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올해의 굿즈] 인생일력 전과 후로 나뉜다

<월간 채널예스> 2020년 12월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2021년 인생일력은 일러스트 페이지가 대폭 늘었다. 소의 해를 맞아 소의 귀여움을 부각한 그림을 많이 삽입했다. 세밑에 일력을 선물하는 미풍양속의 부흥을 부추기기 위해서다. (2021.01.06)


우리가 어떤 민족인가? 매일 한 장씩 달력을 뜯으며 오늘의 날짜를 확인하던 민족이다. 인생일력의 시작은 이 낭만적인 시대를 추억하는 마음이었다. 여기에 마케터의 작은 욕심이 더해진다. “초기 아이디어는 ‘세계문학전집 350권 첫 페이지를 모두 넣어 만든 일력 책’이었어요. 완독은 못 해도 매일 한 장씩 읽으면서 고전 읽기를 시작하자는 거죠. 그러다 동양고전이 떠올랐어요. 젊은 세대에게 일력은 할머니 집에 걸려 있는 재미있는 물건이니까요. 젊은 독자가 매일 한 장씩 일력을 뜯으며 동양고전의 매력을 느끼길 바라는 마음도 있었고요.” 

이 낙관적인 희망을 품은 이래 민음사는 겨울이면 일력을 만들고 그날의 페이지를 SNS에서 공유한다. 유료 판매라는 모험을 시도한 2018년 판매 부수는 6000부나 됐다. 

만드는 자의 즐거움은 ‘뜯는’ 자에게 전이될 것이므로, 2021년 소의 해 인생일력에 적힐 문구를 뽑은 날 신새벽 편집자가 쓴 메모를 공개한다. “사람하고 소의 관계가 결코 예전 같을 수 없는 때 동양고전을 본다는 게 무슨 의미인가? 위 구절은 『논어』와 김시습, 불교에서 나왔다. 중국 남종선이 원효, 일연, 김시습으로 이어진다는 걸 몰라도 위 구절은 우리에게 영향을 주지 않을까? 그리고 영향이란 이렇게 작고 무력해도 물리칠 수 없다는 게 요즘 생각이다.” 2021년 인생일력은 일러스트 페이지가 대폭 늘었다. 소의 해를 맞아 소의 귀여움을 부각한 그림을 많이 삽입했다. 세밑에 일력을 선물하는 미풍양속의 부흥을 부추기기 위해서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정다운, 문일완

논어(論語)

<공자> 저/<오세진> 역14,400원(10% + 5%)

동양고전 출판의 명가 홍익이 「동양고전 슬기바다 총서 시리즈」라는 이름으로 『논어』를 비롯한 14권의 고전 명작을 출간한 지 어언 25년. 홍익은 이를 기념하고 독자 여러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25년 만에 새옷을 입은 신개정판을 출간하게 되었다. 이번 특별 소장본은 현대인에 맞는 번역문과 풍부한 해설, 그리..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