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겨울왕국> ‘한국어 특별판’ OST 발매

한국대표 디바 ‘효린’의 ‘Let It Go’ 디지털 음원에 이어 뮤지컬배우 성우진이 참여한‘한국어 특별판’ OST까지 발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애니메이션을 뛰어 넘어 역대 외화 사상 전무후무한 흥행신화를 수립하고 있는 <겨울왕국>(제공/배급: 소니 픽쳐스 릴리징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코리아㈜ | 개봉: 2014년 1월 16일)이 경이적인 흥행을 기념하며 지난 2월 10일, ‘효린’이 부른 엔드크레딧 송 ‘Let It Go’ 디지털 음원을 정식 발매함과 더불어 ‘한국어 특별판’ OST 발매를 결정했다.

애니메이션 최초 역대 외화 흥행 3위, 역대 애니메이션 1위, 골든글로브 및 애니상 수상, 아카데미 노미네이트 등 흥행성과 작품성을 모두 갖춘 사상 최고의 뮤지컬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 영화 본편만큼이나 뜨거운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명품 OST 열풍을 더욱 뜨겁게 할 전망이다. 바로 지난 2월 10일, 한국대표 디바 ‘효린’이 부른 한국어 버전 엔드크레딧 송 ‘Let It Go’ 정식 디지털 음원 출시에 이어 오직 극장에서만 확인할 수 있었던 한국어 버전 OST를 직접 만나볼 수 있게 된 것.

 

01.jpg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전 세계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하고 있는 이디나 멘젤과 데미 로바토 등이 부른 <겨울왕국> OST 앨범은 이미 미국 빌보드앨범 차트 4주 연속 1위라는 진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 열풍을 이어 국내에서도 영화 OST 및 팝송 최초로 <겨울왕국> OST 피지컬 CD 앨범과 디지털 음원 ‘Let It Go’를 비롯한 수록곡 대부분이 모두 한터 앨범 차트와 가온차트 등 국내 전체 음원차트 1위를 휩쓰는 기염을 토하며 연일 새로운 커버곡와 패러디 릴레이가 펼쳐지고 있다.

 

<겨울왕국> ‘Let It Go’의 한국어 버전 엔드크레딧 송 디지털 음원 발매는 영화를 접한 관객들의 뜨거운 요청에 의해 이루어졌다. 한국대표 디바 효린의 어메이징한 가창력과 환상적인 영상미를 느낄 수 있는 ‘Let It Go’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시점부터 현재까지 글로벌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13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따라서 이번에 발매된 효린 버전의 디지털 음원 역시 국내 음원차트에서 좋은 기록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자막판만큼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더빙판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이에 국내 최정상급 뮤지컬 배우 <위키드>의 박혜나를 비롯한 최강의 성우진이 참여한 ‘<겨울왕국> ? 한국어 특별판(Korea Special Edition)’ 역시 곧 발매를 앞두고 있어, 대한민국을 강타한 <겨울왕국> 명품 OST 열풍은 당분간 더욱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추천 기사]

 

-현경, 여성을 아름답게 하는 건 관계와 일
-소설가 김숨, 매일매일 일기를 쓰는 사람을 존경한다
-인권 경찰 이은애가 만난 비행청소년들의 진짜 이야기
-노벨문학상 수상 작품 원작 <닐스의 모험>
-밸런타인데이 달콤한 공연 선물 어때요?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기사와 관련된 영화

오늘의 책

안녕달이 그린 마법 같은 겨울 이야기

한겨울을 포근하게 감싸는 마법 같은 상상! 『수박 수영장』 『당근 유치원』 작가 안녕달이 건네는 다정한 겨울 이야기. 따뜻하고 포근한 상상력으로 겨울의 정취와 빛나는 유년의 한때를 뭉클하게 그려냈다. 한겨울의 서정 속에 빛나는 따스한 우정 이야기가 깊은 여운을 남긴다.

경계를 지우고 세계를 그리는 문장들

구병모 장편소설. 꿈과 현실, 너와 나의 구분을 지우는 문장들, 그 사이에서 불현듯 나타나고 사라지는 의미와 생각들이 경계 지을 수 없는 이 세계와 우리의 매 순간을 색다르게 그린다. 존재하는 것은 지금 읽는 이 문장 뿐, 어떤 해석도 예측도 없이 여기에 사로잡힌 채 그저 한걸음 딛는다.

우리에게는 책이 필요하다

'책 읽어주는 남자' 전승환 저자는 다양한 곳에서 책과 좋은 글귀로 많은 독자와 만나왔다. 그가 소개한 책과 글은 외롭고 불안한 현대인을 위로해줬다. 『당신이 내 이름을 불러준 순간』은 철학, 예술, 문학, 심리학을 넘나 들며 나와 너 그리고 세계에 관해 이야기한 책이다.

뒤바뀐 세상 투자로 살아남는 법

남다른 통찰력과 끊임없는 분석으로 탄생한 『내일의 부』를 통해 자신만의 부자 매뉴얼을 공개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에 대한 분석과 전망을 담고 있으며, 전작에 더해 보완한 새로운 투자 방식까지 담아 전2권으로 출간되었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