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만화/잡지 MD 양찬 추천] 잡지를 읽다. 가족을 생각한다

『뉴필로소퍼』 『볼드 저널』 『포포포 매거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도대체 가족이란 무엇인가, 여러 목소리를 담은 잡지를 모아봤습니다.(2020.11.02)

언스플래쉬

이동 자제 요청이 있었던 지난 추석, 친족간 범죄가 줄어드는 뜻밖의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무릇 명절이란 가족과 사이 좋게 (먹을 만큼만) 전을 부쳐서 뜨끈할 때 먹기 좋은 때가 아니었던가 생각하는 저는, 그런 뉴스를 보면 같은 내용인데도 매번 놀랍니다. 가족이면 모두 사이가 좋을 것이라는 편견이 있었다는 것도 깨닫고요. 도대체 가족이란 무엇인가, 여러 목소리를 담은 잡지를 모아봤습니다.



생활철학잡지 『뉴필로소퍼』 12호_ “가족으로 살아간다는 것”

마침 뉴스를 보면서 고민하던 때 딱 맞게 '생활철학잡지 『뉴필로소퍼』 12호'와 만났습니다. 12호의 테마는 '가족으로 살아간다는 것' 입니다. 가족을 잃은 난민, 집안 싸움, 1000년대 교황도 피할 수 없었던 가족 우대, 다양한 통계자료 등 읽을거리가 풍부합니다. 동서고금 가족이란 개념을 철학적이면서도 가볍게 읽기 좋게 다룹니다. ‘가족은 당연히 ~야만 한다’라고 생각했던 저의 고정관념을 보기 좋게 깬 한 권이었습니다.



『볼드 저널 bold journal. (계간) : 17호』 사이의 세대 The In-Between Generation

저는 아버지가 아닌데도, 왜 '일과 가정의 균형을 지키며 창의적으로 삶을 꾸려가는 아버지들을 위한 잡지', 볼드 저널이 재미있을까요? 특히 '사이의 세대'라는 부제 17호는 사이에 낀 3040 세대의 현주소를 조금 슬프고 아주 재미있게 포착했습니다. 나도 모르는 새 '라떼는 말이야'가 튀어나온 적이 있거나, 아니면 누군가 숨쉬듯 말하는 것을 들어보신 적이 있다면, 이 잡지에 공감하실 겁니다. 아버지가 아니더라도 괜찮습니다. 저처럼 아버지의 무게를 유쾌하게(?) 간접 경험할 수 있거든요.



『포포포 매거진 POPOPO Magazine (계간): 3호』

낯설었던 '사회적 거리 두기'라는 말이 이제는 일상 속에 완전히 자리잡았습니다. 제 한 몸 챙기기도 어려운 이 세상, 아이를 데리고 코로나19 시대를 건너기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런 걱정을 하고 계시다면 포포포매거진 3호 〈In It Together>가 어쩌면 힌트를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호는 현재진행형인 코로나 시대의 여파와 지구와 공존하는 법을 다룹니다. 엄마와 아이와 가족이 사람과, 지구와 연대하는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더불어 살아간다는건 선택이 아니라 이제 필수니까, 많은 분들이 손에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양찬(도서MD)

언젠가는 ‘안녕히 그리고 책들은 감사했어요’ 예스24 MD.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