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가을의 문턱, 예스 블로그의 선택

9월 예스 블로그 리뷰 추천 BEST 5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 블로거의 추천이라면 믿을 만 합니다. 8월 11일부터 9월 11일까지,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리뷰를 모았습니다. (2018. 09. 13)

출처 언스플래시.jpg

          언스플래쉬

 

 

호텔에서만 살았던 한 신사의 삶


코니 (http://blog.yes24.com/coiio) (추천:32, 댓글:27)

 

"책에 대한 어떠한 배경지식도 없었던 데다 러시아가 배경이라서 좀 어렵지 않을까 생각했고, 700쪽이 넘을 정도로 분량까지 많아서 겁을 좀 먹은 채로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책장은 술술 넘어가고 읽다 보면 어느새 입가에 미소를 띠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으며, 나중에는 줄어드는 페이지에 한숨이 절로 나올 정도로 재미있는 소설이었습니다. 이런 게 바로 소설을 읽는 묘미겠지요."

 

 

공유할 게 많은 사이


책읽는낭만푸우  (http://blog.yes24.com/cy_hong) (추천:30, 댓글:40)

 

"내가 가장 좋아하는 한국 작가, 워낙 좋아해서 출간된 모든 책들을 다 소장하고 따로 섹션을 만들어 보관하고 있을 정도인 김연수 작가의 신간, ‘언젠가, 아마도, 누군가를 만나리라는 것, 그게 나의 여행이라는 것’ 에 한없이 동의하게 되는, 그런 순간들을 이 책을 읽는 동안 한없이 경험할 수 있었다."

 

 

 

만화를 통해 다가가는 역사


책찾사 (http://blog.yes24.com/genshin77) (추천:30, 댓글:54)

 

 “’만화로 배우는 미국의 모든 것!'이라는 책 설명이 결코 과장이 아님을 실감하게 해 준다. 미국사에 대하여 알고 싶거나 또는 지금까지 알고 있었던 미국사에 대하여 정리할 필요성이 느껴진다면 이 책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미국사를 조금씩 알아가는 나로서도 이 책을 통하여 그러한 두 가지 관점에서 체험할 수 있었으니 말이다.”

 

 

소에게도 유머와 개성이 있다


파란하늘 (http://blog.yes24.com/bgracek) (추천:30, 댓글:54)

 

"여러가지 새로운 지식을 얻었을 뿐 아니라, 동물들도 개성을 가진 한 개체라는 사실을 인정해야겠다는 깨달음을 얻었다. 섬세하고 신선한 내용이라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커버도 예쁘다."

 

 

 

 

마음에 잔잔히 들어오는 시


해맑음이 (http://blog.yes24.com/lsy6025) (추천:25, 댓글:40)

 

"삶은 둘로 나뉜다. 모든 것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하거나, 어떤 것에서도 발견하지 못하거나. 주위의 사물을 통해 당신이 세상과 다시 사랑에 빠지는 그 날이 올 것이다. 사물과 사랑에 빠지는 날, 아마 그 날이 진정 시에 눈 뜨게 되는 계 탄 날 아닐까 싶다."

 

 

 


 

 

팟빵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북C

오늘의 책

그들을 알아야 세상이 보인다

얘네는 대체 무슨 생각을 하는 걸까? 이해하기 어렵다면 제대로 관찰하라! 간단함, 병맛, 솔직함으로 기업의 흥망성쇠를 좌우하는 90년대생들. 새로운 세상을 주도하는 낯선 존재들과 함께 살기 위해 언어생활부터 소비성향, 가치관까지 흥미롭고 면밀하게 분석한 탐구 보고서.

슬픔의 힘으로 쓰고, 폭력을 직시하는 노래들

『말들이 돌아오는 시간』 이후 4년 만에 펴낸 나희덕 시집. 서정시마저 불온한 것으로 여겨지는 세상에서 “시 쓰는 일을 멈추지 않”는 것으로 미처 하지 못했던 말, 그러나 해야 하는 말을 담았다. 세월호 등 ‘지금-여기’에서 발생하는 비극과 재난의 구체적 면면을 그린 시들.

있는 그대로의 아이 마음 헤아리기

『좋은 엄마가 좋은 선생님을 이긴다』 를 통해 사랑받은 인젠리 작가가 수많은 상담 사례 속 부모들의 공통 문제들에 대한 답변을 담았다. 부모와 아이가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는 대화법, 각자의 영역을 지키는 인생철학 등 자녀 관계에 관한 엄마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제19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 수상작

아홉 살 어느 날 자신의 죽음을 듣게 된 순재. 미래에서 순재를 구하러 로봇 필립을 보낸 친구 키완. 순재를 구하면 자신이 소멸할지도 모를 위기에 처한 필립. 어떤 선택이 우리의 미래를 구할 수 있을까? 아이들의 솔직한 마음을 통해 묵직한 메시지를 전하는 동화.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