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그날의 온도 그날의 빛 그날의 분위기] 삶의 모티프를 찾다

뮤지션 스탠딩에그의 여행산문집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지난 책에서 일상 속 작은 감정을 놓치지 않고 포착해 글로써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면 이번 책에서는 뮤지션의 섬세한 감성으로 여행하며 경험한 것과 생각한 삶의 방식에 대해 이야기한다. (2017.12.04.)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10.jpg

 

아름답고 편안한 멜로디와 공감 가는 가사를 쓰는 뮤지션 스탠딩에그는 얼굴과 이름을 밝히지 않고 에그1호, 에그2호, 에그3호라는 호칭으로 활동한다. 그중 작곡과 보컬을 담당하는 에그2호는 독서광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꾸준히 쓴 글을 모아 2016년 포토에세이 『보이스』를 출간한 바 있다. 본업은 음악이지만 책과 여행 또한 삶에서 떼어놓을 수 없다는 에그2호가 이번에는 여행산문집 『그날의 온도 그날의 빛 그날의 분위기』를 펴냈다. 지난 책에서 일상 속 작은 감정을 놓치지 않고 포착해 글로써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면 이번 책에서는 뮤지션의 섬세한 감성으로 여행하며 경험한 것과 생각한 삶의 방식에 대해 이야기한다.

 

거대한 폐허 같은 로마의 콜로세움을 보며 느낀 인생의 무상함, 자작나무 타는 향기에 이끌려 찾아간 헬싱키의 작은 카페에서 밀려온 뭉클한 감정, 이름이 귀여워 무작정 찾은 도쿄 닛포리의 골목길에서 마주한 삶의 풍경, 커다란 개와 함께 다니는 샌프란시스코의 젊은 노숙자에게서 보았던 자유로움, 아이슬란드 이외퀼사우를론의 순도 100% 빙하 등 바쁘게 살아가는 현실에서 잠시 벗어나 낯선 여행지에서 그가 만난 풍경과 사람들은 독자들의 마음을 잠시 쉬어가게 만든다. 또한 작가들의 호텔이라 불리는 ‘야마노우에 호텔’에서의 하룻밤, 이탈리아에서 만난 리베리 할아버지와 그의 50년 지기 친퀘첸토, 도쿄의 카페 ‘차테이 하토우’의 바리스타가 손님을 맞이하는 자세는 변치 않는 아름다움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 이런 다양한 에피소드에 에그2호가 직접 찍은 사진들이 더해져 여행지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그날의 온도 그날의 빛 그날의 분위기에그2호 저 | 한겨레출판
『그날의 온도 그날의 빛 그날의 분위기』는 스탠딩에그에서 노래를 만들고 부르는 에그2호가 도쿄, 파리, 런던, 샌프란시스코, 이외퀼사우를론 등 세계 여러 도시를 여행하며 그곳에서 겪은 에피소드를 담은 여행산문집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그날의 온도 그날의 빛 그날의 분위기

<에그2호> 저12,420원(10% + 5%)

도쿄 닛포리, 미국 샌프란시스코, 아이슬란드 이외퀼사우를론 뮤지션 스탠딩에그의 삶의 모티프가 되어준 여행, 음악, 사랑, 관계에 대한 기록 [여름밤에 우린], [넌 이별 난 아직], [햇살이 아파] 등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음악으로 크게 사랑받고 있는 뮤지션 스탠딩에그. 『그날의 온도 그날의 빛 그날의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역대 최대 규모의 한국 산문 선집

삼국시대 조선 말까지 각 시대 문장가들이 펼쳐낸 찬란한 우리 옛글 600편을 수록한 한국 명문 선집. 일기, 편지글에서 상소문, 묘지명까지 다채로운 주제와 형식을 넘나드는 글을 고루 담았다. 좋은 문장은 시간이 흘러 다른 시대의 독자들에게도 여전히 깊은 울림을 전한다.

일을 성취하여 월등히 성장한다!

학교에서 공부법은 배웠는데, 일을 잘하는 법은 어디에서 배워야 하나요? 생애 절반을 함께하는 ‘일’을 제대로, 즐겁게 하면서 동시에 성장하고 싶은 당신을 위해. 『완벽한 공부법』 고영성, 신영준 멘토가 밝히는 일을 잘하기 위한 8가지 핵심 원리와 실천적 전략.

유쾌한 조선사 수다 한판

70시간의 역사 토크, 팟캐스트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을 책으로 만난다. 네 명의 저자는 조선사의 주요한 쟁점을 가려 뽑아 핵심을 짚어내고, 그 속에서 여러 인물과 사건을 재조명, 당시 세계의 흐름 또한 두루 담아내며 하나의 역사에 대한 다양한 해석을 보여준다.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영국의 세계적인 작가 마이클 모퍼고가 들려주는 크리마스의 의미를 담은 이야기. 용감한 작은 새 로빈이 어려움을 헤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머나먼 여정을 아름다운 그림과 함께 감동적으로 보여준다. 가족이 더욱 생각나는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그림동화.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