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나를 발견한 순간] 할리우드 배우들이 말하는 영감의 순간

니콜 키드먼 · 틸다 스윈턴 · 재러드 레토 · 다코타 패닝 · 조셉 고든레빗
인간과 삶과 예술에 대한 개인적이면서도 보편적인 통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특별할 것이 없는 일상적인 순간 사이에서 영원히 아티스트로 살 운명으로 정해진 이들도 있다. 여기에 소개된 배우들은 그런 순간들을 놓치지 않고 마음 깊이 간직하며 예술적인 삶의 원천으로 쓰고 있었다. (2017.12.07.)

온라인서점_e카드.jpg

 

 

온라인서점_e카드2.jpg

 

 

온라인서점_e카드3.jpg

 

 

온라인서점_e카드4.jpg

 

 

온라인서점_e카드5.jpg

 

 

온라인서점_e카드6.jpg

 

 

온라인서점_e카드7.jpg

 

 

온라인서점_e카드8.jpg

 

 

온라인서점_e카드9.jpg

 

 

온라인서점_e카드10.jpg

 

 

온라인서점_e카드11.jpg

 

 

온라인서점_e카드12.jpg

 

 

온라인서점_e카드13.jpg

 

 

온라인서점_e카드14_1.jpg

 

이 책은 현재 할리우드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배우 100명의 인물 사진과 그들의 짧지만 강렬한 이야기를 담은 포토 에세이다. 이들은 자신들이 배우로서, 부모로서, 인간으로서 삶에서 중요한 깨달음을 얻는 순간을 기억하고 서술한다. 모두에게는 내면의 영혼이 본격적으로 목소리를 내는 순간이 있다. 진정으로 그 소리에 오감을 집중하는 순간 세상을 보는 눈은 더욱 확장이 되고, 인간이 어떤 존재인지 그리고 내가 어떤 사람인지 자연스럽게 발견하고 알아가게 된다.

 

세상과 자신과의 관계를 깨닫는 순간, 우리는 영감을 얻는다고 말한다. 어떤 이들은 그것을 예술 작품에서 얻고, 어떤 이들은 주변인들의 탄생과 죽음을 통해 인간이 도달할 수 없는 깊은 세계에 대한 경외감에서 얻는다. 또 여기에 소개된 몇몇 배우들처럼 음악을 만들고 선배들의 연기를 보고, 또 스스로 예술 활동을 하는 과정에서도 느낀다. 특별할 것이 없는 일상적인 순간 사이에서 영원히 아티스트로 살 운명으로 정해진 이들도 있다. 여기에 소개된 배우들은 그런 순간들을 놓치지 않고 마음 깊이 간직하며 예술적인 삶의 원천으로 쓰고 있었다. 그런 순간의 면면들은 일상적이고 보편적이어서 누구에게나 공감을 주곤 하지만, 자신의 삶의 방향과 방식이 달라지는 마디가 되는 결정적인 순간이 되기도 한다. <비긴 어게인>으로 우리에게 알려진 배우 마크 러펄로MARK RUFFALO는 자신의 영감이 오는 순간에 대해 이렇게 말한다.

 

“내게 창의적인 영감을 주는 것들은 조용하고 평범한 것들이다. 지하철의 건너편에 앉은 사람의 몸짓, 어떤 청년이 이야기하면서 샐러드에서 약간 이상한 방식으로 토마토를 골라내는 행동, 한 나라 안의 다른 두 지역에서 자란 어떤 사람의 말투에서 느껴지는 두 지역 억양의 충돌, 어떤 남자가 걸을 때 자신의 두 손을 맞잡고 가는 독특하면서도 놀라운 몸짓. 나는 상상하기도 어렵고 예상 불가능하면서도 미묘한 것들에서 가장 강렬한 자극을 받는다. 왜 그런지 모르겠다. 언젠가부터 심오함을 억지로 찾아내려는 노력을 그만두었다. 왜냐하면 그런 노력으로 심오함을 얻은 적이 없었기 때문이다.”

 

 

 


 

 

나를 발견한 순간 제프 베스파 사진/로빈 브론크 편 | 미메시스
모두에게는 내면의 영혼이 본격적으로 목소리를 내는 순간이 있다. 진정으로 그 소리에 오감을 집중하는 순간 세상을 보는 눈은 더욱 확장이 되고, 인간이 어떤 존재인지 그리고 내가 어떤 사람인지 자연스럽게 발견하고 알아가게 된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나를 발견한 순간

<제프 베스파> 사진/<로빈 브론크> 편/<김마림> 역19,800원(10% + 5%)

니콜 키드먼 · 틸다 스윈턴 · 재러드 레토 · 다코타 패닝 · 조셉 고든레빗 에디 레드메인 · 일라이자 우드 · 케이트 허드슨 · 이선 호크 · 매기 질런홀 나오미 왓츠 · 크리스틴 스튜어트 · 마크 러펄로 · 매슈 매코너헤이… 인간과 삶과 예술에 대한 개인적이면서도 보편적인 통찰 할리우드 배우들..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남편을 총으로 쏴 죽였다" 데니스 루헤인 신작

'스릴러의 거장' 데니스 루헤인 신작. 트라우마로 인해 공황 발작을 겪고 있는 여성을 주인공으로, 한계점에 다다른 그가 살인, 사기, 복수, 탐욕 등이 뒤섞인 사건에 휘말리며 거침없이 폭주하는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펼쳐낸다. 끝까지 예측불가능한 데니스 루헤인표 스릴러!

쓰고 싶은데 글이 안 나와요

SNS에서부터 에세이까지 두루 통하는 글쓰기 비법을 [씨네 21] 이다혜 기자가 알려준다. 글쓰기가 왜 어려운지를 짚어주고,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글쓰기 연습 방법을 소개했다. 글쓰기 비법과 함께 글이란 무엇인지에 관한 이다혜 기자의 집필 철학도 공개한다.

색다른 미야베 월드의 '문'을 여는 소설

실종된 선배의 행적을 좇던 고타로는 한 유령 빌딩에서 옥상의 조각상이 움직인다는 괴소문을 확인하러 온 전직 형사 쓰즈키를 만나고, 수수께끼 같은 존재의 힘을 빌려 직접 사건의 진상을 파헤치는데... 인간과 이야기에 대한 깊은 통찰력이 엿보이는 색다른 미스터리!

바꿀 수 있는 건 그와 나의 거리뿐

“이제 사람 때문에 힘들어하지 마세요. 내 삶에서 살짝 떨어뜨려 놓으면 그만이니까요.” 사람 때문에 지치고 힘들 때는 상대를 탓하거나, 상대에게 맞추려 애쓰지 마세요. 서로 바꿀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고 약간의 거리를 두는 것 만으로도 새로운 관계가 시작되니까요.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