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뻔하지 않은 기적의 공부법

야마구치 마유『7번 읽기 공부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저자는 평범한 사람부터 기본이 없는 사람, 공부의 때를 놓친 성인들도 누구나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라고 강조한다. 이젠 설령 사실이 아니라 할지라도 믿고 싶어지는 마음이 든다.

1.jpg


“특별한 공부 비결은 없구요, 과외나 학원은 안 다녔지만 교과서와 수업에 충실했어요.” 매년 수능 시험이 끝나고 나면 들을 수 있는 명문대 합격생의 뻔한 인터뷰다. 설사 그것이 사실이라고 하더라도 특별한 공부 비법 같은 걸 기대하는 대다수에게는 왠지 속는 것 같기도 하고, 박탈감 같은 찜찜한 기분이 들게 하는 말이다. 우리의 현실은 학원에 과외에 선행학습 등을 더하고 더해도 점수가 오르지 않기에, 그 모범답안 같은 말은 현실과 동떨어진 것만 같이 느껴지기 때문이다.

 

그런데 오로지 독학으로 도쿄대 입학 및 수석 졸업, 재학 중 사법시험?공무원 시험에 동시 패스한 일본 최고 합격의 달인 역시 똑같은 말을 했다. “나는 읽는 것만으로 공부의 달인이 되었다”는 것이다. 그녀의 공부 비결을 담은 『7번 읽기 공부법』은 그래서 읽어보지 않아도 무슨 얘기를 하는지 알 것 같은, 뻔한 내용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읽어보니 기본이지만 핵심인, 누구나 아는 것 같지만 모르고 있는 공부의 왕도를 상세히 담고 있었다.

 

7번 읽기의 기본은 이해하려고 하지 않고 술술 빠르게 읽어나가는 것이다. 처음에는 각 장의 제목 부제 정도만 의식하면서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다가, 읽기를 반복할수록 점차 문장 속의 키워드를 이해하고 구체적인 부분까지 파악하며 전체를 완전히 이해해서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이다. 책에는 읽기 단계별 핵심 포인트 외에도 마인드 컨트롤부터 과목별 공부법, 직장인을 위한 공부법 등 그야말로 공부가 필요한 사람 모두에게 필요한 정보가 빼곡히 담겨 있었다.

 

그런데 놀라운 건 우리나라 공부의 신으로 불리 우는 고승덕 역시 서울대 재학 중 고시 3관왕 달성의 비결로 교과서 일곱 번 읽기, 속독법 익히기를 꼽았다는 것이다. 땡! 순간 눈앞에 있는데도 몰라봤던 보물을 뒤늦게 발견한 것 같은 기분이랄까?

 

저자는 평범한 사람부터 기본이 없는 사람, 공부의 때를 놓친 성인들도 누구나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라고 강조한다. 이젠 설령 사실이 아니라 할지라도 믿고 싶어지는 마음이 든다. 좋든 싫든 공부를 해야 한다면, 합격의 기쁨을 한번쯤 맛보고 싶다면 그녀의 『7번 읽기 공부법』을 시도해 보는 건 어떨까?

 

 

 

 

 

 

 

img_book_bot.jpg

7번 읽기 공부법야마구치 마유 저/류두진 역 | 위즈덤하우스
《7번 읽기 공부법》은 도쿄대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재학 중 사법시험 및 1급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일본 최고의 ‘공부의 신’이 알려주는 특급 공부법이다. 저자가 이렇게 각종 시험에 패스할 수 있었던 비결은 의외로 간단하고 쉬운 ‘7번 읽기 공부법’에 있었다. . 이 방법은 외우려고 애쓰지 않아도 ‘책 한 권이 머릿속에 통째로 복사되는’ 궁극의 공부 솔루션으로,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나 짧은 시간 내에 공부해야 하는 직장인에게 유용하다.

 

 

 

 

 

[관련 기사]

- 셀피족의 어머니 비비안마이어 『나는 카메라다』
- 자기 과시의 시대, 조용한 진짜 영웅들
- 유유자적 살롱의 5년간의 기록
-그림은 과연 어떤 힘을 갖고 있을까?

- 피로사회가 심리정치 요청, 투명사회가 심리정치 강화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현주(도서MD)

노골적인 눈물주의보 혹은 달달한 로맨스보다, 명료하고 속시원한 책을 좋아하는 단호박 같은 사람. 하지만 사실 <시튼의 동물 이야기>를 보며 눈물을 쏟는 폭풍 감성을 숨기고 있다.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