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데이식스, 더할 나위 없이 안정적인 밴드의 색

데이식스 『The Book Of Us : Gravity』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오랜만에 리얼 악기만이 줄 수 있는 속도감과 가사, 선율, 구성이 잘 매만져진 좋은 음반을 만났다. (2019. 08. 07)

NaverBlog_20190717_232050_01.jpg

 

 

데이식스의 5번째 미니 음반 <The Book Of Us : Gravity>는 다름 아닌 Us 즉, 우리에 주목한다. 때론 사랑하는 방법을 묻는 풋풋함(「How to love」)이 터져 나오고 또 때론 어린 시절로 돌아가겠다 노래하는 투정(「돌아갈래요」)이 새어 나오지만 밴드는 이러한 동심을 공감으로, 박진감으로 그리하여 더할 나위 없이 안정적인 밴드의 색으로 채워낸다. 신보는 전체관람가 음반일 뿐만 아니라 훌륭한 작가주의의 완성도까지 꾀어냈다.

 

다시 말해 보편타당한 공감이 여기저기서 숨 쉰다. 청춘 드라마의 한 장면을 떼여온 것만 같은 첫 곡 「For me」는 시원한 기타 스트로크에 맞춰 멤버 Jae와 Young k가 리드하는 매력적인 멜로디 라인 ‘이젠 알아주고 싶어 / 여태 혼자 잘 해왔다고’를 통해 위로를 전하고 뒤이은 타이틀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는 짜릿하게 꽉 짜여있는 인상적인 팝록이다. 청량감 넘치는 건반으로 문을 열어 부서질 듯 내리치는 드럼이 에너지를 터트릴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청춘의 한 장 / 함께 써 내려가자’라는 호기 넘치는 가사까지 끌어안았다. 마음껏 뛰어놀 잔디밭은 물론 곳곳에 떼창 포인트까지 마련해두니 즐길 거리가 편재한 그야말로 탄탄한 청춘 송가다.

 

펑키하고 장난스러운 「How to love」, 복고풍의 기타 멜로디로 시작되는 「돌아갈래요」를 비롯해 「Best part」는 콜드플레이 풍의 형형색색의 신시사이저를 가져와 ‘한순간도 너에게 있어서는 / 의미가 없진 않아’ 함께 노래하며 음반을 마무리한다. 강렬하게 시작해 사랑, 설렘, 추억, 어린 시절의 낭만을 스쳐 가고 입에 잘 붙는 가사를 가져와 다 같이 호흡할 수 있는 소통 창구를 만들어내며 높은 짜임새를 일궜다. 다만 상대적으로 기존 발라드의 작풍을 따르는, 그룹의 다양한 느낌을 보여주려 넣은 것만 같은 「포장」은 앞서 날 서고 각 잡힌 인상의 곡들에 비해 그 무게가 덜하다.

 

요새 종종 들리는 맹목적 사랑을 갈구하는 노랫말 없이, 화려한 춤 선 없이 밴드는 20대 후반, 자신들의 눈으로 바라본 현실을 노래한다. 너무 커버린 우리의 오늘날에 대한 아쉬움을 소회하고 힘들지만 함께 이 페이지를 적어보자 격려한다. 전곡에 작사, 작곡으로 참여해 ‘내’ 것의 리더십도 잃지 않았으며 쉽고 강인하게 청각을 만족시킬 제조법도 놓치지 않았다. 오랜만에 리얼 악기만이 줄 수 있는 속도감과 가사, 선율, 구성이 잘 매만져진 좋은 음반을 만났다. 시작과 끝이 한순간에 맞닿은 차트에는 없는 제대로 된 여름 앨범.

 


 

 

데이식스 (DAY6) : The Book of Us : Gravity데이식스 노래 | 드림어스컴퍼니 / JYP Entertainment
'The Book of Us : Gravity'는 다양한 장르와 새로운 시도가 담긴 앨범으로 사람들이 겪는 관계에 대한 이야기들을 DAY6만의 감성으로 풀어냈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YES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즘

이즘(www.izm.co.kr)은 음악 평론가 임진모를 주축으로 운영되는 대중음악 웹진이다. 2001년 8월에 오픈한 이래로 매주 가요, 팝, 영화음악에 대한 리뷰를 게재해 오고 있다. 초기에는 한국의 ‘올뮤직가이드’를 목표로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힘썼으나 지금은 인터뷰와 리뷰 중심의 웹진에 비중을 두고 있다. 풍부한 자료가 구비된 음악 라이브러리와 필자 개개인의 관점이 살아 있는 비평 사이트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데이식스 (DAY6) - 미니앨범 5집 : The Book of Us : Gravity [소울 또는 메이트 버전 중 1종 랜덤발송]

<데이식스>13,400원(19% + 1%)

DAY6, 미니 5집 'The Book of Us : Gravity' & 타이틀곡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7월 15일 발매! - DAY6, '끌어당기는 매력' 지닌 새 미니앨범 'The Book of Us : Gravity'로 컴백! 이번에도 '전곡 작사, 작곡 참여' DAY6만의 '개성+색깔' UP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