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웅크린 호랑이] 최고의 중국 전문가가 말하는 중국

21세기 평화를 위협하는 중국을 분석하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강대국으로 급부상한 중국이 세계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그들의 군사력 강화가 세계 평화를 어떻게 위협하는지를 가감 없이 보여준다. (2017.09.27)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10.jpg

 

11.jpg

 

12.jpg

 

13.jpg

 

14.jpg

 

15.jpg

 

16.jpg

 

17.jpg

 

18.jpg

 

19.jpg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후진국이라 불리며 온갖 멸시와 무시를 당하던 중국이 어느새 미국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강대국으로 거듭났다. 그렇다면 중국은 세계 유일한 글로벌 리더인 미국을 견제하고 아시아의 안전과 평화를 보장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까?

 

최고의 중국전문가이자 미국 국가무역위원회 초대 위원장인 피터 나바로는 오히려 중국이 아시아를 넘어 세계 평화를 위협하고 있다고 단언한다. 덧붙여 빠르게 성장한 중국이 강한 경제력과 군사력을 앞세워 타국의 영토를 탈취하고 국제 규범과 국제법을 무시하며 21세기 평화를 위협하고 있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지정학, 경제학, 역사, 국제관계, 군사 교리, 정치학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과 나눈 인터뷰를 토대로 중국의 군사력 증강과 아시아 내 권력 이동, 영토 분쟁과 같은 불안정한 현실을 다룬다. 또한, ‘중국’을 중심으로 전쟁이 발생할 가능성을 정확하고 냉철하게 분석한다. 이를 통해 강대국으로 급부상한 중국이 세계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그들의 군사력 강화가 세계 평화를 어떻게 위협하는지를 가감 없이 보여준다. 지금이야말로 중국의 패권주의에 휘둘리지 않고 맞서는 방법을 모색해야 할 때다.

 



 

 

웅크린 호랑이피터 나바로 저/이은경 역 | RSG(레디셋고)
강대국으로 급부상한 중국이 세계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그들의 군사력 강화가 세계 평화를 어떻게 위협하는지를 가감 없이 보여준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웅크린 호랑이

<피터 나바로> 저/<이은경> 역19,800원(10% + 5%)

국경분쟁부터 남중국해, 동중국해, 사드까지! 강대국으로 성장한 중국의 세계를 향한 선전포고! “왜 우리는 21세기 평화를 위협하는 중국에 집중해야 하는가”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후진국이라 불리며 온갖 멸시와 무시를 당하던 중국이 어느새 미국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강대국으로 거듭났다. 그렇다면 중국은 세..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책에서 결국, 좋아서 하는 일을 찾은 이야기

방송 출연 금지 처분과 퇴사 이후까지, 힘든 시간들을 책 덕분에 견딜 수 있었던 그는 결국 책방을 열었다. '그저 좋아서 하는 일'을 책에서 찾았기 때문. 책방을 하면서 또다른 어려운 일들을 마주하지만 날마다 설레는 하루하루를 만들 수 있는 건, 역시 책 때문이다.

그들은 어떻게 살아 있는 전설이 되었나?

하동관, 팔판정육점, 명돈돈까스, 을지면옥 등 대를 이어 수십 년간 사랑 받고 있는 노포들. 곳곳에 숨어있는 장사의 신들을 찾아 3년간 전국을 발로 뛴 박찬일 셰프의 노포 탐사 프로젝트. 마케팅, 브랜딩, 트렌드에 관계없이 우직하게 성장해온 한국형 성공 비결을 밝힌다.

야구의 세계, 그 떨리는 순간을 마주한 동심

글 없는 그림책, 환상 모험으로 독특한 작품 세계를 구축해온 칼데콧 상 수상작가 데이비드 위즈너가 이번에는 야구를 이야기합니다. 스피드를 요구하는 승부의 세계에 놓인 아이의 마음과 야구공을 잡는 순간을 섬세한 슬로모션으로 그려내어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 잡습니다.

자본주의에서 행복하게 살기

스스로 생계형 마르크스주의자라 칭하는 저자가 털어놓는 삶, 노동 그리고 행복에 관한 이야기다. 하고 싶은 일을 즐기며 사는 '불량한' 삶이 성공과는 거리가 멀어도 행복에는 더 가까운 게 아닌지 묻는다. 짧고 굵게 마르크스의 『자본론』을 요약한 대목은 보너스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