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0 연극 <아마데우스> 캐스트 라인업 1차 공개!

김태한, 지현준, 최재웅, 김재범, 육현욱, 차지연, 한지상, 백석광, 박은석, 성규, 강영석, 이봄소리, 홍서영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장르를 넘나들며 활약하고 있는 대세 연기파 배우들 총출동! 2020년 11월 17일, 광림아트센터 BBCH홀 개막! (2020.09.24)

2020 연극 ‘아마데우스’ 1차 캐스트 공개 이미지 / 이미지 제공 ? PAGE1 


오는 11월,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개막 예정인 연극 <아마데우스>(제작: PAGE1)가 김태한, 지현준, 최재웅, 김재범, 육현욱, 차지연, 한지상, 백석광, 박은석, 성규, 강영석, 이봄소리, 홍서영 등 캐스트 1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영국의 극작가 피터 셰퍼(Peter Shaffer)의 극본을 원작으로 한 연극 <아마데우스>는 18세기 비엔나를 배경으로 ‘살리에리’라는 노력파 음악가와 신의 은총을 받았다고 볼 수 있는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의 대립을 통해 신을 향한 인간의 애증과 진정한 예술적 재능을 열망하는 예술가의 치밀한 심리묘사를 깊이 있게 담은 작품이다. 동명의 영화로도 친숙한 이 작품은 동시대를 살았던 음악가이자 실존 인물인 ‘살리에리’와 ‘모차르트’의 이야기에 극작가 피터 셰퍼(Peter Shaffer)의 상상력이 더해져 완성된 오리지널 스토리로 1981년 토니 어워즈 최우수 작품상, 연출상을 포함하여 총 5개 부분을 수상하였으며 1984년 밀로스 포먼 감독에 의해 영화화되어 제57회 아카데미 시상식 최우수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남우주연상 등 8개 부문을 수상하며, 오늘날까지 널리 사랑받는 명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지난 2018년 초연 당시 강렬한 드라마와 인상적인 무대, 높은 완성도로 화제를 모으며 평균 객석점유율 96%, 약 6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였고, 언론과 관객의 호평을 끌어내며 작품성과 흥행성을 고루 인정받았다. 

이번에 공개된 연극 <아마데우스>의 1차 캐스트 라인업은 살리에리, 모차르트, 콘스탄체 외 주 조연 13인을 1차로 공개하되, 공개된 13명의 출연진이 어떤 배역으로 무대에 오를지는 10월 초 공개되는 최종 캐스트 라인업과 함께 발표할 예정이다. 

먼저, 총체극 <도리안 그레이의 초상>,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연극 <비너스 인 퍼>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폭넓은 연기력으로 작품에 안정감을 주는 베테랑 배우 김태한과 연극 <사랑의 끝>, <빛의 제국>, <에쿠우스> 등 굵직한 연극무대를 거치며 탁월한 캐릭터 분석과 묵직한 존재감으로 '배우는 연기로 말한다'는 수식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배우 지현준이 2018년 초연에 이어 출연을 확정 지었다.

뮤지컬 <시라노>, 연극 <아트>, 드라마 <비밀의 숲> 등 무대와 드라마를 오가며 호소력 짙은 연기로 어떠한 역이든 자연스럽게 소화하는 실력파 배우 최재웅과 연극 <아트>, 뮤지컬 <팬레터>, <어쩌면 해피엔딩> 등에서 섬세한 감정 연기로 캐릭터를 입체감 있게 표현하기로 정평이 난 배우 김재범이 새롭게 2020년 <아마데우스>에 합류하며, 연극 <환상동화>, 뮤지컬 <썸씽로튼> 등 소극장과 대극장을 누비고 다니는 만능 배우 육현욱이 초연에 이어서 무대 위의 신 스틸러로서 매력을 선보일 것이다. 

그리고 뮤지컬 <서편제>, <잃어버린 얼굴 1895>, <위키드>부터 최근 모노극 <그라운디드>까지 한계가 없는 변신과 압도적인 존재감,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무대를 장악하는 연기파 배우 차지연이 출연을 확정 지었으며,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젠틀맨스 가이드>, <벤허> 등에서 풍성하고 매력적인 보이스와 섬세하고 깊은 연기로 캐릭터를 완성한 믿고 보는 배우 한지상이 초연에 이어 <아마데우스>에 출연한다. 

또한, 무용가로 시작해 영화감독, 각본가에서 이제는 무대를 사로잡는 다재다능한 배우로, 2020년 백상예술대상 연극 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한 백석광과 연극 <어나더 컨트리>, <히스토리보이즈>, 드라마 <닥터 프리즈너> 등 무대에서 인정받은 연기력과 스타성으로 장르를 넘나들며 끊임없이 캐릭터 변신을 하는 배우 박은석이 새롭게 합류한다. 

이와 함께 무대와 방송을 넘나들며 대중들을 사로잡는 만능 엔터테이너이자, 뮤지컬 <광화문 연가>, <킹키부츠>, <신흥무관학교>를 비롯하여 연극 <아마데우스> 등 꾸준히 무대에 오르며 배우로서 성장 중인 성규가 초연에 이어 출연할 예정이며, 연극 <어나더컨트리>, <알앤제이> 등 무대부터 드라마, 영화까지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하며 빠르게 성장한 배우 강영석이 2020년 <아마데우스>로 새로운 도전을 시도한다.

마지막으로 뮤지컬 <차미>, <마리 퀴리>, <광화문 연가>까지 안정적인 연기력과 가창력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배우 이봄소리와, 뮤지컬 <도리안 그레이>로 데뷔하여, <헤드윅>, <리지>를 통해 한층 성장한 모습으로 호평받은 배우 홍서영이 출연한다.

베테랑 창작진부터 장르를 넘나들며 다양한 분야에서 내공을 쌓아온 대세 연기파 배우들의 합류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연극 <아마데우스>는 2020년 11월 17일부터 2021년 1월 17일까지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공연된다. 주요 조연 및 코러스까지 추가된 캐스팅 라인업은 오는 10월 초 최종 배역과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공연문의 1577-3363)


뮤지컬 <아마데우스> 공연개요


공연명

연극 <아마데우스>

공연기간

2020.11.17(화) ~ 2021.01.17(일)

공연장소

광림아트센터 BBCH홀 (압구정)

관람연령

14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150분 (인터미션 20분 포함)

출연진

김태한 지현준 김재범 육현욱 차지연 한지상 백석광 박은석 성규 강영석 이봄소리 홍서영

창작진

극본┃피터 셰퍼 (Peter Shaffer)

작곡┃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Wolfgang Amadeus Mozart)

프로듀서┃이성일

연출┃이지나 

협력연출┃이수인

작곡/음악감독┃채한울

안무┃서병구

무대디자인┃이엄지

의상디자인┃도연

조명디자인┃원유섭

음향디자인┃김필수  

소품디자인┃김상희

분장디자인┃김성혜

제작

PAGE1

홍보마케팅

커넥티드 컴퍼니

공연문의

클립서비스㈜ 1577-3363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오늘의 책

그럼에도 인간은 선하다

전쟁, 범죄, 불평등, 동물 학대 등 오늘도 뉴스는 불편한 소식으로 가득하다. 인간 본성은 악할까? 네덜란드의 대표 언론인 뤼트허르 브레흐만은 그렇지 않다고 말한다. 밀그램의 복종 실험, 스탠퍼드 교도소 실험 등 기존 연구의 허점을 밝히고 인간의 선함을 입증했다.

일상을 살아가며 우주를 사랑하는 법

천문학자에게 천문학이란 어떤 의미일까. 우주의 비밀을 찾아 헤매는 천문학자도 현실은 연구실 안에서 데이터와 씨름하느라 바쁘다. 두 아이의 엄마이자 비정규직 행성과학자로 일상을 살아가며 우주를 사랑하는 천문학자 심채경의 첫 에세이.

가지각색 고민에 대한 요시타케 신스케의 대답

아기부터 어른까지 인생은 수많은 고민들의 연속입니다. 요시타케 신스케는 사람들이 품고 있는 고민들에 유쾌한 해법을 제시합니다. 지쳐서 그런건지 자기 상태를 모를 때는 지친 셈 치고, 아무도 날 봐주지 않으면 큰 소리로 울어보라는 천진한 답변이 유머러스한 그림과 어우러져 깊게 다가옵니다.

생활과 가까운 언어로 전하는 공감과 위로

박솔뫼식 감각으로 선보이는 공감과 위로의 이야기. 작품의 인물들은 눈에 보이거나 만져지지 않지만 우리가 선택하지 않은 어떤 삶에는 존재하거나 존재했을 수도 있는 또 다른 삶을, 가능성을 그린다. 한번쯤 떠올려보았을 생각과 상상이 활자가 되어 펼쳐지는, 낯설고도 친근한 세계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