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정혜연 귀국 피아노 독주회

일리노이 대학교, 클리블랜드 음악원 졸업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정혜연은 선화예중고 수석 졸업, 서울대학교 기악과 졸업, 미국 클리블랜드 음악원에서 석사학위,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피아노 연주와 문헌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이력에서 나타나듯이 뛰어난 연주력을 바탕으로 학구적인 음악을 선보이는 연주가이다.

크기변환_정혜연.jpg

 

정혜연은 선화예중고 수석 졸업, 서울대학교 기악과 졸업, 미국 클리블랜드 음악원에서 석사학위,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피아노 연주와 문헌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이력에서 나타나듯이 뛰어난 연주력을 바탕으로 학구적인 음악을 선보이는 연주가이다. 2015년 귀국과 동시에 서울필하모닉 정기연주회에서 프로코피에프 피아노 협주곡 3번을 연주하였고, 최근 미국 Texas A&M University Kingsville 음악대학에 초청되어 피아노 독주회와 마스터클래스를 성황리에 마치는 등 미국과 한국을 오가며 활발한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국립군산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 음악아카데미, 선화예술중고등학교, 계원예술학교에 출강하며 후학양성에 기여하고 있으며 Puerto Rico International Piano Festival 코디네이터, 엘뮤직 전속 피아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109번 E장조」로 시작해 드뷔시의 「기쁨의 섬」을 연주한다. 쟝-앙트완느 와토의 회화 작품 「시테라 섬의로의 순례」 를 통해 영감을 얻은 곡으로 사랑과 색채가 가득한 느낌의 곡이다. 에른스트 크레네크의 곡으로 1부를 마무리하는데, 20세기 포스트모더니즘의 선구자지만 작곡에서는 낭만주의, 인상주의 등 여러 기법을 폭넓게 사용한 작곡가이다. 2부에서는 모데스트 무소륵스키의 「전람회의 그림」을 연주한다.

 

 

장소 : 세종체임버홀
일시 : 2016년 2월 13일(목) 오후8시
공연 예매하기
인물 정보보기

 

[관련 기사]

- 김애란 소설 『두근두근 내 인생』 연극 무대에 오른다
- 황석정, 권해효, 김광림 “<날보러와요>로 행복합니다” 
- 김준수 “<드라큘라>는 언제나 함께하고 싶은 작품”
- 바이올리니스트 이성주 리사이틀 〈AMERICAN CONNECTION〉
- 피아니스트 최영민 <보통의 피아노 201601> 발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