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출판 특집] 원고 투고할 때, 이것만큼은!

<월간 채널예스> 2018년 8월호 특집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적어도 이 출판사가 어떤 책을 내는 곳인지는 파악하고 보내자. 인상적인 자기 소개 한 줄도 필수다. (2018. 08. 21)

언스플래쉬.jpg

          언스플래쉬

 


에세이≠자전적종합산문. 서점에 자주 좀 들러 보세요.
(스윙밴드 이수은)

 

좋아 보이려고 구구절절 호소할 필요 없다! 그냥 보여 주면 된다.
(부키 임주하)

 

직접 찾아오겠다고 고집부리시면, 마이너스 10점입니다.
(알마 김진형)

 

"만 부 이상 사실 거 아니면, 제발 몇 부 사겠다고 좀 먼저 말하지 말아주세요! 없, 어, 보..."
(한겨레출판 김준섭)

 

열어보면 원고만 첨부된 텅 빈 메일. “마케팅 정보 활용에 동의하신 고객님께…” 전화를 받는 느낌.
(위고 조소정)

 

간혹, 출간하기만 하면 대박이라는, 백만 부 자신 있다는, 격한 자신감이 편집자를 움츠리게 만듭니다.
(수오서재 황은희)

 

꼭 어떤 책들을 펴내는지 살펴보고 투고하자! 오늘도 재테크 원고를 투고하는 분, 사양합니다.
(돌베개 김수한)

 

출판사에 분야는 중요하다. 분야는 정체성이자 브랜드니까. 유유도 가끔 투고를 받는데, 자기계발, 경제경영, 소설, 여행서 분야의 원고를 보내는 분이 꽤 많다. 처음엔 정중하게 회신을 보냈지만 이젠 그럴 힘도 없다. 투고 전 출판사에서 내는 책들을 꼭 확인하길. 당신의 원고가 책이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유유 조성웅)

 

당신의 소중한 원고와 기획안, 스팸메일처럼 뿌리기보다는 분야와 색깔이 잘 어울리는 몇몇 출판사들을 찾아서 보내주세요.
(반비 김희진)

 

동화인데 600매...라도... 물론 다 읽습니다! 그래도 요약본 주시면 감사합니다(주르륵)
(문학동네 곽수빈)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태도를 읽어요.

오늘의 책

세계적 붕괴가 벌어질 수 있다

테러, 전쟁, 난민, 불평등, 혐오, 기후 변화, 전염병, 포퓰리즘. 인류 문명이 거대한 도전에 놓였다. 『사피엔스』의 유발 하라리, 『총 균 쇠』의 재레드 다이아몬드 등 세계적 석학 8인이 인류 문명의 현재를 진단하고 문명 붕괴 가능성을 검토한다.

새로운 기회인가, 불안한 미래인가

독립계약자, 프리랜서, 임시직 등 대안적 근로형태 '긱Gig 경제'. 이미 미국 노동자의 1/3이 프리랜서로, 점점 고용이 불안정한 우리 사회 역시 긱 경제는 머지 않은 미래다. 현재 그 길을 선택한 사람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다가올 변화에 준비하자.

길을 잃은 어린이들을 안아 주는 이야기

제19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수상작. 다섯 작품 속 작가의 눈이 향하는 곳은 냉엄한 현실에 시달리는 아이들의 불안한 심리입니다. 가족의 해체로 인해 흔들림을 겪는 아이, 어른들에게 반기를 들고 싶은 마음, 친구 관계의 두려움 등 아이들 마음 깊숙한 곳을 다독입니다.

요리사 박찬일의 오사카 미식여행

기꺼이 서서 술을 마신다는 오사카 사람들. 그곳에 가면 만날 수 있을까? 오사카 골목 깊숙이 들어가 직접 발품으로 찾아낸 오사카의 술과 미식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요리사 박찬일을 사로 잡은 술집과 밥집이 담긴 최고의 미식 안내서.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