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필라테스 강사와 발레리노가 쓴 책

『하루 15분, 커플 홈트』 신지은, 김동혁 저자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필라테스, 발레, 피트니스 동작을 접목시켜 동작을 구성한 책이다.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들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2017. 12. 28.)

커플3-1269.jpg

 

 

『하루 15분 커플 홈트』는 인스타그램에서 ‘커플 운동’으로 크게 화제가 된 실제 커플의 몸매 관리 비법을 담은 책이다. 평생 다이어트와 몸 관리로 스트레스가 많았던 요가?필라테스 강사 여자와 몸짱 발레리노 남자가 직접 함께 해보면서 가장 효과가 좋았던 운동만 엄선했다. 소중한 사람과 함께 건강해지고 싶은 사람,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할 수 있는 취미를 만들고 싶은 커플, 맛집 투어나 영화관람 이외에 특별한 데이트를 하고 싶은 커플에게 추천한다.

 

저자 신지은은 요가ㆍ필라테스 강사. 어릴 때 무용을 시작해 인생의 반을 다이어트와 함께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워낙 활동적인 것을 좋아하고 이왕 하는 다이어트 건강하게 해보자는 생각에 요가와 필라테스를 시작했으나, 그 매력에 푹 빠져 자격증까지 취득했다.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노하우를 인스타그램에 소개하고 있으며, 커플 홈트 동작을 올리면서 크게 화제를 모았다. 현재 필라테스 지도자 과정 교육강사로 활동하며 로움바디스튜디오를 운영 중이다. 일반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 클래스도 열고 있다.

 

김동혁은 국립발레단 소속 발레리노. 중학교 때 발레를 처음 시작해 세종대학교 무용과를 졸업하고, 다수의 무용 콩쿠르에서 입상한 바 있다. 출연 작품으로 「호두까기 인형」, 「돈키호테」, 「백조의 호수」, 「라 바야데르」 등이 있다. 몸 쓰는 직업을 가진 터라 늘 몸 관리에 신경을 쓰는데, 커플 홈트를 시작하면서 과격한 운동보다 간단한 동작들을 꾸준히 하는 것이 발레뿐 아니라 몸을 만드는 데도 더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커플 홈트 예찬론자가 됐다.

 

여자는 핏이 살고 남자는 몸이 탄탄해지는 커플 홈트

 

커플이 함께 운동할 수 있는 책은 처음으로 출간되었다고 들었어요. 『하루 15분 커플 홈트』라는 책을 쓰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연애를 시작할 때는 얼굴만 봐도 설레고, 함께하는 모든 일이 행복하고 즐겁지요.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서로 편해지면서 긴장도 풀리고, 설레는 감정보다 익숙함을 더 많이 느끼게 됩니다. 또 세상에서 가장 쉬운 데이트인 ‘먹방 데이트’만 하다 보면 처음 만났을 때 반했던 모습은 온데간데없이 사라지고 매일 ‘다이어트’만 외치는 커플이 되기 십상이에요. ‘커플 홈트’는 여느 연인과 전혀 다를 바가 없는 평범한 우리 커플이 연애 5년 차에 접어들면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건강해지고 싶다는 소박한 생각으로 만든 운동입니다.

 

저희 커플은 데이트를 할 때 수영장 데이트나 스키, 서핑 등 활동적인 걸 즐겨 하는 편이에요. 어느 날 한강에서 데이트하던 중 우연히 아크로 요가에 도전해 보게 되었는데, 둘이 함께 호흡을 맞추어 요가를 해보니 굉장히 재미있었죠. 그 후 커플이 함께 운동할 수 있는 동작이 무엇이 있을까 생각하며 직접 운동한 영상을 촬영해보았고, 함께한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서 많은 분들이 저희의 <커플 홈트> 영상을 좋아해 주셨어요. 그 덕에 책으로도 소개할 수 있게 되었고요.


저희는 요가ㆍ필라테스 강사와 발레리노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기에 운동효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좀 더 체계적으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었지요. 둘이 재밌게 해볼 수 있는 운동 동작을 개발하면서 함께 하는 시간만큼 사랑과 믿음이 커졌을 뿐 아니라, 실제 다이어트와 몸매 관리 효과도 경험했어요.

 

두 분은 필라테스 여신&발레리노라고 들었어요. 평소에도 운동에 관심이 많을 것 같은데, 즐겨 하던 운동과 커플 운동은 어떤 부분에 차이가 있나요?


지은 : 저는 필라테스 기구를 이용한 개인 트레이닝 위주로 운동하고 있고, 아침에는 아쉬탕가 요가 수련을 통해 몸매 관리를 하고 있어요. 평소에는 오로지 나 자신에게 집중하며 운동을 했다면 <커플 홈트>는 나 혼자만이 아닌 둘이 함께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서로의 컨디션과 협업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혼자 할 때보다 운동하는 동안 훨씬 더 웃을 일이 많다는 게 특징인 것 같아요. 데이트하는 것처럼 서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운동하게 되죠. 또한 상대방의 도움을 통해 동작을 더 쉽게 혹은 더 어렵게 난이도를 조절하여 진행할 수 있다는 것도 <커플 홈트>만의 장점 같아요.

 

동혁 : 저는 현직 발레리노로 평소에 운동량이 많은 편이에요. 평소 웨이트를 통해 근력 위주로 운동을 하기 때문에 때로는 지칠 때가 있어요. 또 혼자 운동하면 금방 지루해지기도 하고 외롭다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 반면 <커플 홈트>를 하면 서로 호흡을 맞춰 운동을 하기 때문에 좀 더 재밌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이점이 있어요. 힘이 빠지고 지칠 때쯤 서로 이끌어줄 수 있기 때문에 서로 독려하며 힘이 되어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건강을 위해 꾸준한 운동은 꼭 필요한데 꾸준히 하기 어려워요. 운동하기 힘들 때, 꾸준히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노하우가 있을까요?


우선 <커플 홈트>를 하면 서로의 몸 상태, 즉 ‘눈 보디체크’가 가능하기 때문에 상대방의 다이어트를 도와줄 수 있어요. 저희는 서로의 몸 상태에 굉장히 솔직한 편입니다. 그래서 조금 방심하고 살이 찌게 되면 살이 찐 부위에 대해서 솔직히 말해주고 서로에게 자극을 줘요. 또한 몸에 대한 지적을 받았을 때, 마음 상해하지 않고 그 부분을 빠르게 인정해서 부위별로 운동을 하며 관리하는 편입니다. 몸 관리에 해이해져 있을 때 자극을 주는 말을 옆에서 해주니 동기부여가 되는 것 같아요. 운동이라는 것은 옆에서 이끌어 주는 사람이 꼭 필요하다 생각해요. 혼자서는 정말 하기 싫고 힘든 운동도 누군가가 함께 하고 이끌어 준다면 꾸준히 할 수 있거든요. 여러분도 누군가와 함께 커플 운동을 하면서 서로 힘이 되어주고 동기부여를 해주세요.

 

오래된 연인이라고 들었어요. 오랫동안 관계를 유지하면서 더욱 사랑을 키워나갈 수 있었던 비결이 있을까요? 혹은 오래된 연인들에게 사랑을 유지할 수 있는 조언을 해주신다면요.


지은 : 저희는 2011년부터 6년째 연애 중인 커플입니다. 물론 몇 번의 고비는 있었지만 아직까지는 한 번도 헤어진 적 없이 잘 만나고 있는 중이에요. 오빠가 워낙 긍정적이고 배려 깊은 사람이라 싸울 일이 많지 않았던 것 같아요. 비결이라면, 어느 커플이나 마찬가지겠지만 서로에게 최대한 솔직하려고 노력합니다. 데이트 도중 문득 서운한 마음이 들어도 그때그때 사소하게 느껴지는 감정들까지 솔직하게 대화로 풀어나갔기 때문에 지혜롭게 잘 해결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느끼는 감정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상대방에게 솔직하게 말로 표현해요. 저희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아낌없이 표현하고 감정에 솔직해지세요!”입니다. 서로에 대한 믿음과 사랑이 분명 더 커질 거예요.

 

동혁 : 오래된 연인일수록 상대방을 더 이해하고 알아야 한다 생각해요. 이 사람이 어떤 행동을 좋아하고, 어떤 행동을 싫어하는지 파악해 서로 배려해서 다툴 일을 만들지 않는 게 정답이지 않을까요? 가뜩이나 힘든 일도 많은데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과 싸우면 얼마나 더 힘들겠어요!

 

『하루 15분 커플 홈트』는 2주 플랜으로 운동과 식단이 소개되어 있다고 들었어요. 실제로 이런 플랜을 계획하게 된 계기가 있었나요?


많은 분들이 하시는 ‘원푸드 다이어트’처럼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하면 거의 작심삼일로 끝나지요. 몸이 상하거나 스트레스 받지 않고 꾸준히 운동해서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하고 고민했어요. 너무 오랫동안 효과가 나타나지 않으면 쉽게 포기하게 되니까 시간도 중요했고요. 그래서 2주 플랜으로 식단을 계획하고 하루하루 다르게 운동할 수 있도록 구성해 보았어요. 매일매일 다르지만 적당한 운동을 정해놓고 건강한 식단을 함께 계획하면 다이어트도 조금은 즐겁게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또 운동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지금 이 동작을 ‘왜’ 하고 있는지 정확히 알고 진행하는 것입니다. 2주 플랜에는 하나의 주제로 목표 설정을 해 놓았기 때문에 조금 더 정확하게 부위별 공략을 할 수 있어요.이제 스트레스 받지 말고 건강하게 다이어트하세요!

 

날이 추워서 야외활동이 적은 겨울철에 집이나 사무실에서 하면 좋은 커플 홈트를 추천해주세요.

 

우선 사무실에서도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으로 일어나 할 수 있는 동작을 추천해 드립니다. 저희 책 테마 파트에 소개되어 있는 동작 중 하나인데요.

 

 

<청바지 핏을 살려주는 커플 홈트> :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을 사용해 다리 라인을 정리해주는 운동입니다.

 

1. 1미터 정도 거리를 두고 여자는 앞, 남자는 뒤를 보고 나란히 선다. 여자는 왼팔, 남자는 오른팔로 팔짱을 끼고 일직선상에서 각각 바깥쪽 다리를 뻗어 올린다.
2. 올린 다리의 무릎을 뒤로 굽힌다.
3. 다리를 다시 펴고 같은 동작을 20회 반복한다. 남자와 여자의 위치를 바꿔 동일한 방법으로 반대쪽 다리를 올려 실시한다. 총 3세트 진행한다.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을 사용해 다리 라인을 정리해주는 동작이에요.
자주 앉아 있기 때문에 선 상태에서 하체근육을 사용해주는 동작을 추천 드립니다. 

 

6문항_1.png


 
 
6문항_2.png

 

 

음주와 외식이 잦은 연말, 연초에 살이 찌지 않도록 과식한 다음날 하면 좋은 커플 홈트를 추천해주세요.

 

이것 역시 저희 책 테마 파트에 있는 동작입니다.


<과식했을 때 하면 좋은 커플 홈트> : 뱃살을 빼는 데 효과적이며, 복부를 자극시켜 소화도 잘 되게 도와줍니다.

1. 서로 등을 대고 앉아 다리를 쭉 뻗는다. 팔을 양옆으로 쭉 편 후 양손을 교차해 맞대고 준비한다.
2. 척추를 바르게 편 상태에서 숨을 내쉬며 몸통을 오른쪽으로 회전시켜 5초 동안 자세를 유지한다.
3. 다시 처음 준비 자세로 돌아간다. 호흡을 들이마셨다가 내쉬며 상체를 반대로 회전시킨다. 좌우 번갈아 가며 같은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복부 근육을 자극해 주어 소화가 잘 되게 도와주는 동작이에요. 야식을 먹었거나 과식을 한 날 함께 운동을 하면 변비 역시 예방할 수 있습니다. 

 

 

7문항_1.png


 
 

 

7문항_2.png

 


 

 

하루 15분 커플 홈트신지은, 김동혁 저 | 나무수
소중한 사람과 함께 건강해지고 싶은 사람,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할 수 있는 취미를 만들고 싶은 커플, 맛집 투어나 영화관람 이외에 특별한 데이트를 하고 싶은 커플에게 강력 추천한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하루 15분 커플 홈트

<신지은>,<김동혁> 저3,920원(10% + 5%)

2주만 ‘빡세게’ 운동하면 처음 반했던 모습 그대로! 살은 빼고 사랑은 두 배로 키우는 본격 커플 홈 트레이닝 - 하루 15분, 3~4가지 동작으로 유쾌하게 즐기는 초간단 커플 운동 - 핏을 살리는 발레, 탄력 키우는 필라테스, 체지방 줄이는 피트니스 효과를 한 번에! - 단기간에 살 빼고 싶은 커플..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