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마흔, 혼자 공부를 시작했다] 40대에 독학의 즐거움을 깨달은 의사

혼자 있는 시간, 이제는 나를 위한 공부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천천히 가도 괜찮으니 일단 시작부터 하자는 저자의 말을 전한다. 그의 말대로 생각났을 때 움직이면 그것으로 충분하다. (2018. 01. 04.)

카드뉴스_마흔,혼자공부를_예스-1.jpg

 

카드뉴스_마흔,혼자공부를_예스-2.jpg

 

카드뉴스_마흔,혼자공부를_예스-3.jpg

 

카드뉴스_마흔,혼자공부를_예스-4.jpg

 

카드뉴스_마흔,혼자공부를_예스-5.jpg

 

카드뉴스_마흔,혼자공부를_예스-6.jpg

 

카드뉴스_마흔,혼자공부를_예스-7.jpg

 

카드뉴스_마흔,혼자공부를_예스-8.jpg

 

카드뉴스_마흔,혼자공부를_예스-9.jpg

 

카드뉴스_마흔,혼자공부를_예스-10.jpg

 

카드뉴스_마흔,혼자공부를_예스-11.jpg

 

취업, 승진, 시험... 결과를 위한 공부 말고 온전히 나를 위한 공부를 하자. 반복되는 일과 삶이 새롭게 느껴지는 유익한 경험이 될 것이다. 좋아하는 것을 원하는 만큼, 원하는 속도로 배우는 어른의 공부를 소개한다. 틈틈이 혼자만의 시간에 시작하기 좋은 독학의 기술이다.

 

도쿄대 의대를 졸업하고 미국 유학까지 다녀온 정신과전문의 ‘와다 히데키’는 40대가 되자 독학의 즐거움에 눈을 뜨기 시작했다. 그렇게 관심 있는 분야를 혼자 공부하며 재미를 붙이기 시작한 ‘공부하는 의사’가 자신의 이야기를 『마흔, 혼자 공부를 시작했다』에 담았다.

 

마흔, 오랫동안 손 놓았던 공부를 다시 시작하려면 시행착오를 겪게 된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담을 공개하면서 분야 선택부터 시간 관리, 독서법, 글쓰기까지 실질적인 충고와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이제 와서...”라고 생각했다면, 천천히 가도 괜찮으니 일단 시작부터 하자는 저자의 말을 전한다. 그의 말대로 생각났을 때 움직이면 그것으로 충분하다.

 

경제학자와 논쟁하고 프로이트에 대한 책을 쓰고 감독이 되어 영화를 만들고... 저자는 40대에 틈틈이 배워둔 것들로 새로운 삶을 맞이했다. 매일 진화할 수 있어 감사하다는 그는 지금도 관심 있는 분야가 생기면 망설이지 않고 배운다. 와인에도 식견이 남다른 그는 최근 들어 라면에 대해 공부하기 시작했으며 신작 영화를 찍는 중이라고 한다.

 

 

 


 

 

마흔, 혼자 공부를 시작했다와다 히데키 저/장은주 역 | 더퀘스트(길벗)
좋아하는 것을 원하는 만큼, 원하는 속도로 배우는 어른의 공부를 소개한다. 틈틈이 혼자만의 시간에 시작하기 좋은 독학의 기술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마흔, 혼자 공부를 시작했다

<와다 히데키> 저/<장은주> 역12,600원(10% + 5%)

마흔, 오랫동안 손 놓았던 공부를 다시 시작하려면 시행착오를 겪게 된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담을 공개하면서 분야 선택부터 시간 관리, 독서법, 글쓰기까지 실질적인 충고와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좋아하는 것을 원하는 만큼, 원하는 속도로 배우는 어른의 공부를 소개한다. 틈틈이 혼자만의 시간에 시작하기 좋은 독학의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이상한’ 한국인의 식사법, 왜 그럴까?

식사 방식을 통해 한국의 음식문화사를 살피는 책. 음식인문학자 주영하 교수는 이 책에서 탄탄한 연구를 바탕으로 매일 밥상 앞에서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수많은 행위와 익숙한 풍경들이 어디에서 시작되고 변화해왔는지를 추적해 그 역사를 흥미롭게 재구성한다.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33인의 독한 집중력

증명이 필요한 순간, 모든 것을 버리고 나만 남겨라! 결정적 순간에 끝까지 몰입하여 최고의 성취를 이끌어내는 힘, 최후의 몰입. 12개 종목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33명과 그들을 키워낸 3명의 감독과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밝혀낸 최후의 몰입법과 성취의 비밀을 소개한다.

좋게좋게 넘어가지 않아야 좋은 세상이 온다

일상에서 마주치는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을 알려주는 책. 꼭 착한 사람이 될 필요는 없다. 싫으면 싫다고 단호하게 말해도 괜찮다. 그런 척 하다 보면 정말 그렇게 되는 법. 인생 자체는 긍정적으로 개소리에는 단호하게, 자기표현의 근육을 조금씩 키워보길.

매력 있는 마을은 살아남는다

2040년까지 일본 내 896개 마을이 사라질 수 있다는 예측은 일본은 물론 한국에도 충격을 던졌다. 저출산 노령화로 직격탄을 맞은 건 도시보다는 지방이다. 그렇다면 정말 지방은 붕괴할까. 지방 재생 연구자인 저자는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며 그렇지 않다고 말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