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가을의 문턱, 예스 블로그의 선택

9월 예스 블로그 리뷰 추천 BEST 5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 블로거의 추천이라면 믿을 만 합니다. 8월 11일부터 9월 11일까지,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리뷰를 모았습니다. (2018. 09. 13)

출처 언스플래시.jpg

          언스플래쉬

 

 

호텔에서만 살았던 한 신사의 삶


코니 (http://blog.yes24.com/coiio) (추천:32, 댓글:27)

 

"책에 대한 어떠한 배경지식도 없었던 데다 러시아가 배경이라서 좀 어렵지 않을까 생각했고, 700쪽이 넘을 정도로 분량까지 많아서 겁을 좀 먹은 채로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책장은 술술 넘어가고 읽다 보면 어느새 입가에 미소를 띠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으며, 나중에는 줄어드는 페이지에 한숨이 절로 나올 정도로 재미있는 소설이었습니다. 이런 게 바로 소설을 읽는 묘미겠지요."

 

 

공유할 게 많은 사이


책읽는낭만푸우  (http://blog.yes24.com/cy_hong) (추천:30, 댓글:40)

 

"내가 가장 좋아하는 한국 작가, 워낙 좋아해서 출간된 모든 책들을 다 소장하고 따로 섹션을 만들어 보관하고 있을 정도인 김연수 작가의 신간, ‘언젠가, 아마도, 누군가를 만나리라는 것, 그게 나의 여행이라는 것’ 에 한없이 동의하게 되는, 그런 순간들을 이 책을 읽는 동안 한없이 경험할 수 있었다."

 

 

 

만화를 통해 다가가는 역사


책찾사 (http://blog.yes24.com/genshin77) (추천:30, 댓글:54)

 

 “’만화로 배우는 미국의 모든 것!'이라는 책 설명이 결코 과장이 아님을 실감하게 해 준다. 미국사에 대하여 알고 싶거나 또는 지금까지 알고 있었던 미국사에 대하여 정리할 필요성이 느껴진다면 이 책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미국사를 조금씩 알아가는 나로서도 이 책을 통하여 그러한 두 가지 관점에서 체험할 수 있었으니 말이다.”

 

 

소에게도 유머와 개성이 있다


파란하늘 (http://blog.yes24.com/bgracek) (추천:30, 댓글:54)

 

"여러가지 새로운 지식을 얻었을 뿐 아니라, 동물들도 개성을 가진 한 개체라는 사실을 인정해야겠다는 깨달음을 얻었다. 섬세하고 신선한 내용이라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커버도 예쁘다."

 

 

 

 

마음에 잔잔히 들어오는 시


해맑음이 (http://blog.yes24.com/lsy6025) (추천:25, 댓글:40)

 

"삶은 둘로 나뉜다. 모든 것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하거나, 어떤 것에서도 발견하지 못하거나. 주위의 사물을 통해 당신이 세상과 다시 사랑에 빠지는 그 날이 올 것이다. 사물과 사랑에 빠지는 날, 아마 그 날이 진정 시에 눈 뜨게 되는 계 탄 날 아닐까 싶다."

 

 

 


 

 

팟빵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북C

오늘의 책

버려진 채 빛나는 마음의 보석들, 나태주 詩

'풀꽃 시인' 나태주의 신작 시집. 이 세상 곳곳에 놓여있는 아름다운 것들과 애틋한 사랑에게 안녕을 전하고, 마음속에 고이 간직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안부를 전하는 시들. "바람부는 날이면 전화를 걸고 싶다 / 잘 있느냐고 잘 있었다고 잘 있으라고 잘 있을 것이라고"

더 나은 선택을 위한 힘, 자제력

관계를 설명해낸 심리서 『혼자 있고 싶은데 외로운 건 싫어』의 저자 피터 홀린스가 자제력에 주목했다. 왜 누군가는 적당한 선에서 멈추고, 누군가는 한계를 뛰어넘고 성공에 이를까. 답은 자제력이다. 자제력에 관한 정의, 자제력을 기를 수 있는 법을 공개한다.

오늘도 내일도 집에만 있고 싶은 당신에게

베스트셀러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의 일러스트로 수많은 독자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킨 ‘댄싱스네일’의 첫 번째 에세이. 감기처럼 불쑥불쑥 찾아오는 무기력에 당황할 필요 없다. 마음도 충전이 필요하니까. 내 모습 같은 그림 속 이야기가 큰 위로가 된다.

다가온 금융위기, 더 이상 피할 수 없다

미중 패권전쟁 속 앞으로 5년, 한국의 미래를 예측한다. 금융위기는 시작될 것이고, 위기를 막을 수 있는 시간은 지났다. 그렇다면 다가올 경제적 충격에 어떻게 대응 할 것인가. 저자는 미래학자로서 누구보다 핵심을 정확히 통찰하고, 현실적 시나리오를 설명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