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이즈원 권은비, 뭐라도 해낼 것 같은 사람

목표를 향해 열심히 달린 권은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권은비라는 인물은 지금의 아이즈원이라는 거대하고 푸르른 나무의 굵고 깊은 뿌리 같은 존재다. (2019. 09. 19)

 은비02.jpg
오프더레코드 제공

 

 

아이돌 전문 저널리스트 박희아가 아이돌 한 명 한 명의 매력을 소개하는 <박희아의 비하인드 아이돌>이 새롭게 연재됩니다. <박희아의 비하인드 아이돌>은 격주로 연재됩니다.

 

 

보이그룹 인피니트의 ‘BAD’를 추면서 힘차게 자신을 소개한 걸그룹 연습생. Mnet  ‘프로듀스48’에 등장한 권은비는 누구보다도 이를 악물고 나타난 도전자 같았다. 과거에 걸그룹으로 활동했던 경력이 있고, 다시 울림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간 후에는 나이 차이가 나는 동생들을 챙기며 맏이 노릇을 해야 했다. 이런 그의 이력에 비춰보았을 때, ‘프로듀스48’의 모든 장면에서 똑 부러지게 춤과 노래를 해내고 다른 연습생들을 다독이기까지 하는 권은비라는 사람은 합격 도장을 받아 마땅한 사람이었다.


권은비의 얼굴에서 하나의 명쾌한 이미지를 읽어내는 일은 쉽지 않다. 물론 섹시하다거나 차가워 보인다거나, 단번에 눈을 사로잡는 몇 가지 표현으로 그를 표현할 수는 있다. 그러나 무대를 할 때 나른하게 뜨는 눈은 사실 커다랗고 동그래서 귀엽다고 말할 수 있는 쪽에 가깝고, 살짝 미소를 지으며 올린 입매는 다른 일에 집중하거나 카메라가 없는 공간에서 인터뷰를 할 때만 해도 다부지게 일자가 된다. 그럴 때면 궁금해진다. 저 사람은 그동안 얼마나 한 가지 목표를 향해 치열하게 달리고, 좌절하고, 간신히 얻은 기회를 붙잡기 위해 노력했을까.

 

 

은비01.jpg
Mnet '프로듀스 48' 캡처

 

 

소위 ‘반전 매력’이라는 단어는 권은비에게 어울리지 않는다. 오랫동안 자신을 채찍질하고, 당당하게 무대 위아래를 누빌 수 있도록 노력해온 사람은 당연히 여러 개의 얼굴을 가질 수밖에 없다. 다양한 경험이 녹아 들어 만들어진 권은비라는 인물은 지금의 아이즈원이라는 거대하고 푸르른 나무의 굵고 깊은 뿌리 같은 존재다.

 

정작 본인 입장에서는 2년이라는 한정된 시간이 끝나고 어떤 일을 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을지 모르겠다. 그러나 나름대로 수많은 아이돌을 만나본 기자의 입장에서, 나는 드물게 확신한다. 아이즈원으로서의 2년은 앞으로 찾아올 권은비의 10년에서, 20년을 통틀어 가장 시끌벅적한 시간이 될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 시끌벅적함만으로 권은비라는 사람의 인생 자체를 미리 판단할 수 없을 거라고. 수없이 겪은 실패와 한 번의 성공은 도리어 수백 번의 성공보다 더 신중하게 삶을 계획할 수 있는 용기를 주게 마련이다.

 

 

은비03.jpg
오프더레코드 제공

 

 

그래서 권은비를 보고 있으면, 무엇을 하든 해낼 수 있으리라는 생각이 든다. 아이즈원의 무대에서 늘 우아한 클라이막스를 담당하는 퍼포머이자 모든 멤버들을 포용하려 노력하는 리더. 좀 더 자세히 알고 보면 ‘프로듀스48’에서 친오빠의 군대 티셔츠를 입고 나왔다가 화제가 된 사실을 알고 “그냥 입은 건데……. 그렇게 화제가 될 줄 몰랐어요.”라고 신기해하는 귀여운 사람. 권은비는 아이돌로서, 아이돌 뒤의 한 여성으로서도 건강하게 살아갈 것이다. 그랬으면 좋겠다. 자신보다 어린 아이즈원의 다른 멤버들에게, 또래 여성들에게 커다란 힘을 줄 수 있도록.


 

 

일본에서 발매된 세 번째 싱글 


아이즈원 (IZ*ONE) - Vampire (CD DVD) (Type A)

 

이미지 1.jpg

 

http://www.yes24.com/Product/Goods/77680239 

 


아이즈원의 첫번째 미니 앨범


아이즈원 (IZ*ONE) - COLOR*IZ [Rose ver.]

 

이미지 2.jpg

 

http://www.yes24.com/Product/Goods/65562720

 

 

아이즈원의 첫번째 포토북


IZ*ONE 아이즈원 포토북

 

이미지 4.jpg

 

http://www.yes24.com/Product/Goods/78567087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박희아

한국 대중문화 전반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사실상 K-POP 아이돌 전문 저널리스트에 가깝다. 웹진 아이즈(IZE)에서 취재팀장을 맡고 있으며, 현재 KBS 1, 3라디오, TBS 등에서 한국의 음악, 드라마, 예능에 관해 설명하는 일을 한다. <아이돌 메이커(IDOL MAKER)>(미디어샘, 2017), <아이돌의 작업실(IDOL'S STUDIO)>(위즈덤하우스, 2018), <내 얼굴을 만져도 괜찮은 너에게 - 방용국 포토 에세이>(위즈덤하우스, 2019) <무대 위의 아이돌>(머니투데이퍼블리싱, 2019) 등을 작업했다. 동화책을 좋아한다.

IZ*ONE 아이즈원 포토북

<OFF THE RECORD / IZE> 저31,350원(5% + 1%)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무라카미 하루키 6년 만의 소설집

무라카미 하루키가 새 소설로 돌아왔다. 장르를 넘나드는 음악과, 작가가 꾸준히 응원해온 야구팀 등 하루키 월드를 구성하는 다채로운 요소들을 한데 만나볼 수 있는 단편집. 특유의 필치로 그려낸 소설들과, 이야기를 아우르는 강렬한 표제작까지, 그만의 작품 세계가 다시 열린다.

변화의 핵심, 새로운 주도주는 무엇?!

올 한해 주식은 그 어느 때보다 우리의 마음을 뒤흔들었다. 벤저민 그레이엄 역시 변덕스러운 사람에 빗대었을 정도로 예측이 어려운 시장, 미스터 마켓. 앞으로 또 어떻게 전개될까? '삼프로TV'로 입증된 전문가들이 양질의 분석과 통찰을 통해 2021년 변화의 핵심에 투자하는 방법을 공개한다!

김소연 시인의 첫 여행산문집

『마음사전』으로 시인의 언어를 담은 산문집을 선보였던 김소연 시인이 지난날에 떠난 여행 이야기를 담은 첫 여행산문집을 출간했다. 시인이 소환해낸 자유롭고 따뜻했던 시간들은 기억 속 행복했던 여행을 떠오르게 한다. 지금 당장 떠나지 못하는 답답한 일상에 더 없이 큰 위안을 주는 책.

차라투스트라, 니체 철학의 정수

니체를 다른 철학자와 구분짓는 두 가지는 혁명적인 사상과 이를 담은 문체다.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는 두 가지가 극대화된 작품으로, 니체 산문의 정수다. 니체 전문가 이진우 교수와 함께 차라투스트라를 만나자. 나다움을 지킬 수 있는 지혜를 얻게 될 것이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