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빵을 끊어라] 먹느냐 마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과학적인 이론과 레시피로 만나는 ‘빵 끊기’ 프로젝트
『빵을 끊어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어쩌면 우리가 좋아하는 음식들, 특히 빵을 포함한 밀가루 음식들이 우리 몸을 매일 괴롭히고 있을지도 모른다. (2017.09.05)

0.jpg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빵을 끊어라』에서 저자는 직접 체득한 노하우를 소개하며 글루텐프리 라이프 협회 사람들이 어떻게 건강을 극적으로 되찾을 수 있었는지 알려준다. 이 책은 총 6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과거 빵 덕후였던 저자가 글루텐 불내증을 앓고 있는 남편을 만나면서 2주간 밀가루를 끊고 경험한 변화에 대해 상세히 이야기하며 시작한다. PART1 ‘약을 먹어도 낫지 않는 증상, 왜일까?’에서는 글루텐 의존성의 무서움과 원인 모를 증상들을 소개한다. PART2 ‘밀가루 성분 글루텐이 뇌와 몸을 망친다’에서는 글루텐이 어떻게 각종 병의 원인이 되는지 문제를 제기한다.

 

PART3 ‘날씬해지고 젊어진다! 밀가루 없는 생활 기본편’에서는 밀가루 음식과 이별할 수 있는 방법과 밀가루 없는 생활의 효과에 대해 이야기한다. PART4 ‘더 건강해진다! 밀가루 없는 생활 심화편’에서는 밀가루 없는 생활에서 한 단계 나아가 젊어지는 식생활을 제안하며 PART5 ‘빵 없는 생활 실천하기 Q&A’에서는 글루텐프리 라이프를 실천하는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들을 소개한다. 마지막 장인 PART6 ‘빵과 작별할 수 있는 건강 레시피’에서는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글루텐프리 메뉴가 나온다.

 

우리는 건강한 몸과 마음을 만들기 위해 식사를 한다. 그러나 오히려 음식이 질병을 초래하기도 한다. 어쩌면 우리가 좋아하는 음식들, 특히 빵을 포함한 밀가루 음식들이 우리 몸을 매일 괴롭히고 있을지도 모른다. 이 책에서 주장하는 것처럼 지금부터 당장 빵을 끊어보자. 놀라울 정도로 건강해지고 날씬해진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빵을 끊어라 포브스 야요이 저 / 이나지마 쓰카사 감수 / 노경아 역 | 매일경제신문사
돈을 더 들이거나 배고픔을 참을 필요 없이 생각보다 간단하게, 상상하지 못했던 건강과 젊음을 찾을 수 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빵을 끊어라

<포브스 야요이> 저/<이나지마 쓰카사> 감수/<노경아> 역12,600원(10% + 5%)

지금 먹고 있는 음식이 곧 당신의 건강이다! 내 몸을 괴롭히는 원인 모를 증상들, 빵이 원인이라면? 최근 밀에 포함된 글루텐이 뇌에 염증을 일으키고 장에 구멍을 낸다는 연구 결과가 크게 주목을 받으면서 '밀가루 없는 식생활, 빵 없는 식단'을 실천하려는 움직임이 크게 늘고 있다. 세계적인 테니스 선수 노박..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언어, 민주주의의 처음과 끝

펜은 칼보다 강하다. 그렇기에 잘못 사용한 언어는 잔인한 무기가 될 수 있다. 노무현ㆍ문재인 두 대통령을 말과 글로 보좌해온 저자 양정철은 이 책에서 민주주의 관점에서 언어를 분석한다. 우리가 무심결에 사용한 언어가 얼마나 반민주주의적인지 날카롭게 비평했다.

소설보다 더 소설 같은 이야기

제1회 뉴베리상 수상 작가 헨드릭 빌렘 반 룬이 ‘관용’을 주제로 풀어낸 색다른 역사 이야기. 반 룬은 이 책에서 정치적, 종교적, 문화적 불관용이 빚어낸 세계사의 잊지 못할 장면들을 되짚으며, 무지와 편견이 인류사에 남긴 흔적, 비극의 역사를 새롭게 조망한다.

오늘 뭐 먹이지?

소아청소년과 의사 닥터오와 솜씨 좋은 엄마가 알려주는 우리 아이 유아식. 아이의 건강을 생각해 소스와 장을 직접 만들고 엄마의 정성이 담긴 밥, 국찌개, 반찬, 특식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였다. 오늘은 뭘 먹여야 되나 고민 될 때 펼쳐보면 좋은 레시피가 한 가득!

'아일랜드의 보물' 메이브 빈치의 유작

아일랜드 해안의 작은 호텔 스톤하우스를 배경으로, 이곳에 모인 사람들의 이야기를 따뜻하고 위트 있게 그려낸 소설. 제각기 사연을 지닌 이들의 아주 평범하고도 특별한 일주일 이야기가 펼쳐진다. 한파가 몰아치는 차가운 겨울,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지는 책.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