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피커북’, <독자를 유혹하는 3.3단어> 전자책 출간

예스24 eBook 전문 출판 브랜드 ‘피커북’ 출범, 8년간 빅데이터 분석해 책 펴내 도서 제목에 쓰인 단어 수 평균은 3.3개, 독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제목 키워드 ‘나’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피커북’은 예스24의 전자책 전문 출판 브랜드로, <독자를 유혹하는 3.3단어>는 피커북의 첫 번째 출간작이다.

독자를-유혹하는-3.3단어jpg.jpg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www.yes24.com)는 전자책(eBook) 전문 출판 브랜드 ‘피커북(PickaBook)’을 출범하고, 첫 번째 출간작으로 지난 8년간 출간된 도서 제목의 키워드와 판매량을 분석한 전자책 『독자를 유혹하는 3.3단어를 내놓았다.

 

『독자를 유혹하는 3.3단어』는 예스24 피커북 편집부가 국민대 컴퓨터공학부 강승식 교수팀, TNS코리아와 함께 2006년부터 2013년 사이에 출간된 신간 도서의 제목에 쓰인 118,000여 가지의 단어와 판매량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전자책이다. 제목의 ‘3.3단어’는 도서 제목에 쓰인 단어의 평균 개수로, 예스24는 신간 제목에 쓰인 단어는 2006년 3.1개였으나 2013년에 3.3개로 조금씩 길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독자를 유혹하는 3.3단어』의 내용에 따르면, 지난 8년간 줄곧 판매량 1위를 기록한 최고 인기 판매 키워드는 ‘나’이다. 출판 편집자들이 독자들을 설득하기 위해 가장 자주 쓴 단어인 ‘나’가 사용된 도서는 총 8,154권이다. 판매량에서도 총 1,581,460권으로 가장 높았다. 그 외에 인기 판매어로는 ‘아이’와 ‘이야기’가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2006~2013 인기 판매 키워드 top 3 - 판매량, 출간 종수>

 

순위

단어

판매량

출간 종수

1

1,581,460

8,154

 2

 아이

683,749 

 2,376

 3

 이야기

 583,108

 4,631


 

이 밖에도 예스24 피커북 편집부는 단어를 그룹으로 분류하여 판매량이 높은 단어의 순위를 매겼다. 다양한 인기 단어가 눈에 띄는데, 감정 부분에서는 ‘사랑’이라는 단어가 1위에 올랐고 대표 도서로는 『그건, 사랑이었네』가 꼽혔다. 고유명사 부분에서는 『안철수의 생각』이 선전하며 ‘안철수’가 1위를 기록했고, 대명사에서는 종합 1위에 오른 ‘나’가, 관계 부분에서는 종합 2위를 차지한 ‘아이’가 1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도, ▲동사▲시간▲자연환경▲취미 그룹에서는 각각 ▲하다▲미래▲꽃▲여행과 같은 단어가 최고 인기를 누렸다.

 

<단어 그룹별 1위 단어 및 대표 도서>


 

단어 그룹

1위 단어

대표 도서

감정

사랑

『그건, 사랑이었네

 고유명사

안철수 

 안철수의 생각

관계 

아이 

 『아이의 사생활

대명사 

나 

 

『네가 어떤 삶을 살든 나는 너를 응원할 것이다』

동사 

하다 

 

『대한민국 2030 재테크 독하게 하라』

시간 

미래 

 『앨빈 토플러 부의 미래』

연령 

어린이 

『어린이를 위한 마시멜로 이야기』

 자연환경

꽃 

 『나의 상처는 돌 너의 상처는 꽃』

직업/재산 

부자 

『한국의 젊은 부자들』

취미 

여행 

 

『한국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난 여행』


 

예스24 김병희 선임팀장은 “독자들이 선택하는 책의 키워드를 어떤 책을 만들지 고민하는 출판 기획자들에게 제시해 도움이 되고자 했다”고 기획 취지를 밝히며, “업계를 선도하는 인터넷서점으로 다년간 쌓아온 빅데이터가 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전했다.

 

『독자를 유혹하는 3.3단어』는 예스24 홈페이지에서 살 수 있으며, PDF 형식으로 예스24 컬러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원’에 최적화돼 있다. 가격은 22,000원이다.

 

한편, ‘피커북’은 예스24의 전자책 전문 출판 브랜드로, 『독자를 유혹하는 3.3단어』는 피커북의 첫 번째 출간작이다. 예스24는 피커북을 통해 ‘하루 한 번 책을 드는 것만으로 달라지는 삶, Pick a book’을 표방하며, 숨겨져 있거나 잊혔거나, 아직 세상에 잘 알려지지 않은 책을 전자책으로 출간해나갈 계획이다.

 


예스24 <독자를 유혹하는 3.3 단어> 판매 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관련 기사]

-예스24 주최 도서바자회, 송준근 김인석 참여

- 예스24 크레마 1호 고객 감사 이벤트

예스24, 전자책 7인치 컬러단말기 ‘크레마 원’ 출시

- 예스24 1천만 회원 이벤트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