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음반으로 벌인 디제이 칼리드 페스티벌

디제이 칼리드 『Father Of Asahd』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갖가지의 스타일을 한곳에 모아 조화를 이루는 방식에서 칼리드의 대중적 위치와 음악적 능력이 드러난다. (2019. 07. 03)

DJ-Khaled-Father-of-Asahd-1250x1200.jpg

 

 

 

 

 

2017년도 음반 <Grateful>에 수록된 「I’m the one」으로 빌보드 싱글차트 정상에 오른 프로듀서 디제이 칼리드는 이 앨범의 표지와 수록곡 「Asahd talk (Thank you Asahd)」로 아들 아샤드 칼리드를 담았고, 「Interlude (hallelujah)」로는 종교적 색을 강화했다. 그리고 다시 빌보드 넘버원을 이어가기 위한 욕심으로 이 주제를 <Father Of Asahd>에서 재활용한다. 

 

이번에도 음반 커버에 2세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고, 수미쌍관을 이루는 「Holy mountain」과 「Holy ground」로는 토속적인 신앙을 표현했다. 얼마 전 세상을 떠난 닙시 허슬을 추억하는 「Higher」도 존 레전드의 가창에 가스펠이 더해져 기독교적으로 성령이 충만하다. 그의 앨범이 개인적이고 종교적이어도 부담이 없는 이유는 강요 없이 익살스럽고 편한 모습으로 내세우기 때문. 9.11 테러를 기점으로 과거 예명 중 하나였던 아랍 어택을 쓰지 않은 것도 그가 얼마나 여론 지향적인지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최근까지도 아랍권 문화에 거부감이 있는 미국 사회를 고려한다면 대단하면서도 이유 있는 성공이다.

 

신작에서 보이는 디제이 칼리드의 특징은 데뷔작부터 이어온 화려한 피처링이다. 제이 지, 비욘세, 릴 웨인, 카디 비, 포스트 말론 등 많은 아티스트를 모은 섭외력도 대단하지만 이를 깔끔하고 대중적인 사운드로 버무린 칼리드의 프로듀싱 역량도 무시할 수 없다. 건조한 비트 위로 카디 비와 21 새비지의 랩이 살아나는 「Wish wish」, 제2의 「I’m the one」을 노린 「No brainer」, 빅 션이 자아를 돌아보는 「Thank you」가 대표적이다.

 

‘We the best music’ ‘Another one’을 위시한 음악에 정체성을 부여하는 디제이 칼리드의 시그니처 사운드는 그의 장점에도 불구하고 상황에 따라서 감상의 집중력을 떨어뜨린다. 추모 분위기의 「Higher」, 육중한 「Wish wish」, 진지함으로 일관하는 「Thank you」가 그 예고 반대로 「Jealous」와 「Just us」, 「Holy Ground」처럼 곡과 어울리는 경우도 있다. 자존감 부각도 좋지만 노래의 완성도와 무게감을 위해서는 적당 선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

 

다양한 뮤지션을 섭외해 힙합 중심의 팝을 말끔하게 구사하는 <Father Of Asahd>는 특별하지만 특징적이지 못하다. 1집부터 11번째 작품까지 게스트 의존적인 작업 양식이 다르지 않지만 그 꾸준한 반복이 오히려 차별점으로 작용했다. 갖가지의 스타일을 한곳에 모아 조화를 이루는 방식에서 칼리드의 대중적 위치와 음악적 능력이 드러난다. 음원으로 즐기는 디제이 칼리드 판 페스티벌이다.


 

 

DJ Khaled - Father of Asahd 디제이 칼리드 정규 11집DJ Khaled, Travis Scott, Post Malone, Beyonce, Jay-Z 노래 외 23명 | SonyMusic / Epic Records
현 힙합씬을 넘어 전세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디제이 칼리드의 지금을 확인할 수 있는 혼신의 결과물이 우리 앞에 도달했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YES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즘

이즘(www.izm.co.kr)은 음악 평론가 임진모를 주축으로 운영되는 대중음악 웹진이다. 2001년 8월에 오픈한 이래로 매주 가요, 팝, 영화음악에 대한 리뷰를 게재해 오고 있다. 초기에는 한국의 ‘올뮤직가이드’를 목표로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힘썼으나 지금은 인터뷰와 리뷰 중심의 웹진에 비중을 두고 있다. 풍부한 자료가 구비된 음악 라이브러리와 필자 개개인의 관점이 살아 있는 비평 사이트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DJ Khaled (DJ 칼리드) - Father Of Asahd

<DJ Khaled>23,200원(19% + 1%)

트렌드를 이끄는 히트메이커 DJ Khaled (디제이 칼리드)의 새앨범 [Father of Asahd]트래비스 스캇, 카디비, 퓨처, 존 레전드, 크리스 브라운등의 초호화 피쳐링 참여!Just Us (feat. SZA), Higher (feat. Nipsey Hussle & John Legend), Jealous..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