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가장 아름다운 시절 지금 당신의 이야기

『지금 이대로 괜찮은 당신』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많은 사람이 저희에게 묻습니다. 어떻게 늘 그렇게 긍정적일 수 있냐고요. 자신은 늘 우울하다면서 말이죠. 그건 자신을 객관적으로 보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누구에게나 즐거운 순간이 있고 행복한 일도 있습니다. 그런데 자신도 모르게 자꾸만 습관적으로 근심하고 우울해하는 것이지요.

50점과 100점

 

누구나 자기 자신을 가장 사랑한다고 줄곧 생각해 왔습니다. 예쁜 옷을 입고, 맛있는 것을 먹고, 사랑을 하고……. 알고 보면 이 모든 게 다 자기만족을 위한 거죠.


우리의 감정은 외부의 영향을 참 많이 받습니다.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보다가 갑자기 와르르 무너지기도 하고, 연애가 잘 안 풀리거나 자존감이 떨어질 때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마음에 상처를 입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알고 있어요. 비록 지금은 힘들지만, 그래서 잘 지내는 척하고 있지만, 이 모든 것을 웃으며 추억할 수 있는 날이 곧 올 것이라고요.

 

편집.jpg

 

양양과 이 책을 내기로 결정한 건 둘이 함께 여러 차례 삽화 작업을 한 뒤였습니다. 양양 이 친구는 어떤 일이든 편안한 마음으로 대하는 사람이에요. 함께 작업을 하며 저도 양양의 영향을 받아서 스스로 감정을 다스리는 법을 알게 됐고, 삶의 즐거움에 대해서도 조금씩 알아가기 시작했답니다.

 

양양은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고, 저는 글 쓰는 것을 좋아합니다. 또한 양양은 아이디어가 넘치고, 저는 어설픈 그림 실력을 갖고 있죠. 둘다 50점짜리 반쪽 실력이니, 함께 힘을 합쳐 100점짜리를 만들어 보면 어떨까 생각했어요.

 

양양은 책 안에 모든 사진을 휴대폰으로 찍었습니다. 거기에는 중국, 홍콩, 태국, 네덜란드, 영국에서의 일상생활과 희로애락이 담겨 있습니다. 양양의 사진은 친한 친구의 일기를 보는 느낌이에요. 가볍게 책장을 넘기다 보면 사진 속 장소에 가본 것 같은 기분마저 듭니다.

 

또한 책에 담긴 스물한 가지 이야기는 제가 고향인 청두에서 지낼 때 만난 사람들과 대학 졸업 후 베이징에 와서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당연히 이야기 속 주인공들은 모두 실존 인물입니다. 흥미진진한 이야기도 있을 것이고 조금은 뻔한 이야기도 있을 거에요. 중요한 건, 이 이야기들이 대부분 누구나 한 번쯤 겪었을 사랑, 우정, 인생에 대한 이야기라는 점이죠.


그리고 저희 둘의 삽화도 담았습니다. 저희가 그간 해온 것처럼 책 속 삽화를 통해 긍정 에너지와 포기하지 않는 끈기도 함께 전달됐으면 합니다.

 

많은 사람이 저희에게 묻습니다. 어떻게 늘 그렇게 긍정적일 수 있냐고요. 자신은 늘 우울하다면서 말이죠. 그건 자신을 객관적으로 보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누구에게나 즐거운 순간이 있고 행복한 일도 있습니다. 그런데 자신도 모르게 자꾸만 습관적으로 근심하고 우울해하는 것이지요.

 

맞아요. 행복을 받아들이는 건 고통을 이겨내는 것보다 더 큰 용기가 필요합니다.


울고 싶을 때는 비를 가득 머금은 구름이 됐다고 생각하고 실컷 울어보세요. 너무 힘들 때는 앞으로는 좋은 일만 일어날 거라고 믿어 보고요. 사랑하는 사람이 내 마음을 몰라주는 것 같아서 속상하다면 상대는 나의 전부이지만 나는 상대의 일부분일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하면 편해집니다. 미래가 두렵고 막막하다면 일단 지금 할 수 있는 일부터 시작하세요.

 

이제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은 여기에 내려놓고, 행복을 향해 한 걸음씩 함께 내디뎌 봅시다.

 

장하오천

 

 

 

img_book_bot.jpg

지금 이대로 괜찮은 당신양양,장하오천 공저/신혜영 역 | 이야기나무
2014년 중국 도서 판매량 픽션 분야 전체 1위를 차지한 에세이. MTV MC인 양양과 젊은 작가 장하오천이 만든 일러스트와 글이 웨이보, 런런왕 등 주요 SNS에서 화제가 되면서 여기에 썼던 글 중 가장 공감가는 21개의 스토리와 저자가 직접 그린 80여개 귀여운 일러스트 및 세계 각지에서 찍은 150여장의 휴대폰 사진을 모아 출간했다.


[추천 기사]

- 뮤지컬 <드림걸즈> 눈부시게 빛나는 그녀들
- 뮤지컬 <그남자 그여자>, 서로 다른 언어로 사랑을 말하다
- 진짜 나를 찾아가는 여정, 힐링뮤지컬 <바보 빅터>
- ‘소리 나는 작은 시집’을 품은 독특한 산문집
- 모든 것이 예술의 일부가 되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8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지금 이대로 괜찮은 당신

<양양>,<장하오천> 공저/<신혜영> 역12,600원(10% + 5%)

중국 최대 SNS 웨이보에 3억 뷰를 기록한 연애, 우정, 꿈에 관한 21가지 리얼 스토리! 2014년 중국 도서 판매량 픽션 분야 전체 1위를 차지한 에세이. MTV MC인 양양과 젊은 작가 장하오천이 만든 일러스트와 글이 웨이보, 런런왕 등 주요 SNS에서 화제가 되면서 여기에 썼던 글 중 가장 공감..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