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오늘이 삶에서 가장 예쁘고 젊은 순간 - 뮤지컬 <메노포즈>

유쾌!통쾌! 메가히트 show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누구보다 빛나고 아름다운 자기 자신을 충분히 사랑해주어야 한다는 것을. (2018. 12. 27)

메노포즈.jpg

 


중요한 건 마음이에요

 

뮤지컬  <메노포즈> 는 시작부터 화끈(?)하다. 제목부터 ‘갱년기’라는 뜻의 영어 단어로 시작되는 이 작품은 그간 공연계에서 좀처럼 보기 어렵던 갱년기에 접어든 중년 여성들이 주인공이다. 각자의 사연을 가진 네 명의 중년 여성들은 우연히 백화점 란제리 세일 코너에서 마주친다. 처음에는 오해와 실랑이로 시작된 이 만남은 점점 서로의 속 깊은 이야기까지 나누는 관계로 발전하게 된다.

 

남편과 아이들을 위해 헌신하며 정작 자신의 존재는 잊고 지낸 전업 주부, 커리어 우먼으로 살아왔지만 갑자기 찾아온 건망증과 외로움에 우울해 하는 전문직 여성, 나이 드는 것을 두려워 하며 늙어 보이지 않기 위해 겉모습 치장에 힘쓰는 한물간 연속극 배우, 남편과 단란히 살고 있지만 자신만의 고민을 안고 있는 주부 까지 각자 다채로운 사연을 가진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작품을 더욱 풍성하게 채워준다.

 

나이를 먹고, 시간이 흐를수록 달라지는 게 인생의 당연한 진리이지만 늙어가는 자신의 모습을 받아들이기란 쉽지 않다. 예전 같지 않은 얼굴과 몸을 보면 그 누구라도 우울감을 느낄 수 밖에 없다. 하지만 그 우울감을 이겨내지 못하고, 계속해서 자신의 상황을 비관하다 보면 더 끝없는 우울감으로 빠져들고 결국 스스로를 더욱 갉아먹으며 힘들게 할 뿐이다. 서로를 만나기 전까지 그 우울감 속에서 헤어나오지 못한 네 여자는, 함께 하게 되면서 ‘늙음’ 이라는 이 자연의 섭리를 밝게 웃으면서 받아들이기로 한다.

 

사실 뮤지컬  <메노포즈> 의 줄거리는 단순하다. 네 명의 여자들의 상황이나 사연도 어디서 본 듯한 익숙한 내용이다. 하지만 그 익숙함에서 누구라도 한 번쯤 고민해봤을 법한 이야기들을 찾아내며 관객들은 작품에 공감하며 빠져들게 된다. 익숙한 넘버들 역시 작품의 몰입도를 더해준다.

 

 

메노포즈2.jpg

 

 

뮤지컬  <메노포즈> 는 지난 2001년 초연한 이후 전 세계 15개국에서 관객들과 만났다. 한국에서는 지난 2005년 초연되었고, 박해미, 이영자, 전수경, 홍지민, 정영주 등 유명 배우들이 거쳐간 바 있다. 올해 역시 홍지민, 황석정, 조혜련, 박준면, 문희경 등 실력파 배우들이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배우들의 농익은 연기와 19금을 오가는 애드립 덕분에 객석에서는 시종일관 웃음이 터져나온다.

 

작품은 유쾌하고 매력적인 네 명의 여성을 통해 중년의 삶을 응원한다. 뮤지컬  <메노포즈> 는 늙음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상대적임을, 당신의 삶의 주인공은 그 누구도 아닌 자신임을, 누구보다 빛나고 아름다운 자기 자신을 충분히 사랑해주어야 한다는 것을 말해준다. 따뜻한 시선으로 유쾌하게 삶에 대한 메시지를 던지는 작품 <메노포즈> 는 오는 2019년 1월20일까지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공연된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임수빈

현실과 몽상 그 중간즈음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