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꽃보다 화려한 여행지, 오슬로와 뉴욕

Oslo, Norway 노르웨이 오슬로 New York, USA 미국 뉴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해가 지지 않는 밤, 끝나지 않는 축제가 이어지는 여름은 오슬로를 즐기기에 최적의 시기이다.

론리플래닛

선선한 날씨, 해가 지지 않는 밤, 끝나지 않는 축제가 이어지는 여름은

 오슬로를 즐기기에 최적의 시기다.

 

 

Oslo, Norway 노르웨이 오슬로


오슬로의 ‘낮이밤이’ 여름

 

왜 지금 가야 할까?


낮에는 즐길 거리가 넘치다가 저녁이 되는 순간 아무 것도 할 게 없는 여행지, 반면 낮에는 심심하지만 밤이 되면 비로소 흥이 살아나는 여행지가 있다. 이에 비해 여름의 노르웨이는 소중한 휴가를 100퍼센트 즐길 수 있는 낮과 밤이 모두 즐거운 여행지다. 낮에는 청명한 하늘 아래 10~20도의 선선한 날씨가 지속되고, 밤에는 자정이 가까워도 해가 지지 않아 오랜 시간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 시기엔 수도 오슬로 역시 도시 주변에 널린 숲과 호수를 찾아온 아웃도어 여행자의 천국이 된다.

 

먼저 지하철 1호선을 타고 프로그네르세테렌(Frognerseteren)으로 향하면 침엽수림이 드넓게 펼쳐진 송스반(Songsvann) 호수를 따라 하이킹을 즐길 수 있다. 도심과 교외를 거미줄처럼 연결한 자전거도로를 두 바퀴로 질주하는 사이클링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여름 여행법. 8월에는 축제도 기다리고 있다. 노르웨이 최대의 야외 음악 축제 외위아페스티발렌(?yafestivalen)에서는 아웃캐스트, 자넬 모네 등 세계 정상급 뮤지션이 화려하게 무대를 꾸미고, 바통을 이어받은 오슬로 재즈 페스티벌(Oslo Jazz Festival)은 낭만 가득한 여름밤을 선사한다.

 

어떻게 여행하면 좋을까?


*인천국제공항에서 오슬로국제공항까지 핀에어(145만7,200원부터, finnair.com/kr)와 카타르항공(187만6,000원부터, qatarairways.com/ kr)이 경유 항공편을 운항한다.


*외위아페스티발렌은 8월 5일부터 9일까지 퇴이엔파르켄(T?yenparken)의 드넓은 녹지에서 펼쳐진다. 축제 전야제로 시내 곳곳의 클럽에서 벌이는 클럽 나이트(Club Night)가 열린다. 1일권839크로네부터, oyafestivalen.com
*오슬로 재즈 페스티벌은 8월 11일부터 16일까지 오페라하우스의 야외 공연장을 포함해 시내 여러 공연장에서 열린다. 뮤지션마다 공연 입장료가 다르니 미리 확인할 것. oslojazz.no


*퍼스트 호텔 그림스 그렌카(First Hotel Grims Grenka)는 오슬로 중심가에 위치한 고급스러운 디자인 호텔이다. 객실을 아늑한 북유럽풍 디자인으로 꾸몄으며, 지역의 제철 식자재로 모던한 스칸디나비안 요리를 선보이는 레스토랑 마두(Madu)가 호텔 내에 있다. 1,447크로네부터, firsthotels.com

 

 

#Photograps : YA FESTIVALEN/JOHANNES GRANSETH,

VISITOSLO/TORD BAKLUND

 

론리플래닛

생태를 관찰하고, 피크닉을 즐기며, 해변에서 서핑이나 일광욕을 하는 것까지

모두 뉴욕 안에서 해결 가능하다

 

New York, USA 미국 뉴욕


뉴요커의 여름 나기

 

왜 지금 가야 할까?


세련되고 트렌디한 도시인의 대명사 뉴요커. 그들이라고 1년 내내 스타벅스 벤티 라테를 손에 든 채 옐로 캡을 잡아타고 도시를 맴도는 건 아니다. 따사로운 태양 볕이 내리쬐는 여름이면, 도시락을 싸 들고 시원한 바다로, 푸른 공원으로 피크닉을 나간다. 뉴욕 중심가를 벗어나 조금만 더 외곽으로 가면 싱그러운 자연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 브루클린의 남쪽, JFK공항이 자리하고 있는 자메이카 베이(Jamaica Bay)와 로커웨이 비치(Rockaway Beach)는 뉴요커의 대표적 여름 휴일 피서지다. 푸른 잔디가 가득한 들판에서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하는 이, 작은 섬 사이사이에서 카누나 카약을 즐기는 이로 넘쳐나는 자메이카 베이에 오면 이곳이 뉴욕이라는 걸 까맣게 잊고 만다.

 

자메이카 베이 야생동물보호센터(Jamaica Bay Wildlife Refuge)에선 희귀한 조류 생태도 관찰할 수 있다. 해변의 유흥을 즐기고 싶다면 로커웨이 비치가 제격이다. 뉴욕 서프 라이더가 특히 사랑하는 67번가와 69번가 사이의 해변, 87번가와 92번가 사이의 해변은 누구나 이용 가능한 공공 해변이며, 69번가 근처의 뉴욕 서프 스쿨(Newyork Surf School)에서 강습을 받을 수도 있다. 해변에서 요가나 줌바(댄스 피트니스) 강습을 진행하는 등 특별한 이벤트도 열린다.

 

어떻게 여행하면 좋을까?


*인천국제공항에서 뉴욕 JFK국제공항까지 대한항공(228만3,500원부터, kr.koreanair.com)과 아시아나항공(260만8,500원부터, flyasiana.com이 매일 직항편을 운항한다.


*로커웨이 비치에서는 여름 동안 여러 피트니스 이벤트를 연다. 요가 온 더 비치(Yoga on the Beach)는9월 6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8~9시에 108번가 해변에서, 줌바 언더 더 스타스(Zumba under the Stars)는 8월 27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30분~8시 30분에 108번가 해변의 하키 링크에서 열린다.


*플로이드 베넷 필드(Floyd Bennett Field)에서는 10월을 제외한 연중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여름에는 ‘캠프파이어 안전하게 즐기기’ 같은 가족과 어린이를 위한 캠핑 행사도 열린다. recreation.gov

 

 

 

#Photographs : NYC & COMPANY

 

 

 

img_book_bot.jpg

lonely planet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 8월 안그라픽스 편집부 | 안그라픽스
외국에서 지내다 보면, 일정이나 비행기 탑승 시간 등 때문에 본의 아니게 나 혼자만 현지에 남는 경우가 생긴다. 이미 오랜 외유로 한국에 대한 그리움이 깊어진 터라 귀국한다는 마음으로 들뜬 사람을 혼자 배웅하는 기분은 썩 좋을 리 없다. 혹시 현지인에게 박대라도 받는다면, 너덜너덜해진 마음이 다 찢어질 때까지 목에 핏대를 세우고 싸울 마음이 가득한, 그런…

 



[관련 기사]

- 캐나다와 타이에서 만난 대자연
- 포르부에서의 한나절
- 샤코탄 블루와 니세코의 별 헤는 밤(下)
- 시드니의 속살 엿보기 PartⅠ
- 시애틀의 재발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7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론리플래닛매거진

론리플래닛 매거진은 세계 최고의 여행 콘텐츠 브랜드 론리플래닛이 발행하는 여행 잡지입니다. 론리플래닛 매거진을 손에 드는 순간 여러분은 지금까지 꿈꿔왔던 최고의 여행을 만날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을 포함 영국, 프랑스, 스페인, 브라질, 인도 등 세계 14개국에서 론리플래닛 매거진이 제안하는 감동적인 여행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lonely planet (월간) : 8월 [2014]

안그라픽스 편집부5,600원(20% + 1%)

지구촌 여행지를 다룬 여행전문지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