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링곤베리소녀] 늪지는 여전히 제물에 굶주린 걸까

피 한 방울 없이 소름 끼치는 스릴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적막하고 건조한 도시에서 울려 퍼지는 총성을 떠올리게 하는 북유럽 스릴러는 주로 마약과 살인 등의 범죄를 적나라하게 그려왔다. (2019. 08. 29)

링곤베리소녀_카드뉴스1.jpg

 

링곤베리소녀_카드뉴스2.jpg

 

링곤베리소녀_카드뉴스3.jpg

 

링곤베리소녀_카드뉴스4.jpg

 

링곤베리소녀_카드뉴스5.jpg

 

링곤베리소녀_카드뉴스6.jpg

 

링곤베리소녀_카드뉴스7.jpg

 

링곤베리소녀_카드뉴스8.jpg

 

링곤베리소녀_카드뉴스9.jpg

 

링곤베리소녀_카드뉴스10.jpg

 

링곤베리소녀_카드뉴스11.jpg

 

링곤베리소녀_카드뉴스12.jpg

 

링곤베리소녀_카드뉴스13.jpg

 

링곤베리소녀_카드뉴스14.jpg

 

 

 

 

 

 

 

14년 전, 모종의 이유로 고향을 떠났던 나탈리에는 생물학을 전공하던 중 박사 논문을 쓰기 위해 늪지 연구차 돌아온다. 그러나 연구보다는 과거의 진실을 알고 싶어서 돌아왔다는 것을 스스로도 알고 있다. 그러던 중 근처 예술학교 학생 요한네스와 가까워지고, 함께 밤을 보낸다. 복잡한 마음에 나탈리에가 요한네스를 피하던 어느 날, 요한네스는 어김없이 조깅을 하며 늪지로 향하고 얼마 뒤 갑작스럽게 날씨가 변한 것을 알아차린 나탈리에는 황급히 그를 찾으러 나간다. 그녀가 발견한 것은 누군가에게 공격을 받고 쓰러진 채 늪으로 빠져 들어가는 요한네스였다.


한편, 세계적인 사진작가 마야는 늪지의 풍경과 그곳에 가라앉은 것들에 관심이 많다. 경찰을 도와 요한네스 사건 현장을 카메라에 담던 중 수풀에 몸을 숨긴 듯한 사람을 발견하고, 기원전 시신인 ‘링곤베리 소녀’와 요한네스 사건 사이에 기묘한 연결 고리가 있음을 알게 된다. 이후 사건 현장 부근에서 무언가에 걸려 넘어진 마야는 그것이 시신이 떠오르지 않게 고정하는 장대임을 깨닫는다. 조사를 진행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늪지에서는 지난 14년 동안 실종되었던 사람들의 시신이 연이어 발견된다.


 

 

링곤베리 소녀수산네 얀손 저/이경아 역 | 검은숲
늪과 숲으로 유명한 조그마한 마을을 배경으로 해, 북유럽 소설의 배경이 되곤 하는 잿빛 도시 혹은 눈으로 덮인 자연에서 느낄 수 없는 긴장감을 선사한다. ‘슾지 시신’을 소재로 이용, 피 한 방울 없는 죽음을 묘사해 오싹한 분위기를 극대화하는 데 성공했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링곤베리 소녀

<수산네 얀손> 저/<이경아> 역12,870원(10% + 5%)

북유럽 스릴러의 가능성을 확장시킨 놀라운 데뷔작 피 한 방울 없이 소름 끼치는 스릴러 북유럽 스릴러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온 『링곤베리 소녀』를 통해 단연 두드러지는 재능을 선보인 수산네 얀손은 그간의 작품 이력을 보면 주간지에 기고한 중·단편 범죄소설이 전부인 신인 작가다. 스웨덴과 미국을 오가며 사진..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