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뮤지컬 <광화문 연가> 전 세대를 사로 잡은 시간여행

‘붉은 노을’, ‘가로수 그늘 아래 서면’ ∙∙∙ 시대를 초월한 명곡의 힘
안재욱, 이건명, 차지연 등 국내 실력파 배우들의 명연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아련한 첫사랑에 대한 추억을 그려낸 뮤지컬 <광화문 연가>는 임종을 앞둔 주인공의 마지막 1분에 자신의 젊은 날을 회상하며 1980~90년대를 살았던 이들의 사랑과 이별 이야기를 담아낸다. (2018. 01. 18)

[WSM]2018_뮤지컬_광화문연가_보도용이미지.jpg

 

 

‘소녀’, ‘옛사랑’, ‘붉은 노을’, ‘가로수 그늘 아래 서면’ 등 작곡가 故 이영훈의 명곡으로 꾸민 주크박스 뮤지컬  <광화문 연가>가 오는 3월, 부산을 찾는다.

 

아련한 첫사랑에 대한 추억을 그려낸 뮤지컬  <광화문 연가>는 임종을 앞둔 주인공의 마지막 1분에 자신의 젊은 날을 회상하며 1980~90년대를 살았던 이들의 사랑과 이별 이야기를 담아낸다.

 

 

[WSM]2018_뮤지컬_광화문연가_보도용이미지_안재욱.jpg

 

 

죽음의 문턱에서 어긋나버린 첫사랑을 회상하는 주인공 ‘중년 명우’역에는 드라마와 뮤지컬을 종횡무진하며 국민배우로 자리매김한 안재욱과  <그날들> 등 20년 연기내공의 뮤지컬 스타 이건명이 더블 캐스팅 되었다. 인연의 신이라는 상상 속의 인물인 ‘월하’역에는 서울공연에서 만나보지 못한 실력파 배우 구원영이 투입되어 무대를 장악하는 카리스마로 또 다른 월하의 모습을 예고하고 있으며, MBC<복면가왕>에 출연해 12주간 가왕의 자리를 지키며 폭발적인 가창력을 인정받은 차지연의 월하도 만나볼 수 있다. 풋풋하고 순수했던 시절의 ‘젊은 명우’역에는 최근 ‘예그린 뮤지컬 어워드’에서 남우신인상을 수상하며 뮤지컬 신예로 인정받은 허도영, JTBC<팬텀싱어2>에 출연해 준우승을 차지하며 호평 받은 뮤지컬 대세 박강현이 연기를 펼칠 예정이다. 여기에 뮤지컬계 흥행메이커 이지나 연출과 언어의 마술사 고선웅 작가의 손길이 더해져 독보적인 극작과 무대 구성력으로 캐스팅, 구성, 음악까지 삼박자를 모두 갖춘 웰메이드 뮤지컬로 주목 받고 있다.

 

 

[WSM]2018_뮤지컬_광화문연가_보도용이미지_차지연.jpg

 

 

한편, 지난 14일 성황리에 폐막한 서울공연은 10대부터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외국인들까지 다양한 관객층을 보이며 4주간 10만 관객을 동원하는 이례적인 기록을 이루어 냈다. “80년대부터 현재까지 전 연령을 아우르는 뮤지컬”, “함께 호흡할 수 있는 감동의 무대”라는 호평을 받았으며 부산까지 그 뜨거운 흥행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최근 극장가를 휩쓸고 있는 영화 <1987>의 흥행과 함께 뮤지컬계에도 1980년대를 품은 공연 열풍이 일어나고 있으며, 그 중심에 선 뮤지컬  <광화문 연가>가 그때 그 시절 감성 뮤지컬의 부활을 다시금 알렸다.

 

그 시대를 살아온 세대를 비롯해 ‘2030’ 젊은 층까지 사로잡은 이번 공연은 2018년을 맞이해 황금 개띠해 할인, 직장인 할인, 실버 할인, 학생할인 등 다양하고 폭넓은 할인혜택으로 만날 수 있으며, 현재 인터파크, 예스24에서 예매 가능하다.

 

 

공연개요


 공 연 명 : 뮤지컬 <광화문 연가> - 부산
 공연일정 : 2018년 3월 16일(금) ~ 3월 18일(일)
 공연시간 : (금) 오후 8시 / (토) 오후 3시, 7시 30분 / (일) 오후 2시
 공연장소 : 부산시민회관 대극장
 티켓가격 : VIP 140,000원 / R 120,000원 / S 90,000원 / A 60,000원
 관람등급 : 만 7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50분(인터미션 20분 포함)
 예 매 처 : 인터파크, 예스24
 주    최 : ㈜월드쇼마켓, (재)부산문화회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버려진 채 빛나는 마음의 보석들, 나태주 詩

'풀꽃 시인' 나태주의 신작 시집. 이 세상 곳곳에 놓여있는 아름다운 것들과 애틋한 사랑에게 안녕을 전하고, 마음속에 고이 간직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안부를 전하는 시들. "바람부는 날이면 전화를 걸고 싶다 / 잘 있느냐고 잘 있었다고 잘 있으라고 잘 있을 것이라고"

더 나은 선택을 위한 힘, 자제력

관계를 설명해낸 심리서 『혼자 있고 싶은데 외로운 건 싫어』의 저자 피터 홀린스가 자제력에 주목했다. 왜 누군가는 적당한 선에서 멈추고, 누군가는 한계를 뛰어넘고 성공에 이를까. 답은 자제력이다. 자제력에 관한 정의, 자제력을 기를 수 있는 법을 공개한다.

오늘도 내일도 집에만 있고 싶은 당신에게

베스트셀러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의 일러스트로 수많은 독자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킨 ‘댄싱스네일’의 첫 번째 에세이. 감기처럼 불쑥불쑥 찾아오는 무기력에 당황할 필요 없다. 마음도 충전이 필요하니까. 내 모습 같은 그림 속 이야기가 큰 위로가 된다.

다가온 금융위기, 더 이상 피할 수 없다

미중 패권전쟁 속 앞으로 5년, 한국의 미래를 예측한다. 금융위기는 시작될 것이고, 위기를 막을 수 있는 시간은 지났다. 그렇다면 다가올 경제적 충격에 어떻게 대응 할 것인가. 저자는 미래학자로서 누구보다 핵심을 정확히 통찰하고, 현실적 시나리오를 설명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