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오베라는 남자> 영화화! 내년 초 국내 개봉

전 세계 30개국 판권 수출 유럽 전역 100만 부 판매 달성 국내 베스트셀러 1위 기록!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인구 900만 스웨덴에서 70만부 이상 판매, 유럽 전역 100만 부 판매, 전 세계 30개국 판권을 수출하며 지금 전 세계에서 가장 핫한 밀리언 셀러 소설 <오베라는 남자(A man called Ove)>가 영화화되어, 2016년 상반기 한국에서 개봉된다.

스웨덴에서 70만부 이상 판매, 유럽 전역 100만 부 판매, 전 세계 30개국 판권을 수출하며 지금 전 세계에서 가장 핫한 밀리언 셀러 소설 <오베라는 남자(A man called Ove)>가 영화화되어, 2016년 상반기 한국에서 개봉된다. 소설 『오베라는 남자』는 지난 5월 국내 시장에 처음 소개되어 약 1개월 만에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업계 최고의 화제작으로 떠오르고 있다.  

 

01.jpg


역사상 가장 매력적인 캐릭터 ‘오베’를 탄생시킨 스웨덴의 무명작가 프레드릭 배크만(Fredrik Backman)을 전 세계적 스타로 만들어준 소설 『오베라는 남자』. 유럽 내 단기간 밀리언 셀러를 비롯 영미권에서도 ‘올해의 책 TOP3’에 오르며 신인 작가 ‘최고의 데뷔작’으로 평가 받는 『오베라는 남자』. 는 출간 1개월 만에 단숨에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침체된 국내 출판 시장에도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고 있다. 

59세, 인생의 1/3을 바친 직장에서 하루 아침에 쫓겨난 사내가 괴팍한 성격 때문에 겪는 일상에서의 소동을 다룬 이 재기 발랄한 소설은 '스칸디나비아식'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 40년 동안 같은 시각, 같은 일과를 보내며 반년 전 떠난 아내의 빈자리로 매일 자살을 준비하는 남자. 그런 이 남자의 건너편 집에 심상찮은 가족이 이사를 오고 자살 계획을 기가 막힌 타이밍에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방해해 버린다. 까칠! 괴팍! 상남자 오베가 주변 사람들과 티격태격하지만 점점 마음을 열어가며 무심한 듯 챙겨주는 모습은 읽는 내내 터져 나오는 웃음을 멈출 수 없게 하며, 마지막 페이지를 넘기고 나서는 마음을 따뜻하게 만드는 반전 매력까지 선사한다.

 

이렇듯 배꼽 빠지게 웃기지만 불현듯 감동적인 소설 『오베라는 남자』에 대해 영국의 신문사 데일리 메일(Daily mail)은 "따뜻하고, 재미있다. 거기에 견딜 수 없이 감동적이다."라고 호평 하였고, 미국의 피플지(People) 역시 "웃고, 눈물짓고, 공감할 소설"이라는 평을 남기며 이 이야기가 지닌 유쾌한 매력에 대해 극찬했다. 시종일관 유쾌하고 불현듯 감동적인 소설 『오베라는 남자』의 폭발적인 인기와 이 스토리가 지닌 남다른 매력과 재미에 대한 평가는 내년 상반기 국내에 소개될 영화 <오베라는 남자>에 대한 기대감을 더더욱 높이고 있다. 

 

[추천 기사]

- 가장 아름다운 시절 지금 당신의 이야기
- 왜 해도 해도 할 일이 줄지 않을까?
- 통계의 정치
- 생물도 과학이다
- 하나씩 깨닫는 기쁨을 권한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예스리커버] 오베라는 남자

<프레드릭 배크만> 저/<최민우> 역12,420원(10% + 5%)

30초마다 웃음이 터지는 시한폭탄 같은 소설 시종일관 유쾌하고, 불현듯 감동적인 소설이 온다 역사상 가장 매력적인 캐릭터 오베는 스웨덴의 무명작가 프레드릭 배크만(Fredrik Backman)을 일약 스타 작가로 만든 데뷔 소설 『오베라는 남자 A man called Ove』의 주인공이다. 주변 모든 사람..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오늘의 우리를 증언하는 소설들

한국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들이 단단하게 쌓아 올린 여섯 개의 세계를 만난다. 이번 작품집에는 편혜영 작가의 대상작 「포도밭 묘지」를 비롯해, 김연수, 김애란, 정한아, 문지혁, 백수린 작가의 수상작을 실었다. 훗날 무엇보다 선명하게 오늘의 우리를 증언하게 될 소설들이다.

소설가 이기호의 연작 짧은 소설집

『눈감지 마라』에서 작가는 돈은 없고 빚은 많은, 갓 대학을 졸업한 두 청년의 삶을 조명한다. ‘눈감지 마라’ 하는 제목 아래에 모인 소설은 눈감고 싶은 현실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작품 곳곳 이기호식 유머가 살아나는 순간 이야기는 생동하고, 피어나는 웃음은 외려 쓰다.

목소리를 내는 작은 용기

올해 1학년이 된 소담이는 학교에만 가면 수업시간은 물론, 친구들 앞에서조차 도통 목소리가 나오질 않습니다. 친구들의 시선에 온몸이 따끔따끔, 가슴은 쿵쾅쿵쾅.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봤을 법한 이야기로, 목소리 작은 전국의 소담이들에게 따뜻한 응원을 전합니다.

인생 내공이 담긴 책

MBC 공채 개그맨에서 '골목 장사의 고수'로 경제적 자유를 이룬 고명환 저자의 이야기를 담았다. 죽음의 문턱에서 시작한 '책 읽기'를 계기로 시작된 독서 습관과 독서를 통해 깨달은 생각, 장사 이야기 등 오랜 기간 꾸준히 실천해온 성공 노하우를 진솔하게 들려준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