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페인 최정상 실내악단 '루드비히 트리오', 첫 내한

피아니스트 임효선의 베토벤 프로젝트 앙상블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풍성하고 다양한 공연들이 열리고 있는 가운데 스페인 최정상 실내악단 루드비히 트리오(Trio Ludwig)의 첫 번째 내한공연이 오는 5월 29일(목) 오후 8시 LG 아트센터에서 열린다.

 

루드비히-트리오

 

 

스페인 실내악단 Ludwig Trio(이하 루드비히 트리오)의 첫 번째 내한공연이 오는 5월 29일(목) 오후 8시 LG 아트센터에서 열린다. 스페인의 명문 극장인 사바델 극장(Teatre Principal de Sabadell)의 상주 예술가로 베토벤 트리오 전곡 연주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루드비히 트리오는 세계적인 현악 4중주단 <카잘스 콰르텟>의 멤버인 아벨 토마스(Abel Tomas)와 아르나우 토마스(Arnau Tomas), 그리고 한국인 피아니스트 임효선으로 이루어진 실내악단이다.

 

이들은 2009년 바르셀로나에서의 첫 공연을 시작으로 5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스페인과 전 유럽을 무대로 활약하고 있으며 진중하고 깊이 있는 음악성과 최고의 호흡을 지닌 실내악 앙상블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루드비히라는 악단의 명칭처럼 베토벤 작품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에 집중해 베토벤 트리오 전곡을 연주했으며, 그의 영향력 아래 있는 슈베르트, 브람스, 쇼스타코비치와 같은 레파토리를 선보였다.

 

빅터 파블로 페레즈(V?ctor Pablo P?rez)의 지휘 아래, 신포니카 드 테네리페(Orquesta Sinf?nica de Tenerife), 신포니카 드 갈리시아(Orquesta Sinf?nica de Galicia) 오케스트라와 트리플 콘체르토를 협연했고 올란도 페스티벌(Orlando Festival)과 같은 국제적인 다양한 음악 축제에 콘서트와 마스터 클래스 초청을 받고 있다. 이들의 음반은 베토벤 피아노트리오 Op.1 & Op.97로 세계적인 호평을 받았으며 스케르초(Scherzo, Spain)와 같은 음악 전문 잡지에서 ‘올해 최고의 음반‘에 뽑히기도 했다.

트리오의 바이올리니스트 <아벨 토마스>, 첼리스트 <아르나우 토마스>는 친형제로 최고의 호흡을 자랑하며, 이 둘은 모두 17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카잘스 콰르텟(Cuarteto Casals)의 창립 멤버이다. 카잘스 콸텟은 런던 콩쿨 1등을 시작으로 이미 전 세계에서 카네기홀, 무직페라인(Musikverein), 콘서트헤바우(Concertgebouw.) 등 최고의 홀에서 매년 60회 이상의 연주회를 가지고 있으며, 에이전시의 메인 그룹이다. 지금까지 총 9장의 음반을 발매하며 현재 바르셀로나의 카탈루냐 음악대학에 두 형제 모두 교수로 재직 중이다.

트리오의 피아니스트인 임효선은 퀸엘리자베스 콩쿨, 베토벤 콩쿨 등에 피아노 솔로부문 입상, 하이든 콩쿨, 바이마르 콩쿨에서 피아노 트리오부문 1등을 거머쥐며, 솔로와 실내악을 넘나드는 연주활동을 하고 있으며, 힐러리 한, 미샤 마이스키, 강동석, 조영창과 같은 유명 아티스트와 함께 여러 차례 무대에 오르며 현재 경희대학교 피아노과 교수, 스페인 리세우 콘서바토리에 초빙교수로 활약 중이다.

이번 루드비히 트리오의 내한공연에서는 베토벤의 트리오 작품과, 베토벤과 영향을 주고받은 작품들 (W.A.Mozart Divertimento in B flat Major, K.254 / L.v.Beethoven Trio in C minor Op.1 No.3 / J.Brahms Trio No.1 in B Major Op.8)이 연주된다.



 

문의 : 툴뮤직 (02)3443-5702

 

⇒ 예매 

 



[추천 기사]

- “욕망? 억누르지 말고 친구하세요” -『욕망해도 괜찮아』 김두식
- 김성윤 “청소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본다면…”
- 40대 두 아저씨, 흐드러진 욕망의 수다를 펼치다! - ‘내밀한 욕망의 인문학’ 김두식-하지현 토크콘서트
- 도정일, 우리는 언제 영혼이 병들지 않는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