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18 서울국제도서전, 새로운 미디어가 열어 준 가능성

2018년 6월 20일(수) ~ 6월 24일(일) 서울 코엑스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서울국제도서전이 24회를 맞아 ‘확장 – New Definition’이라는 주제로 책이 담은 즐거움과 지혜를 전한다. (2018. 06. 22)

서울국제도서전 제공.jpg

         서울국제도서전 제공


 

1954년 전국도서전시회에서 시작해 1995년 국제도서전으로 격상된 서울국제도서전이 24회를 맞아 ‘확장 - New Definition’이라는 주제로 책이 담은 즐거움과 지혜를 전한다. 6월 20일부터 6월 24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서울 코엑스 A홀, B1홀에서 열리며, 책을 만드는 사람들과 책을 읽는 사람들의 행위를 다시 정의하는 과정을 통해 출판과 독서의 범위를 재정립하고자 했다.


라이트 노벨, 전자출판, 오디오북, 잡지 등 새로운 장르와 매체의 확장을 보여주는 특별 기획전과, 독자가 직접 참여하는 ‘독서 클리닉’과 ‘당신의 목소리가 오디오북이 됩니다’, 여성 출판 창업&취업 상담센터, 팟캐스트 <책, 이게 뭐라고> 공개 방송, 독서 꿀팁 대전 등 출판사 관계자가 아니어도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연계 협력 프로그램으로 길거리 과학 공연 사이언스 버스킹 등이 열리고, 유시민, 이영도, 정유정, 김탁환 등 여러 저자 초청회 및 사인회도 준비된다.


무료 초대권 소지자 및 미취학 아동, 장애인 65세 이상이거나 출판, 도서 관계자는 무료 입장할 수 있고, 현장에서 유료티켓 구매 시 입장권 전액을 도서전 내 부스에서 책을 구매할 수 있는 쿠폰으로 사용할 수 있다.

 

3.JPG

 

 

2018년 서울국제도서전 이모저모

 

2018 라이트노벨 페스티벌


서울국제도서전과 아울러 한국에서 만나기 힘든 일본 유명 라이트노벨 글 작가 및 러스트레이터 초청 사인회를 비롯해 특별 한정출판물과 캐릭터 상품 판매, 원화 전시회 등이 열린다. 한국 라이트노벨 출판을 대표하는 디앤씨미디어, 소미미디어, 영상출판미디어 3개 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6월 23일 토요일 오후 2시 30분부터는 ‘라이트노벨, 한 번 읽어보지 않겠어요?’라는 제목 아래 김봉석 대중문화평론가의 사회로 라이트노벨의 특징과 흐름, 읽고 창작하는 즐거움, 독자와 시장 확장 가능성을 이야기하는 시간이 있다.

 

전자출판


네이버 오디오클립, 미디어창비, 오디언소리, 커뮤니케이션북스 등 4개 업체가 오디오북을 전시한다. 문피아와 ㈜북크크, 전자출판지원센터 등에서는 전자책 전시, 컨설팅,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6월 23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콘텐츠 OSMU와 미디어 믹스 사례’에서 하나의 콘텐츠를 웹과 애니메이션, 영화에서 증강현실과 가상현실까지 다양한 매체로 확장하고 소비하는 사례의 흐름을 듣는다.

 

 

 

5.JPG

 

 

잡지의 시대


전문 에디터들이 만든 다양한 모습의 작고 가벼운 잡지들이 많아진 요즘, 다양한 장르와 세심하게 선별된 정보를 바탕으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잡지를 모았다. <릿터> <컨셉진> <핑거프린트> <오!보이> 등 독특하고 멋진 잡지들의 부스와 서점 더 북 소사이어티가 큐레이션한 독집 잡지로 꾸며질 예정이다.

 

1.JPG

 

 

독서클리닉


저자와 대화를 나누고 오롯한 개인을 위해 책을 골라주는 이벤트. 만나고 싶었던 저자에게 ‘신청 이유’와 인적사항 등을 남겨주시면 저자가 직접 네 분을 선정해 시간을 보낸다. 김민정, 김하나, 김한민, 도대체, 박준, 서민, 은유, 정지혜 등 16명의 작가가 참여한다.

 

2.JPG

4.jpg

 

도서전 상세 정보


일시 : 2018.6.20(수) ~ 2018.6.24(일)
장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513 코엑스 A홀, B1홀
입장료 : 성인 5,000원, 학생 3,000원
공식 홈페이지 : http://www.sibf.or.kr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정의정

uijungchung@yes24.com

오늘의 책

평양 사람이 전하는 지금 평양 풍경

재건축 아파트는 가격이 훌쩍 뛴다. 부자들은 아파트를 사서 전세나 월세를 놓는다. 어른들은 저녁에 치맥을 시켜 먹고, 학생들은 근처 PC방에서 게임을 한다. 사교육은 필수, 학부모 극성은 유치원에서부터 시작된다. 서울의 풍경이 아니라 지금 평양의 모습이다.

작품과 세상을 잇는 성실하고 아름다운 가교

『느낌의 공동체』에 이어지는 신형철의 두 번째 산문집. 평론가로서 작품과 세상 사이에 가교를 놓고자 했던 그의 성실한 삶이 고스란히 녹아 있는 글을 묶었다. 문학과 세상을 바라보는 "정확한" 시선이 담긴 멋진 문장을 읽고, 좋은 책을 발견하는 즐거움으로 가득한 책.

꼬리에 꼬리를 무는 존 버닝햄의 엉뚱한 질문들

“예의 바른 쥐와 심술궂은 고양이 중 누구에게 요리를 대접하고 싶어?” 엉뚱한 질문들을 따라 읽다 보면 아이들은 어느새 그림책에 흠뻑 빠져들어요. 끝없이 펼쳐진 상상의 세계로 독자를 이끄는 존 버닝햄의 초대장을 지금, 열어 보세요.

세계를 뒤흔들 중국발 경제위기가 다가온다!

텅 빈 유령 도시, 좀비 상태의 국영 기업. 낭비와 부패, 투기 거품과 비효율, 대규모 부채, 미국과의 무역 전쟁까지. 10년간 중국에서 경제 전문 언론인으로 활약한 저자가 고발하는 세계 2위 중국 경제의 기적, 그 화려한 신기루 뒤에 가려진 어두운 민낯과 다가올 위기.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