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산골에서 팔자가 활짝 피셨습니다] 농부 김 씨 부부의 슬로라이프

나만의 속도로 살아가는 하루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계절 따라 꽃이 피면 웃고, 열매 맺히면 거둬들이며 자연스럽게 살아가다 보니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도, 잘 살기 위해 억지로 애쓰지도 않게 되었다. (2017.10.11)

산골에서_1.jpg

 

산골에서_2.jpg

 

산골에서_3.jpg

 

산골에서_4.jpg

 

산골에서_5.jpg

 

산골에서_6.jpg

 

산골에서_7.jpg

 

산골에서_8.jpg

 

산골에서_9.jpg

 

산골에서_10.jpg

 

산골에서_11.jpg

 

산골에서_12.jpg

 

산골에서_13.jpg

 

산골에서_14.jpg

 

산골에서_15.jpg

“산중에는 누구에게 잘 보일 이유도, 나를 지켜보는 이도 없으니 부지런하고 깨끗이만 하고 산다면 살아가는 방법이야 뒤섞인들 아무렴 어떨까 싶다.” (332쪽)

 

농부 김 씨 부부가 사는 노루모기는 영양군에서도 외딴 곳이라서 여러 모로 편리한 생활과는 거리가 멀다. 도시에서는 사 먹는 각종 장이며 장아찌, 반찬들을 일일이 정성 들여 만들고, 겨울이면 화목 보일러에 수시로 땔감을 넣어 훈기를 더해야 한다. 하지만 부부는 이런 불편 속에서 행복을 찾았다. 계절 따라 꽃이 피면 웃고, 열매 맺히면 거둬들이며 자연스럽게 살아가다 보니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도, 잘 살기 위해 억지로 애쓰지도 않게 되었다. 누구의 간섭도 없이 자유롭고 느긋하게 자신만의 속도로 매 순간을, 하루를, 일상을 보내게 되었다. 그렇게 산골에서 몇 해를 보내고 보니 더 없이 흡족한 삶을 살고 있음을 깨달았다. 자연을 만나 자신이 변화한 것인지, 자신의 마음이 변해 자연과 교감하게 된 것인지 모르겠다고 할 만큼 자연스럽게 행복을 찾았다. 저자는 자신의 모습을 누군가 본다면 “산골에서 팔자가 활짝 피셨습니다”라고 말을 건넬지도 모르겠다며 너스레를 떤다. 바쁜 일상에 쫓겨 어딘가로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든다면 이 책을 펼쳐보자. 손수 꾸려나가는 생활이 수고롭고 오래 걸리지만 그래서 더 특별한 아날로그 감성을 만나게 될 것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산골에서 팔자가 활짝 피셨습니다

<김윤아>,<김병철> 공저14,850원(10% + 5%)

불편하고 느려서 더 만족스러운 일상 누구의 간섭도 없이 나만의 속도로 살아가는 하루 “산중에는 누구에게 잘 보일 이유도, 나를 지켜보는 이도 없으니 부지런하고 깨끗이만 하고 산다면 살아가는 방법이야 뒤섞인들 아무렴 어떨까 싶다.” (332쪽) 농부 김 씨 부부가 사는 노루모기는 영양군에서도 외딴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2018년 제42회 이상문학상 작품집

한 해 동안 발표된 소설 중 최고의 작품을 선정하는 이상문학상. 올해는 손홍규의 중편 「꿈을 꾸었다고 말했다」가 대상을 수상했다. 한 가정의 붕괴를 통해 폭력의 기원을 탐색하는 소설로, "가슴속에 슬픔을 매설해둔 사람"들의 상실과 실패를 단단한 문장으로 그려냈다.

기꺼이 불편해져야 할 때다

『불편한 미술관』의 작품은 그 자체로 명작으로 읽히는 한편, 또 다른 이야기를 전한다. 책에서 예술은 ‘인권’으로 다양하게 해석되고, 껄끄러울 수 있는 주제인 인권은 이 새로운 시도로 그것이 인류 공통의 가치임을 증명한다. 약간의 불편이 사고를 더 풍요롭게 한다.

제18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 수상작

제3회 문학동네동시문학상 대상 수상에 이어 제18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을 수상하게 된 주미경 작가의 단편집. 이야기를 읽다가 스스로 작가가 되기도 하고, 여섯 편의 이야기 속 등장인물들이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기도 하는 독특한 구조가 읽기에 재미를 더한다.

영리하게 인생을 움직이는 행복의 기술

“행복은 돈, 재능, 사람과 관계없다. 어리석은 것, 잘못된 것을 피하면 저절로 찾아온다.” 반복되는 인생의 오류를 피하고, 인생에서 불필요한 것들을 제거해주는 52가지 현명한 생각의 도구들. 유럽에서 가장 주목받는 지식경영인, 『스마트한 생각들』 롤프 도벨리의 신작.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