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가장 아름다운 시절 지금 당신의 이야기

『지금 이대로 괜찮은 당신』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많은 사람이 저희에게 묻습니다. 어떻게 늘 그렇게 긍정적일 수 있냐고요. 자신은 늘 우울하다면서 말이죠. 그건 자신을 객관적으로 보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누구에게나 즐거운 순간이 있고 행복한 일도 있습니다. 그런데 자신도 모르게 자꾸만 습관적으로 근심하고 우울해하는 것이지요.

50점과 100점

 

누구나 자기 자신을 가장 사랑한다고 줄곧 생각해 왔습니다. 예쁜 옷을 입고, 맛있는 것을 먹고, 사랑을 하고……. 알고 보면 이 모든 게 다 자기만족을 위한 거죠.


우리의 감정은 외부의 영향을 참 많이 받습니다.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보다가 갑자기 와르르 무너지기도 하고, 연애가 잘 안 풀리거나 자존감이 떨어질 때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마음에 상처를 입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알고 있어요. 비록 지금은 힘들지만, 그래서 잘 지내는 척하고 있지만, 이 모든 것을 웃으며 추억할 수 있는 날이 곧 올 것이라고요.

 

편집.jpg

 

양양과 이 책을 내기로 결정한 건 둘이 함께 여러 차례 삽화 작업을 한 뒤였습니다. 양양 이 친구는 어떤 일이든 편안한 마음으로 대하는 사람이에요. 함께 작업을 하며 저도 양양의 영향을 받아서 스스로 감정을 다스리는 법을 알게 됐고, 삶의 즐거움에 대해서도 조금씩 알아가기 시작했답니다.

 

양양은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고, 저는 글 쓰는 것을 좋아합니다. 또한 양양은 아이디어가 넘치고, 저는 어설픈 그림 실력을 갖고 있죠. 둘다 50점짜리 반쪽 실력이니, 함께 힘을 합쳐 100점짜리를 만들어 보면 어떨까 생각했어요.

 

양양은 책 안에 모든 사진을 휴대폰으로 찍었습니다. 거기에는 중국, 홍콩, 태국, 네덜란드, 영국에서의 일상생활과 희로애락이 담겨 있습니다. 양양의 사진은 친한 친구의 일기를 보는 느낌이에요. 가볍게 책장을 넘기다 보면 사진 속 장소에 가본 것 같은 기분마저 듭니다.

 

또한 책에 담긴 스물한 가지 이야기는 제가 고향인 청두에서 지낼 때 만난 사람들과 대학 졸업 후 베이징에 와서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당연히 이야기 속 주인공들은 모두 실존 인물입니다. 흥미진진한 이야기도 있을 것이고 조금은 뻔한 이야기도 있을 거에요. 중요한 건, 이 이야기들이 대부분 누구나 한 번쯤 겪었을 사랑, 우정, 인생에 대한 이야기라는 점이죠.


그리고 저희 둘의 삽화도 담았습니다. 저희가 그간 해온 것처럼 책 속 삽화를 통해 긍정 에너지와 포기하지 않는 끈기도 함께 전달됐으면 합니다.

 

많은 사람이 저희에게 묻습니다. 어떻게 늘 그렇게 긍정적일 수 있냐고요. 자신은 늘 우울하다면서 말이죠. 그건 자신을 객관적으로 보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누구에게나 즐거운 순간이 있고 행복한 일도 있습니다. 그런데 자신도 모르게 자꾸만 습관적으로 근심하고 우울해하는 것이지요.

 

맞아요. 행복을 받아들이는 건 고통을 이겨내는 것보다 더 큰 용기가 필요합니다.


울고 싶을 때는 비를 가득 머금은 구름이 됐다고 생각하고 실컷 울어보세요. 너무 힘들 때는 앞으로는 좋은 일만 일어날 거라고 믿어 보고요. 사랑하는 사람이 내 마음을 몰라주는 것 같아서 속상하다면 상대는 나의 전부이지만 나는 상대의 일부분일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하면 편해집니다. 미래가 두렵고 막막하다면 일단 지금 할 수 있는 일부터 시작하세요.

 

이제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은 여기에 내려놓고, 행복을 향해 한 걸음씩 함께 내디뎌 봅시다.

 

장하오천

 

 

 

img_book_bot.jpg

지금 이대로 괜찮은 당신양양,장하오천 공저/신혜영 역 | 이야기나무
2014년 중국 도서 판매량 픽션 분야 전체 1위를 차지한 에세이. MTV MC인 양양과 젊은 작가 장하오천이 만든 일러스트와 글이 웨이보, 런런왕 등 주요 SNS에서 화제가 되면서 여기에 썼던 글 중 가장 공감가는 21개의 스토리와 저자가 직접 그린 80여개 귀여운 일러스트 및 세계 각지에서 찍은 150여장의 휴대폰 사진을 모아 출간했다.


[추천 기사]

- 뮤지컬 <드림걸즈> 눈부시게 빛나는 그녀들
- 뮤지컬 <그남자 그여자>, 서로 다른 언어로 사랑을 말하다
- 진짜 나를 찾아가는 여정, 힐링뮤지컬 <바보 빅터>
- ‘소리 나는 작은 시집’을 품은 독특한 산문집
- 모든 것이 예술의 일부가 되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8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지금 이대로 괜찮은 당신

<양양>,<장하오천> 공저/<신혜영> 역12,600원(10% + 5%)

중국 최대 SNS 웨이보에 3억 뷰를 기록한 연애, 우정, 꿈에 관한 21가지 리얼 스토리! 2014년 중국 도서 판매량 픽션 분야 전체 1위를 차지한 에세이. MTV MC인 양양과 젊은 작가 장하오천이 만든 일러스트와 글이 웨이보, 런런왕 등 주요 SNS에서 화제가 되면서 여기에 썼던 글 중 가장 공감..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