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뮤지컬 <광화문 연가> 전 세대를 사로 잡은 시간여행

‘붉은 노을’, ‘가로수 그늘 아래 서면’ ∙∙∙ 시대를 초월한 명곡의 힘
안재욱, 이건명, 차지연 등 국내 실력파 배우들의 명연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아련한 첫사랑에 대한 추억을 그려낸 뮤지컬 <광화문 연가>는 임종을 앞둔 주인공의 마지막 1분에 자신의 젊은 날을 회상하며 1980~90년대를 살았던 이들의 사랑과 이별 이야기를 담아낸다. (2018. 01. 18)

[WSM]2018_뮤지컬_광화문연가_보도용이미지.jpg

 

 

‘소녀’, ‘옛사랑’, ‘붉은 노을’, ‘가로수 그늘 아래 서면’ 등 작곡가 故 이영훈의 명곡으로 꾸민 주크박스 뮤지컬  <광화문 연가>가 오는 3월, 부산을 찾는다.

 

아련한 첫사랑에 대한 추억을 그려낸 뮤지컬  <광화문 연가>는 임종을 앞둔 주인공의 마지막 1분에 자신의 젊은 날을 회상하며 1980~90년대를 살았던 이들의 사랑과 이별 이야기를 담아낸다.

 

 

[WSM]2018_뮤지컬_광화문연가_보도용이미지_안재욱.jpg

 

 

죽음의 문턱에서 어긋나버린 첫사랑을 회상하는 주인공 ‘중년 명우’역에는 드라마와 뮤지컬을 종횡무진하며 국민배우로 자리매김한 안재욱과  <그날들> 등 20년 연기내공의 뮤지컬 스타 이건명이 더블 캐스팅 되었다. 인연의 신이라는 상상 속의 인물인 ‘월하’역에는 서울공연에서 만나보지 못한 실력파 배우 구원영이 투입되어 무대를 장악하는 카리스마로 또 다른 월하의 모습을 예고하고 있으며, MBC<복면가왕>에 출연해 12주간 가왕의 자리를 지키며 폭발적인 가창력을 인정받은 차지연의 월하도 만나볼 수 있다. 풋풋하고 순수했던 시절의 ‘젊은 명우’역에는 최근 ‘예그린 뮤지컬 어워드’에서 남우신인상을 수상하며 뮤지컬 신예로 인정받은 허도영, JTBC<팬텀싱어2>에 출연해 준우승을 차지하며 호평 받은 뮤지컬 대세 박강현이 연기를 펼칠 예정이다. 여기에 뮤지컬계 흥행메이커 이지나 연출과 언어의 마술사 고선웅 작가의 손길이 더해져 독보적인 극작과 무대 구성력으로 캐스팅, 구성, 음악까지 삼박자를 모두 갖춘 웰메이드 뮤지컬로 주목 받고 있다.

 

 

[WSM]2018_뮤지컬_광화문연가_보도용이미지_차지연.jpg

 

 

한편, 지난 14일 성황리에 폐막한 서울공연은 10대부터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외국인들까지 다양한 관객층을 보이며 4주간 10만 관객을 동원하는 이례적인 기록을 이루어 냈다. “80년대부터 현재까지 전 연령을 아우르는 뮤지컬”, “함께 호흡할 수 있는 감동의 무대”라는 호평을 받았으며 부산까지 그 뜨거운 흥행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최근 극장가를 휩쓸고 있는 영화 <1987>의 흥행과 함께 뮤지컬계에도 1980년대를 품은 공연 열풍이 일어나고 있으며, 그 중심에 선 뮤지컬  <광화문 연가>가 그때 그 시절 감성 뮤지컬의 부활을 다시금 알렸다.

 

그 시대를 살아온 세대를 비롯해 ‘2030’ 젊은 층까지 사로잡은 이번 공연은 2018년을 맞이해 황금 개띠해 할인, 직장인 할인, 실버 할인, 학생할인 등 다양하고 폭넓은 할인혜택으로 만날 수 있으며, 현재 인터파크, 예스24에서 예매 가능하다.

 

 

공연개요


 공 연 명 : 뮤지컬 <광화문 연가> - 부산
 공연일정 : 2018년 3월 16일(금) ~ 3월 18일(일)
 공연시간 : (금) 오후 8시 / (토) 오후 3시, 7시 30분 / (일) 오후 2시
 공연장소 : 부산시민회관 대극장
 티켓가격 : VIP 140,000원 / R 120,000원 / S 90,000원 / A 60,000원
 관람등급 : 만 7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50분(인터미션 20분 포함)
 예 매 처 : 인터파크, 예스24
 주    최 : ㈜월드쇼마켓, (재)부산문화회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몸을 둘러싼 지식의 사회사

전작에서 질병의 사회적 측면을 다룬 김승섭 교수가 이번에는 의학 지식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고찰했다. 의학도 다양한 이해 관계가 경합하면서 만들어진다. 이 책은 몸을 둘러싸고 벌어진 치열한 담론을 소개하는 한편, 권력에 휘둘리지 않는 올바른 인식의 가능성을 고민했다.

'영혼의 연금술사' 파울로 코엘료 신작 소설!

진정한 내면 탐구를 위해 암스테르담으로 '히피 여행'을 떠난 파울로는 우연히 카를라를 만나 함께 네팔 카트만두행 ‘매직 버스’에 탑승하며 두번째 히피 순례를 시작한다. 버스 안에서 무지개처럼 다채로운 길동무를 만나고, 마법 같은 인생의 진리를 하나씩 발견하게 된다.

평범한 다정 아저씨의 특별한 한 가지

키도, 얼굴도, 옷차림도 평범한 다정 아저씨에게 조금 특별한 점이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길다는 거죠. 다정 아저씨는 왜 머리카락을 기를까요? 도움이 필요한 누군가를 위해 특별함을 지키는 용기와 따뜻한 나눔의 마음이 담긴 그림책입니다.

2019년, 투자의 기회는 다시 올 것인가?

대한민국 3대 이코노미스트와 인기 팟캐스트 <신과함께>가 함께한 경제 전망 프로젝트. 세계 경제의 흐름부터 부동산 및 주식시장, 금리와 환율 등 자산시장의 변화를 분석 전망하고, 다가올 거대한 변화 속 투자의 기회와 대응 전략을 제시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