나와 크라우드 펀딩의 첫 만남이었다.

그 이후 책을 팔면서 크라우드 펀딩으로 출시된 도서들을 종종 만나게 되었다. 작년 IT분야 올해의 책에 올랐던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 지식』 역시 크라우드 펀딩 달성으로 출시 된 도서였다. 최근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올랐던 『달러구트 꿈 백화점』 또한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전자책으로 먼저 나온 뒤 종이책으로 출간 되었다. 이처럼 도서뿐만 아니라 음반이나 공연, 생필품 등 우리의 삶의 바꿀 수 있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제품들이 크라우드 펀딩이라는 플랫폼 덕분에 대형 자본이나 화려한 배경 없이도 고객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지금 소개하는 『크라우드 펀딩으로 돈 벌기』에는 크라우드 펀딩 성공을 위한 모든 것들이 담겨 있다. 개념과 종류부터 크라우드 펀딩의 장단점, 각종 플랫폼들에 대한 설명, 펀딩을 준비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과 성공시키기 위한 전략, 프로젝트 설계부터 정산까지, 이 한 권이면 크라우드 펀딩에 대해 모두 알 수 있다. 또한 플랫폼이 등장하기 시작한 초창기부터 컨설턴트로서 업계에 몸담아온 저자의 플랫폼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열정도 덤으로 느낄 수 있다.

지금 무언가 새로운 아이템을 가지고 있다면 크라우드 펀딩을 한번 알아가 보는건 어떨까? 좋은 아이디어만 있다면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실현시킬 수 있을 지도 모르니 말이다. 새해를 맞이한 지금 무언가 새로운 기회를 꿈꾸고 있다면 『크라우드 펀딩으로 돈 벌기』를 통해 크라우드 펀딩을 한번 만나보자.



크라우드 펀딩으로 돈 벌기
크라우드 펀딩으로 돈 벌기
신장훈 저
길벗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은진(도서MD)

ebook
달러구트 꿈 백화점 : 잠들어야만 입장 가능합니다

<이미예> 저9,100원(0% + 5%)

만들어진 꿈을 살 수 있는 상점이 있다면? 꾸고 싶은 꿈은 살 수 있다면 사람들은 어떤 꿈을 고를까?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무의식에서만 존재하는 꿈을 정말 사고 팔 수 있을까?’라는 기발한 질문에 답을 찾아가는 판타지 소설이다. 꿈을 통해 그리움과 상처를 치유하는 이야기를 꿈을 만드는 사람, 파는 사람,..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