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시를 읽고 난 뒤에는 인물의 일생과 관련 사건의 핵심을 풀어낸 이야기를 통해 우리 역사를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도록 했습니다. 역사를 공부할 때는 역사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 책은 각 위인의 이야기를 독립적으로 다루었지만 서로의 연결 고리를 짚어 줍니다. 시대를 구분하는 도표를 넣어 어느 시기 인물인지 알아보기 쉽게 구분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사를 읽는 것같이 한국사의 흐름을 자연스레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 자료를 풍부하게 실어 아이들이 생동감 있게 우리 역사를 이해하도록 돕습니다. 초등 한국사 수업은 구체적인 지식 습득보다 인물과 문화재를 바탕으로 과거부터 현재까지 한국사가 어떻게 변해 왔는지 흐름을 이야기로 파악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아이들이 이 책을 읽으며 자연스레 한국사의 흐름을 파악하고, 역사가 암기 과목이라는 고정 관념을 떨치고 역사 공부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기 바랍니다.
-
말랑말랑 동시로 시작하는 초등 인물 한국사금해랑 글/노성빈 그림 | 개암나무
아이들이 역사 인물들에게 갖는 궁금증을 그대로 담은 동시로 시작해, 사회 교과서 속 역사 인물 55인을 중심으로 고조선부터 일제 강점기까지의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합니다.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