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교과서가 쉬워지는 통 한국사 세계사] 한 번에 끝내는 중학 역사

중학생 독자의 눈높이에 맞춘 새로운 역사책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무엇보다 역사라고 하면 암기과목이란 생각이 가장 먼저 들게 되는데 이제는 암기보다는 얼마나 역사의 흐름을 이해하는지 개념을 확실하게 다져주는 것이 중요하다. (2018. 04. 24)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10.jpg

 

11.jpg

 

 

 

 

 

 

『교과서가 쉬워지는 통 한국사 세계사』 는 중학생 아들을 둔 아빠가 9종의 중학교 역사 교과서를 비교 분석하여 만든 역사책이다. 아빠의 마음으로 꼼꼼하게 9종 교과서의 공통된 내용, 5종 이상의 교과서에 나온 내용, 흥미로운 내용, 꼭 알아두면 좋을 내용을 알기 쉽게 풀어 썼다. 역사적인 기초가 부족해 한국사 공부에 어려움을 겪었던 독자라면 한국사와 세계사의 경계를 허물어주고 있는 이 책을 통해 기본 지식을 탄탄하게 쌓을 수 있을 것이다.

 

『교과서가 쉬워지는 통 한국사 세계사』 의 가장 큰 특징은 이 책이 가장 최근에 발표된 2015년 중학교 한국사 교육 과정과 동일하게 차례가 구성되어 교육과정 순서대로 학습을 해 나갈 수 있다는 것이다. 내용 구성은 정치사 중심으로 경제사, 사회사, 문화사로 확대해 역사 지식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 또한 연대기 중심의 통사적 서술 방식을 취하고 다양한 주제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다.

 

무엇보다 역사라고 하면 암기과목이란 생각이 가장 먼저 들게 되는데 이제는 암기보다는 얼마나 역사의 흐름을 이해하는지 개념을 확실하게 다져주는 것이 중요하다. 방대한 양의 역사를 무조건 암기하기란 쉽지 않고 기억도 오래남지 않는데,  『교과서가 쉬워지는 통 한국사 세계사』 처럼 사건과 사례를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서 접근하면 기억하기도 쉽고 역사에 대한 재미와 호기심을 자극시켜줄 수 있어 좋다.

 

쉬우면서도 깊이 있고 탁월한 내용과 구성으로 인해 벌써부터 현직 역사 교사들의 찬사와 기대를 받고 있다. 이 책은 청소년 독자들의 역사적 사고력과 지식을 키워 주는 특급 도우미가 되는 것은 물론 내신 성적과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성공으로 이끄는 훌륭한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교과서가 쉬워지는 통 한국사 세계사김상훈 저/조금희 그림 | 성림원북스
청소년 독자들의 역사적 사고력과 지식을 키워 주는 특급 도우미가 되는 것은 물론 내신 성적과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성공으로 이끄는 훌륭한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교과서가 쉬워지는 통 한국사 세계사 세트

<김상훈> 저/<조금희> 그림53,460원(10% + 5%)

중학생 독자의 눈높이에 맞춘 새로운 역사책 『교과서가 쉬워지는 통 한국사 세계사』는 중학생 아들을 둔 아빠가 9종의 중학교 역사 교과서를 비교 분석하여 만든 역사책이다. 아빠의 마음으로 꼼꼼하게 9종 교과서의 공통된 내용, 5종 이상의 교과서에 나온 내용, 흥미로운 내용, 꼭 알아두면 좋을 내용을 알기 쉽게..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스티븐 킹이 그린 현대인의 일그러진 자화상

스티븐 킹이 ‘리처드 바크만’의 이름으로 발표한 소설 중 하나. 이야기는 고속도로 공사 계획 때문에 자신의 터전과 가정을 잃게 된 한 남자가 분노로 파멸에 이르는 과정을 담아내며, 거대 자본의 이익 논리 앞에서 무력해지고 마는 개인의 모습, 현대인의 심리를 밀도 있게 그린다.

세계 최고 혁신 전문가가 발견한 변곡점의 시그널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넷플릭스, 애플… 세계적인 혁신 기업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변곡점을 빨리 발견하고 그에 맞춰 비즈니스 모델에 변화를 일으켜 시장을 장악했다는 점이다. 세계 최고의 혁신 전문가이자 컬럼비아 비즈니스 스쿨 교수가 쓴, 변곡점의 모든 것을 다룬 책.

인생은 뇌에 달렸다

청중의 눈높이에 맞는 재미난 강연으로 뇌과학을 알려온 김대수 카이스트 교수가 쓴 책. 뇌를 이해하면 인생을 주체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세계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욕망을 조절하여, 창의적으로 세상을 즐기는 데 뇌과학이 힘을 준다. 구체적인 해법이 책 속에 담겼다.

뮤지션 유희열과 함께 걷는 밤 산책

뮤지션 유희열이 서울의 동네 구석구석을 걸으며 마음 속에 들어온 풍경을 글로 담아냈다. 천천히 밤을 걸으며 우연히 마주친 순간은 지난 추억을 떠오르게 하고, 친한 친구를 생각나게 한다. 시원한 밤 공기가 더욱 그리운, 지금 이 계절에 어울리는 유희열의 심야 산책 에세이.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