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장애가 음악을 막을 순 없다, 장애인 음악콩쿠르

제1회 툴뮤직 장애인 음악콩쿠르 열려
10월 30일 일요일 삼성동 올림푸스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음악을 통한 사회 나눔 및 장애인 전문음악가 발굴을 모토로 열리는 이번 콩쿠르는 장애를 딛고 음악을 배우는 전국의 장애 초·중·고·대학생이 대상이다.

1.jpg

올림푸스한국이 후원하고 서울시 예비사회적기업 툴뮤직이 주최하는 제1회 툴뮤직 장애인 음악콩쿠르가 오는 10월 30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서울 강남구 삼성동 올림푸스홀에서 열린다.


음악을 통한 사회 나눔 및 장애인 전문음악가 발굴을 모토로 열리는 이번 콩쿠르는 장애를 딛고 음악을 배우는 전국의 장애 초?중?고?대학생이 대상이다. 각 부문별로 3위까지는 오는 11월 13일 우수 입상자 음악회 출연 및 전문가들의 특별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전체 대상 1명은 디지털 앨범 레코딩 및 제작의 기회가 주어진다.


주최자인 ㈜툴뮤직은 팔꿈치 피아니스트로 유명한 피아니스트 최혜연이 소속된 매니지먼트사이기도 하다. 이번 콩쿠르 역시 음악에 재능을 지닌 예술 영재를 발굴하고 전문적으로 육성하기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특별히 이번 콩쿠르에서는 장애유형(시각?발달?지체장애)에 따라 경연이 구분되며, 공정한 심사가 가능하도록 장애와 음악 두 부문에 전문성을 가진 음악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위촉될 예정이다.


참가 부문은 피아노, 성악, 관현악 세 분야로 모든 악기는 클래식 부문만 참가가 가능하다. 5~10분 내외의 자유곡 1곡으로 경연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10월 4일부터 10월 26일까지로, 삼가신청서와 신분증, 증명사진을 첨부해 이메일로 접수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콩쿠르 진행 및 접수는 툴뮤직 홈페이지(www.toolmusic.co.kr)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문의: 툴뮤직 02-3443-5702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책

소설가 김영하의 여행의 이유

글쓰기와 여행을 가장 많이, 또 열심히 해온 작가 김영하. '우리는 왜 여행을 떠나고 싶어 할까'라는 누구나 갖고 있는 질문에 작가 김영하만의 섬세하고 지적인 문장으로 이야기한다. 소설가이자 여행자로 바라본 인간과 세상에 대한 이야기가 더없이 매혹적이다.

커머스 전쟁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유통 공룡 아마존, 대륙의 알리바바, 인스타그램의 쇼핑 서비스. 지금 리테일 비즈니스는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강력한 소비 집단으로 떠오른 Z세대와 첨단기술로 변화하고 있는 비즈니스 트렌드를 분석하고, 뉴 리테일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을 짚어본다.

아이와 부모를 향한 사랑과 감사의 노래

뮤지션 유희열의 곡 「딸에게 보내는 노래」가 ‘창비 노랫말 그림책’ 첫 권으로 출간됐다. 섬세하고 따뜻한 그림과 아름다운 노랫말이 어우러져 아이와 함께하는 소중한 순간들, 포근한 사랑을 담아낸다. 아이와 엄마를 향한 축복과 응원이 뭉클한 감동을 전하는 책.

[왕좌의 게임] 프리퀄, 드래곤 가문의 연대기

〈얼음과 불의 노래〉 '왕좌의 게임'이 벌어지기 300년 전 이야기. 도르네 정복에 성공한 다에론 1세부터 마지막 왕인 미친 왕 아에리스 2세까지, 철왕좌 최초의 주인인 타르가르옌 가문의 역사를 다룬다. “우리는 다시 올 것이다. 그리고 그때는 불과 피와 함께 올 것이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