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송미 “내 안의 잠재력 들여다본 적 있나요?”

『미라클』 이송미 저자 인터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미라클』은 우리 안에 잠자는 무한한 힘을 과학의 눈으로 이해하고, 마음훈련을 통해 깨우는 방법을 제시한 책입니다. 내 안의 무한한 치유력과 잠재력도 아는 만큼 깨울 수 있지요. (2020.01.14)

사진1.jpg

 

 

많은 현대인들이 불안, 불평, 불만 등 어두운 마음에 중독된 채 살아간다. 건강 전문 작가 이송미 저자는 이렇게 어두운 내면을 잘 바꾸지 못하는 이유를 마음의 관성, ‘생각하는 습관’ 때문이라고 말한다. 『미라클』 은 저자가 20여 년간의 치유 공부를 통해 얻은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우리가 왜 기적의 존재인지, 마음이 어떻게 몸을 변화시키는지 과학적 원리를 모두 찾아내 이 책에서 그 메커니즘을 크게 4가지로 소개한다. 결국, 독자들은 마음을 새롭게 하는 것이 몸과 마음의 병을 치유하고 원하는 인생을 만드는 지름길임을 알게 될 것이다.

 

800x0.jpg

                                                              

 

 

당신이 기적의 존재인 과학적 이유 『미라클』  . 제목부터 범상치 않은데요. 간단한 책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미라클』 은 우리 안에 잠자는 무한한 힘을 과학의 눈으로 이해하고, 마음훈련을 통해 깨우는 방법을 제시한 책입니다. 아는 만큼 보이는 것처럼, 내 안의 무한한 치유력과 잠재력도 아는 만큼 깨울 수 있지요. 세계적인 석학들이 밝힌 무한한 힘을 깨워 ‘건강한 심신’ ‘원하는 인생’을 만드는 과학적 방법을 담은 책입니다. 


여행 작가에서 건강 치유 작가로 장르를 바꾸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2001년부터 어머니에게 아토피, 중풍, 암이 연달아 발병했어요. 약 부작용까지 겪은 후 모든 일을 중단했지요. 어머니를 살려야 한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공부에 매진했고, 치유의 진리를 알게 된 후 실천해서 나으셨어요. 제가 받은 축복을 당연히 세상과 나누어야겠죠. 질병의 고통 속에 있는 환우들을 보면 마음이 아파요. 그들에게 ‘어떤 병도 나을 수 있다’는 과학적 사실을 전하기 위해 치유작가가 되었지요. 병을 치유하기 위해 시작한 공부가 우리 안의 무한한 힘에 눈뜨게 했고, 그 마법 같은 힘을 전하기 위해 책을 출간하게 되었어요.

 

‘기적의 치유’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나의 일로 와 닿지 않고 특별한 사람들의 일로 여겨지는 것이 사실이다. 『미라클』 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사람들을 설득하는가?

 

저도 그랬어요. (웃음) 치유 공부를 처음 시작할 때 마음의 힘으로 기적적으로 나은 사람들의 치유기를 보았는데요, 특별한 이들의 예외적인 치유에 관심을 갖는 건 시간 낭비라고 생각했었죠. 그렇게 던진 책들을 다시 주목하게 된 것은, 생각과 감정이 바뀌면 번개처럼 몸이 변한다는 연구 결과를 접한 후였어요. ‘몸과 마음을 별개’라고 알던 당시에는 충격이었죠. 그래서 기적적인 치유의 비밀을 알기 위해 정신신경면역학, 뇌과학, 후성유전학, 양자물리학 등 의학과 과학의 전 분야에 걸쳐 공부했죠. 기적의 비밀을 구체적으로 이해할 만큼 과학이 발달한 시대를 사는 것은 행운입니다. 21세기 천재 의사들과 과학자들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우리 안의 무한한 힘을 ‘과학의 눈으로 이해하고 깨우기’. 이게 『미라클』 이 말하는 가치죠.    


작가님은 실제 기적을 경험한 적이 있나요?

 

첫째는 어머니의 치유죠. 2001년도에 병원에선 아토피는 완치할 수 없고 평생 약을 먹으면서 관리해야 한다고 했어요. 심각한 약 부작용까지 겪었고, 중풍이 왔을 때도 마찬가지였어요. 하지만 병원 치료를 하지 않고 나았지요. 암이 발병했을 때도 병원에서는 빨리 수술하지 않으면 1년 정도 사실 거라고 했는데요, 노년의 어머니는 12년을 건강하게 사셨어요. 그것도 평생 가장 건강하고, 가장 충만한 마음으로 사셨지요. 진심으로 감사해요! 둘째는 제 마음의 변화죠. 모두가 하나인 세상에서 창조의 원천이 우리의 마음이라는 걸 깨달으면서 가치관이 완전히 바뀌었어요. 삶에서 진짜 소중한 것을 자각했고 ‘나와 세상을 아낌없이 사랑하자’는 가치관을 얻은 건 기적 같은 선물이죠.


책 내용 중 하버드대학교 시간 돌리기 실험, '1주일에 20년 젊어진 노인들의 비밀' 부분은 요즘 같은 100세 시대에 특히 흥미로울 것 같아요.

 

세계적인 석학인 하버드대학 엘렌 랭어 교수가 한 실험인데요, 20년 전으로 꾸민 환경에서 그때로 돌아갔다고 생각하고 1주일간 지낸 70~80대 고령자들의 건강지수가 실제로 20년 젊어져서 세계를 놀라게 했지요. 단 1주일 만에 근력, 시력, 청력, 기억력, 인지력이 향상되고, 주름살이 펴지고, 허리가 꼿꼿해지면서 지팡이를 버린 분까지 있었어요. 이걸 ‘시간 거꾸로 돌리기' 실험이라고 하는데요, 영국과 우리나라의 방송실험을 통해서도 역시 같은 결과가 나왔지요. 마음의 시간을 거꾸로 돌리면 몸의 시간까지 되돌려서 ‘며칠 만에 젊어지는 기적도 가능하다’는 사실을 증명한 위대한 실험입니다. 랭어 교수가 이 실험을 처음 했던 1979년에는 그 기적의 원리를 명확하게 설명하진 못했는데요, 과학이 발달하면서 기적의 메커니즘이 하나씩 밝혀졌지요. 우리의 뇌에는 보이는 것을 그대로 모방하는 뇌세포인 거울 뉴런이 있어서 젊은 이미지를 보면 몸도 따라서 변해요. 내가 무엇을 보고, 듣고, 말하고, 생각하고, 상상하느냐에 따라 바로 몸도 변하기 때문에 이런 기적이 가능한 거예요.


결국, 마음(생각)이 가장 중요하다는 이야기인 것 같아요. 기적을 바라는 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마음가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희망, 기쁨, 용서, 평화, 감사, 사랑 등의 밝은 마음을 갖는 게 중요한데요, 지금 중병으로 힘든 환우가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치유법은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주목하는 거예요. 즐거운 감정이 드는 영상을 보고, 그런 활동을 하는 순간 바로 몸도 변해요. 병은 잊고 즐겁게 몰입할 대상을 찾으시길 바라요. 기적을 일으키는 핵심 동력은 ‘사랑’입니다. 지금 삶이 고통스러운데 ‘무슨 사랑 타령이냐’고 할 수도 있는데요, 단지 사랑에 주목하는 것만으로도 면역체가 강해지고, 온몸의 기능이 강화된다는 것이 의학적 사실입니다. 으뜸 약이라는 말이죠. 깨달음에 이른 인류의 모든 스승들이 그토록 사랑을 강조한 이유를, 21세기 천재들이 실험을 통해 밝혀냈지요. 삶의 기적을 낳는 무한 에너지가 바로 사랑입니다! 


『미라클』 이 어떤 이들에게 읽히길 바라시나요?

 

가장 힘든 분들이 가장 먼저 보시길 바랍니다. 몸과 마음이 아픈 분들이 무한한 치유력을 깨워 하루빨리 건강해지시길 바라거든요. 내 안에 잠자는 무한대의 힘을 모르는 분들은 모두 보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500년 만에 밝혀진 일체유심조의 과학서인 『미라클』 이 모든 이들에게 기적을 선물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 이송미


암, 중풍, 아토피가 연이어 발생한 어머니를 마음 치유와 생활 치유로 낫게 한 후 ‘완치의 진리’를 세상과 나누기 위해 건강 작가가 되었다. 잡지사 기자를 거쳐 여행 작가로 일하던 2001년, 노년의 어머니에게 줄줄이 난치병이 발병했다. 설상가상 약 부작용까지 겪자 병원 치료를 중단한 후 치유 공부에 매달렸다. 그러자 그동안 미신처럼 여겨지던 일들, 불치병이 낫고 죽음 앞에서 살아나는 기적의 메커니즘을 과학의 눈으로 이해하게 되었다. 지난 20여 년간 공부하며 알게 된 천재 과학자들이 전하는 치유력과 잠재력을 깨울 모든 기술을 이 책에 담았다. 그동안의 저서로는 『공해천국 우리집』, 『약이 병을 만든다』, 『기적의 상상치유』 등 다수의 건강 치유서가 있다.

 

 

 


 

 

미라클이송미 저 | 비타북스(VITABOOKS)
인류는 오랜 세월 동안 많은 ‘기적의 치유’를 보아왔다. 하지만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없기에 그저 특별하고 불가사의한 일로 여겼다. 그러나 21세기 과학은 ‘우리는 모두 기적의 존재이고, 그 무한한 힘이 잠자는 곳이 바로 마음’이라는 사실을 구체적으로 밝혔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미라클

<이송미> 저14,220원(10% + 5%)

무한한 잠재력을 깨워 건강한 나, 원하는 운명을 만드는 법 세계적 석학 100여 명이 밝힌 ‘기적의 비밀’ 어두운 감정이 물러가고 암, 뇌졸중, 당뇨병 등 난치병이 낫는다! 인류는 오랜 세월 동안 많은 ‘기적의 치유’를 보아왔다. 하지만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없기에 그저 특별하고 불가사의한 일로 여겼다...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