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캐피탈 시티스, 오랜 침묵 끝 개운한 기지개

캐피탈 시티스 『Swimming Pool Summer』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레트로와 모던 사이의 근사한 절충! (2018. 09. 12)

1.jpg

 

 

잘 만든 1집이 부담이었을까. 뉴웨이브와 신스팝의 에센스를 담아내 호평을 받았던 데뷔 앨범 <In A Tidal Wave Of Mystery> 이후 캐피탈 시티스의 소포모어 소식은 좀처럼 들리지 않았다. 2014년 케이티 페리의 <Prismatic> 월드 투어 중 북미 공연의 오프닝을 맡았다는 뉴스 외에는 이들의 이름을 찾기조차 어려웠다. 오랜 기다림 끝에 손에 들어온 신보 역시 EP 형태다. 4년의 갈증을 해갈하기엔 성에 차지 않는 볼륨이다.

 

소박한 규모에 김샌 마음을 고품질의 수록 곡이 위로한다. 첫 곡 「Swimming pool summer」부터 기억 속 밴드 모습 그대로다. 댄서블 비트와 은은한 신시사이저 뼈대에 일렉트릭 기타와 혼, 스트링 세션으로 감칠맛을 더했다. 모든 소리 요소가 넘치거나 부족함 없이 조화를 이룬다. 뒤이어 보컬 샘플을 활용한 선명한 훅이 인상적인 「Drop everything」, 편안한 사운드에 대화식 가사를 배치해 재미를 추구한 「Girl friday」가 반갑게 인사를 건넨다. 만듦새는 공백이 무색할 정도로 매끄럽다.

 

앨범은 그저 과거 유산의 재현에 머무르지 않았다는 지점에서 데뷔작과 궤를 같이한다. 밴드는 1970년대 말의 포스트 펑크 기조와 직후의 뉴웨이브, 신스팝 흐름에 그들만의 해석을 곁들였다. 악기 소스에 변화를 주거나 구성 면에서 현대적 터치를 가하는 식이다. 이렇게 확립한 음악적 개성은 쉽고 또렷하게 들어오는 멜로디가 있어 더욱 빛난다. 레트로와 모던 사이의 근사한 절충! 팀은 오랜 침묵 끝에 개운한 기지개를 켜며 본격 복귀에 시동을 걸었다.


 

 

팟빵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즘

이즘(www.izm.co.kr)은 음악 평론가 임진모를 주축으로 운영되는 대중음악 웹진이다. 2001년 8월에 오픈한 이래로 매주 가요, 팝, 영화음악에 대한 리뷰를 게재해 오고 있다. 초기에는 한국의 ‘올뮤직가이드’를 목표로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힘썼으나 지금은 인터뷰와 리뷰 중심의 웹진에 비중을 두고 있다. 풍부한 자료가 구비된 음악 라이브러리와 필자 개개인의 관점이 살아 있는 비평 사이트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