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레드 핫 보드카 마카롱 : 라즈베리 보드카와 다크초콜릿

강렬하지만 입안에서는 한없이 부드러운 매혹적인 마카롱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강렬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동시에 맛보고 싶을 때

사진 1.jpg

 


강렬하지만 입안에서는 한없이 부드러운 매혹적인 마카롱

레드 핫 보드카 마카롱 : 라즈베리 보드카와 다크초콜릿


4cm 마카롱 12개(코크 24개) - 건조 시간 30분, 굽는 시간 12~15분, 필링 준비하는 시간 30분


♣ 코크 재료

달걀흰자 1개(40g), 설탕 30g
아몬드 가루 30g, 슈거파우더 50g, 식용색소 가루 적색 1/2티스푼

 

♣ 필링 재료

잘게 부순 다크초콜릿 50g, 생크림 50g, 라즈베리 보드카 1테이블스푼


코크 만들기

 

1. 아몬드 가루와 슈거파우더를 골고루 섞는다(가루는 3번 정도 체를 친다). 다 섞이면 그릇에 옮겨 담아 따로 둔다.

 

2. 달걀흰자에 거품이 올라올 때까지 휘핑하면서 준비한 설탕의 반을 천천히 섞은 후 머랭에 부드러운 뿔이 올라올 때까지 휘핑한다. 이어 설탕을 마저 넣고 단단한 뿔이 올라올 때까지 계속 휘핑한다. 새의 부리처럼 뾰족한 뿔이 올라와야 한다.

3. 단단하게 뿔이 올라오는 머랭에 준비해둔 마른 재료를 넣고 섞는다. 가볍게 폴딩한 뒤 2테이블스푼만 다른 그릇에 따로 담는다. 따로 뗀 반죽은 묽어질 때까지 잘 섞는다.

 

4. 본래의 반죽에 적색 식용색소 가루를 넣고 섞는다.

5. 코크를 짠 후 따로 떼어놓은 흰 반죽을 이쑤시개로 찍어 코크에 무늬를 그린다.

 

6. 반죽을 다 짜면 트레이 바닥을 톡톡 두드려 마카롱에 남아 있을지 모르는 기포를 빼준다.

7. 짜낸 마카롱 코크를 30분간 굳힌다.

 

8. 오븐을 150?C로 예열한다. 마카롱을 오븐에 넣고 12~15분간 굽는다. 트레이에서 코크를 떼기 전에 충분히 식힌다.


필링 만들기

 

1. 초콜릿을 내열그릇에 담고 중탕해서 녹인다.


2. 그동안 작은 냄비에 크림과 라즈베리 보드카를 넣고 중불에 데운다.


3. 데운 크림을 초콜릿에 3번으로 나누어 끼얹고 질감이 매끄러워질 때까지 잘 섞는다.


4. 식혔다가 1~2시간 동안 냉장 보관한다.


5. 코크에 짠다.

 

 

편집2.gif

 

 

 

 

 

 

 

img_book_bot.jpg

마카롱 굽는 시간K. H. 림 초드코우스키 저/홍승원 역 | 북스토리
『마카롱 굽는 시간』은 쉽고 간단한 클래식 마카롱부터 생일, 밸런타인데이, 웨딩, 할로윈 등 특별한 날을 위한 마카롱까지, 집에서도 프랑스 현지의 고급 마카롱을 즐길 수 있는 마카롱 레시피 85가지가 담겨 있다.


 

 

 

 

[추천 기사]

- 엄마의 맛 나가사키 카스테라
- 길들인다는 것과 길들여진다는 것
- 가을과 겨울 사이 낙엽 엔딩 밀푀유 나베
- 내 인생의 황금기는 지금 이 순간

- 아주 특별한 날을 위한 마카롱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K. H. 림 초드코우스키

현재 프랑스 낭시에 살면서, 소소한 일상 속에서 즐거움을 찾아나가고 있는 그녀는 다양한 식문화가 뒤섞인 말레이시아에서 자랐다.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얼마간 지내다 프랑스로 건너간 이후, 프랑스 과자류를 맛보고는 베이킹의 매력에 푹 빠져들었다. 특히 마카롱은 한 입에 사랑에 빠져들 만큼 그녀를 매료시켰고, 제빵사 시아버지를 둔 덕분에 프랑스 정통 제과, 제빵에 품고 있던 열정을 꽃피우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2010년부터 ‘마카롱 페티쉬Macaron Fetish’라는 블로그를 만들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마카롱 굽는 시간

<K. H. 림 초드코우스키> 저/<홍승원> 역13,320원(10% + 5%)

북스토리의 〈스위트 쿠킹 클래스〉 첫 번째 책인 『마카롱 굽는 시간』은 쉽고 간단한 클래식 마카롱부터 생일, 밸런타인데이, 웨딩, 할로윈 등 특별한 날을 위한 마카롱까지, 집에서도 프랑스 현지의 고급 마카롱을 즐길 수 있는 마카롱 레시피 85가지가 담겨 있다. 상큼한 레몬, 딸기, 오렌지 등을 재료로 한 달콤한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