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송희영 피아노 독주회, 대전 예술의 전당에서 개최

봄의 낭만을 연주하다 : 송희영 피아노 독주회 “슈만과 그리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번 공연은 3년 만에 다시 열리는 독주회로서, 낭만주의를 대표하는 작곡가 슈만과 그리그의 작품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친근하고 위트 있는 렉쳐 콘서트로 객석과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크기변환_송희영 교수님 포스터.jpg

 

오는 3월 13일(일), 대전을 대표하는 중견 피아니스트 송희영의 독주회가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에서 열린다. 피아니스트 송희영은 독일에서의 깊이 있는 음악수업과 다양한 연주 활동을 통해 폭넓은 음악세계를 구축한 연주가이다. 15세에 서울시립교향악단과 협연 후, 독일 쾰른(Koeln) 국립 음대에서 수학, 뷔르츠부르크(Wurzburg) 국립음대학원 연주 최고연주자과정을 졸업, 마이스터 디플롬(Meister Diplom)을 취득한 그녀는 이어 프랑크푸르트(Frankfurt) 국립음대에서 실내악과 가곡반주 전공으로 디플롬을 취득하였다. 

 

대학 재학 당시, 뷔르츠부르크 국립음대콩쿠르에서 1위 입상을 계기로 대학 오케스트라와 독일 주요도시 순회 연주를 가진바 있는 그녀는 뮌헨, 프랑크푸르트 슈만협회, 괴테대학, 제네바 세계 여성문화본부 초청으로 수차례의 독주회와 실내악연주를 가진 것을 비롯하여 헝가리 부다페스트 리스트 박물관과 바르톡 하우스에서도 초청 연주회를 가졌다. 귀국 후 1993년과 1995년 KBS FM 한국의 연주가 시리즈를 통해 두 차례에 걸쳐 음반을 내놓기도 하였다. 이처럼 다방면에 걸친 활발한 연주활동을 통해, 그녀는 독일현지의 언론으로부터 “활화산같은 격렬한 힘과 고도의 집중력으로 청중을 사로잡는 연주가”(Mainpost '83.5.19), “선명하고 화려한 음색을 내면 가득히 간직한 풍요로운 연주가”(Frankfurt-Allgemeine '87.12.3), “강렬한 표현으로 대담한 해석을 해낸 인상적인 연주가”(Frankische Anzeige '82.5)등의 호평을 받았다. 

 

지난 1989년에 국내에 귀국한 그녀는 서울대학교를 비롯하여 서울예술고등학교와 예원학교에 출강하였고, 서울시립교향악단, 대전시향, 슈트트가르트 체임버 오케스트라, 아르코디아볼로, 안디무지크 챔버오케스트라와 협연하는 등 활발히 활동하였다. 1992년부터 목원대학교 교수로 임용되어 후학을 양성하고 있으며, 한국페스티발앙상블 단원으로서 연주자로서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대전 피아노 연구회 회장으로 취임하여 지역의 음악 문화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3년 만에 다시 열리는 독주회로서, 낭만주의를 대표하는 작곡가 슈만과 그리그의 작품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봄의 시작과 어울리는 로맨틱한 작품들을 피아스트 송희영만의 감성으로 풀어낼 예정이며, 오랜 세월 교단에서 학생들과 함께 호흡해온 그녀가 직접 프로그램을 해설, 친근하고 위트 있는 렉쳐 콘서트로 객석과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공연 예매하기

인물 정보보기

 

[관련 기사]

- 서울비르투오지 챔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 미국의 역사를 그린 하퍼 리 별세 
- 조윤범 해설 프렌즈 오브 뮤직 베토벤 실내악 시리즈 연주회 개최
- 올라 비올라 사운드의 앙상블 시리즈
- 송호섭 클라리넷 독주회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