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비밀스런 ‘타짜’들의 공간을 보다

'짜릿한 긴장감부터 유쾌한 웃음까지' 두 배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타짜'들의 공간! '그 곳'이 알고 싶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타짜-신의 손>이 ‘타짜’들의 주 활동무대인 하우스에 담긴 제작 비하인드를 공개해 그곳에서 펼쳐질 버라이어티한 한 판에 대한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영화 <타짜-신의 손>은 삼촌 '고니'를 닮아 어린 시절부터 남다른 손재주와 승부욕을 보이던 '대길'이 그 누구도 믿을 수 없는 타짜 세계에 겁 없이 뛰어들면서 목숨줄이 오가는 한판 승부를 벌이게 되는 이야기를 그려낸 작품.

 

지난 8월 25일, 언론 시사회와 VIP시사회 개최로 뜨거운 관심을 불러 일으켰던 <타짜-신의 손>이 겁 없이 화투판의 세계로 뛰어든 ‘대길’이 ‘타짜’로서 승승장구하는 강남 하우스, ‘미나’를 구하기 위해 운명의 내기를 펼치는 유령 하우스, 목숨줄을 건 승부를 펼치는 아귀 하우스에 담긴 제작 비하인드를 공개해 하우스에서 벌어질 버라이어티한 한 판을 기대하게 만든다.

 

제목 없음.png

11.png

 

1960년대부터 80년대까지 여러 나라의 느와르 영화들을 참고한 바탕으로 <타짜-신의 손>의 하우스를 제작했다고 밝힌 <타짜-신의 손>의 김시용 미술감독은 “강남 하우스는 화투판의 화려함을 맛보게 되는 공간으로, 화려한 색감의 ‘꽃’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강남 하우스의 콘셉트를 밝혔고, “유령 하우스의 콘셉트는 지옥이었다. 한 번 들어가면 못 나올 것 같은 공간을 표현하기 위해 60년대 느와르 영화를 참고하며 몽환적 느낌을 내려고 했다. 아귀 하우스는 천국과 지옥의 중간 세계의 느낌을 주려고 했으며, 그 세계를 지키고 있는 포식자가 ‘아귀’, 공간 자체는 숲 속의 포식자의 안식처처럼 단단한 돌과 짙은 질감의 나무 톤들을 사용해 설계했다”며 개성이 뚜렷한 세 하우스에 대한 각기 다른 컨셉과 제작 비화를 공개해 하우스에 펼쳐질 ‘대길’의 한 판 승부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또한 홍승철 조명감독은 “공간의 이동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밝고 어두운 변화에 따라 조명의 컨셉을 달리 했다. 강남 하우스는 화려한 색감의 조명을 썼고, ‘고광렬’을 만난 이후에는 ‘대길’이 치유 받는 느낌을 전하고자 따뜻한 빛감을 전달하려 했다. 아귀 하우스에서는 정통 느와르의 묵직한 느낌을 주려 했다”며 공간의 이동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밝고 어두운 변화에 따라 조명도 함께 변화시켜 '타짜' 캐릭터들의 섬세한 감정 변화까지 표현해내며 화려한 볼거리뿐만 아니라 풍부한 드라마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보다 유쾌하고 버라이어티하게 뭉친 11인 11색 ‘타짜’들의 주 활동무대인 하우스의 뒷 이야기를 공개한 <타짜-신의 손>은 원작만화의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영화 만이 보여줄 수 있는 화려한 볼거리와 박진감 넘치는 재미를 담아내 성인들을 위한 2014년 추석 대표 오락영화로 강렬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강남 하우스, 유령 하우스, 아귀 하우스에서 벌어질 버라이어티하고 짜릿한 승부의 세계를 예고하는 2014년 추석 대표 오락영화 <타짜-신의 손>은 오는 9월 3일,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추천 기사]

- 이기진 “딴짓의 고수? 그런 생각 안 해봤는데”
- 윤영호 “당신은 어떻게 죽고 싶습니까?”
- 그곳에서 한 달, 둘만의 작은 식탁을 차리다
- 이해인 수녀와 백지혜 화가가 부르는 밭의 노래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기사와 관련된 영화

  • 새창보기
    타짜-신의 손
    • 감독: 강형철
    • 장르: 드라마
    •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 개봉일: 20140903
    리뷰 50자평 영화정보

오늘의 책

100장의 지도로 전하는 인류의 미래

세계화 및 국제 개발 분야의 권위자인 이언 골딘과 정치학, 안보학 분야의 석학 로버트 머가가 현재를 사는 인류에게 전하는 메시지. 세계화 등 현존하는 인류에 닥친 핵심 난제 14가지를 다양한 지도를 통해 보여주고, 과학적 증거를 통해 해결첵을 제시한다.

메리 올리버의 전미도서상 수상 시선집

메리 올리버의 초기 시부터 대표작까지, 엄선한 142편의 시를 엮은 시선집. 번역가 민승남의 유려한 번역과 사진가 이한구의 아름다운 작품이 감동을 더한다. 그의 시를 통해 죽음을 껴안은 삶, 생명의 찬란함을 목격하며 되뇐다. ‘네가 누구든, 얼마나 외롭든 세상은 너의 상상에 맡겨져 있’다.

미치오 카쿠, ‘모든 것의 이론’을 찾아서

세계적인 이론물리학자, 끈 장이론의 창시자이자 미래학자 미치오 카쿠가 여덟 살 때부터 매진해온 탐구의 결정판. 이론물리학의 주요 이론과 자연에 존재하는 힘들의 관계, 나아가 인간과 우주는 어떻게 존재하는지 명쾌하게 설명한다. 시공간의 신비를 풀어낼 여정으로 우리를 안내한다.

따뜻하고 뭉클한 행복의 맛

어느 조용한 섬의 호스피스 ‘라이온의 집’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 『츠바키 문구점』의 작가 오가와 이토가 생의 마지막 시간을 보낼 장소로 이곳을 선택한 주인공과, 그 곁의 여러 삶과 죽음을 그린다. 일요일 오후 세 시의 특별한 간식 시간, 함께 나누는 따뜻하고 뭉클한 행복의 맛!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