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NE1 '그리워해요', 몽환적인 발라드 어울릴까?

11월 21일 2NE1 NEW SINGLE '그리워해요' 발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2NE1이 지난 8월 `DO YOU LOVE ME`발매 후 약 3개월 만에 새 싱글 '그리워해요'로 팬들을 찾아왔다. 로우 베이스가 강한 신스 사운드와 록발라드 피아노가 주축이 된 '그리워해요'는 드럼비트나 베이스 없이도 사운드가 빈틈 없이 꽉 채워진 몽환적인 발라드 곡이다.

 

제목 없음.png

 

2NE1이 지난 8월 `DO YOU LOVE ME`발매 후 약 3개월 만에 새 싱글  '그리워해요'로 팬들을 찾아왔다. 로우 베이스가 강한 신스 사운드와 록발라드 피아노가 주축이 된  '그리워해요'는 드럼비트나 베이스 없이도 사운드가 빈틈 없이 꽉 채워진 몽환적인 발라드 곡. 특히 클라이막스는 고음 위주의 `그리워해요` 후크로 이루어져 있는데 마치 달콤하고 독한 술처럼 중독성이 강하며 짙은 여운을 남긴다.

 

슬픈 가사와 애잔한 멜로디가 인상 깊은  '그리워해요'는 테디의 작사, 작곡으로 완성됐다. 11월 21일 목요일 자정에 발표된 '그리워해요'는 음원 공개 직후, 멜론, 엠넷, 벅스, 올레, 싸이월드 등 국내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다. 

 

한편 2NE1은 11월 22일, ‘Mnet Asian Music Awards(MAMA)’에서 ‘그리워해요’ 첫 무대는 갖고, 내년 3월부터 서울을 시작으로 중국, 홍콩, 대만, 싱가폴, 태국, 말레이시아, 일본 등 전세계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추천 기사]

-2013 씨네큐브 예술영화 프리미어 페스티벌
-노홍철 씨, 실물이 더 멋지더라고요
-제주 검은 모래에서 강렬한 이야기를 만나다, 구소은 작가
-스페인 미식 여행자들의 명소 '따빠스구르메'”
-조가비, 까사 갈라가 어떤 곳인지 궁금하세요?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책

인간의 몸과 과학기술의 만남

김초엽 소설가와 김원영 변호사는 공통점이 있다. 어린 시절부터 손상된 신체를 보완하는 기계(보청기와 휠체어)와 만났다는 점이다. 두 사람은 자신의 경험과 사색을 통해 사이보그가 그려갈 미래를 논한다. 사이보그의 존재론과 윤리에 관한 두 사람의 통찰이 빛난다.

사라진 엄마, 아빠를 찾아 자정의 세계로!

영화화가 검토되고 있는 해리포터를 연상시키는 아동 판타지 문학. 사라진 엄마 아빠를 찾아 헤매던 소녀가 자신을 쫓는 정체 모를 존재를 피해 자정을 울리는 빅벤의 종소리가 울려퍼질 때 밤의 세상으로 모험을 떠난다. 마법과 비밀, 낮과 밤의 세계를 지키기 위한 에밀리의 여정이 펼쳐진다.

우리에게 두 번째 날은 없다

아마존, 페이스북, 구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의 CEO부터 직원까지 2년간의 집중 인터뷰를 통해 발견한 그들의 생존 전략. 거대 기술 기업에겐 둔화와 정체라는 비즈니스 주기가 적용 되지 않는다. 하나를 성공할 때마다 다시 ‘첫 번째 날’로 돌아가 다음을 준비하기에 성장만이 있을 뿐이다.

나는 울고 싶을 때마다 이 말을 떠올릴 거예요.

캐나다를 대표하는 시인 조던 스콧의 자전적인 이야기에 케이트 그리너웨이상 수상 작가 시드니 스미스의 그림이 만나, 전 세계 평단과 독자들의 마음을 뒤흔든 아름다운 그림책. 굽이치고 부딪치고 부서져도 쉼 없이 흐르는 강물처럼 아픔을 딛고 자라나는 아이의 눈부신 성장 이야기.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