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세예스24문화재단 ‘The Spirit of Thailand’ 전시회 열어

제3회 국제문화교류전 ‘The Spirit of Thailand’
서울 종로구 인사동 가나인사아트센터에서 7월 17일까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한세예스24문화재단의 국제문화교류전은 지난 2015년 베트남 현대미술전을 시작으로 2016년 인도네시아 현대미술전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2017.07.14)

PS17070300616.jpg

 

한세예스24문화재단이 제3회 국제문화교류전 ‘The Spirit of Thailand’를 열었다. 한-태 수교 60주년을 한 해 앞두고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태국 대표작가 19명의 작품이 선보인다. 7월 13일에 개막, 오는 7월 17일까지 서울 종로구 인사동 가나인사아트센터 1,2층에서 전시되며 외교부, 주한태국대사관, 한-아세안 센터, 주태국한국문화원, 케이아트국제교류협회, 아델갤러리 등이 후원했다.

 

국내 최초, 최대 규모로 열린 이번 미술전은 태국 내 최고 예술대학으로 알려진 실라빠껀대학 출신 예술가들과 태국 미술계를 대표하는 아티스트 19명이 참여했다. ‘The Spirit of Thailand’라는 제목에 걸맞게 ‘태국인들의 정신’을 표현하는 전통 예술 기법과 태국만의 소재, 상징 등을 담은 작품 60여 점을 전시한다.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태국 전통 칠기 기법으로 제작된 공예품과 회화 작품 등 태국 전통 예술과 현대적 요소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작품들도 소개한다.

 

전시 기획을 맡은 김상민 큐레이터는 "미술전을 준비하면서 진정한 문화교류의 의미에 대해 생각했다. ‘Understanding'이라는 단어에서 핵심을 발견했다. 상대방의 문화에 대해 배우기를 위해서는 이해가 바탕이 된 존중이 있어야 한다는 점을 깨달았다"고 밝혔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의 국제문화교류전은 지난 2015년 베트남 현대미술전을 시작으로 2016년 인도네시아 현대미술전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은 지난 2014년 김동녕 한세예스24홀딩스 회장이 세운 문화재단이다. 한세실업이 지난 30여년 동안 비즈니스 관계를 유지해온 국가들과의 문화교류를 강화하고, 특히 아시아 국가들과 문화교류를 통해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설립됐다.

 

 

IMG_4628.JPG

 

IMG_4772.JPG

 

IMG_4844.JPG

 

IMG_4954.JPG

 

타본코우돔윗교수.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책

거대한 혐오를 치유하는 날개의 이야기

환상적인 이야기꾼 구병모 신작 소설. 날개를 가진 '익인'과 착취와 폭력을 일삼는 도시인 사이의 오랜 반목의 역사와 그를 둘러싼 비밀들이 하나씩 밝혀지는 이야기. 함께 걷고 함께 날면서 서로를 치유하고 성장해가는 작은 존재들의 모습이 감동적으로 펼쳐진다.

허기를 달래준 소중한 한 끼

2018 주목할 만한 웹툰에 선정된 『이토록 보통의』 캐롯 작가의 첫 연재작. 달디 단 첫사랑의 기억, 용기내지 못한 순간의 후회, 꿈에서 현실로 내려온 나를 토닥여준 따뜻한 한 끼들이 펼쳐진다. 공허를 채우기 위해, 혹은 기억을 비우기 위해 먹었던 음식에 대한 예찬.

78세 노부부가 보내는 그림편지

한국으로 돌아간 손주들을 그리워하며 70세가 넘은 나이에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이들과 소중했던 시간을 기록해온 할아버지와 할머니. 특별하거나 거창하지 않지만 일상 속 손주들에 대한 사랑이 그림과 글 곳곳에 묻어난다. 모든 어른 아이들에게 전하는 노부부의 그림편지.

마음이 가난한데 삶이 행복할 수 있을까?

우리가 꿈꾸는 행복한 삶의 대안을 보여줄 나라를 여행하며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만나는 교양 만화. 부유함보다 행복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을 찾아 1편은 행복지수 1위로 잘 알려진 덴마크의 철학을, 2편은 가난하지만 국민97% 의 행복을 만들어낸 부탄의 비밀을 밝힌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