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베르나르 베르베르 시크릿 가든 파티 현장

『제3인류』 출간한 베르나르 베르베르, 예스24 소수 애독자를 만나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제3인류』 출간을 기념해 내한했다. 지난 11월 19일, 파주에 위치한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에서는 70:1의 경쟁률을 뚫고 당첨된 예스24 독자들과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특별한 데이트를 즐겼다.






지난 11월 19일, 파주에 위치한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에서 ‘베르나르 베르베르와 함께하는 시크릿 가든 파티’가 열렸다. 소수 애독자만이 초대된 이번 행사는 열린책들이 주최했으며, 지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예스24 문화 행사 초대를 통해 응모한 독자 20여 명이 자리를 빛냈다. 20년간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책을 번역한 이세욱, 임호경 번역가를 비롯해 베르나르 베르베르와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한 만화가 김정기, 개그맨 이윤석, 배우 유오성 등이 참석했다.

홍지웅 열린책들 대표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와의 질의 응답, 사인회, 포토타임 순으로 진행됐다. 국내 팬클럽 회원만 70만 명에 이르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인기는 이날, 파주 출판단지를 뜨겁게 만들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한국 방문은 언제나 뜻깊다. 한국에 온지 일주일이 됐는데 매일 새로운 이야기, 일들이 생겨난다. 책의 성공은 작가 혼자의 노력으로는 불가능하다. 좋은 출판사와 번역가, 독자들을 만난 덕분에 이렇게 작품을 발표할 수 있게 됐다”며 독자들에게 인사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제3인류』는 지구를 배경으로 인류의 진화를 얘기하고자 한 작품이다. 만약 내게 인류를 통치할 수 있는 힘이 생긴다면, 지구와 인간을 화해 시키는 일에 중점을 둘 것”이라며, “세상을 구원하는 방법 중에는 아동 교육도 하나의 방법이다. 성인이 되었을 때 좋은 영향을 끼치는 교육이 우리 시대에 필요하다”고 밝혔다.

특별 게스트로 초대된 개그맨 이윤석은 “10년 전 에서 강의를 한 적이 있는데,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을 소개했다. 베르베르가 프랑스에서 직접 응원 영상을 보내주면서 인연을 맺게 됐다. 팬의 한 사람으로서 팬 사인회에 온 게 처음이다. 흥분되고 설렌다”고 밝혔다.

중학생 아들의 응모로 행사에 참석하게 된 배우 유오성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열성 팬인 아들이 행사에 응모해, 보호자 자격으로 오게 됐다. 나는 『개미』만 읽었지만 아들은 모든 책을 다 읽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채널예스>와 ‘명사의 서재’ 인터뷰를 진행했다. 11월 마지막 주, <채널예스>에 게재될 예정이다.


[관련 기사]

-베르나르 베르베르와 비밀 데이트 할래요?
-『파라다이스』로 돌아온 상상력의 제왕, 베르나르 베르베르 내한 강연
-‘우리는 신이다’ - 『신』으로 한국 독자를 만나러 온 베르나르 베르베르
-베르나르 베르베르, 그랑제 전문 번역가, 이세욱이 밝히는 번역의 비법?!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태도를 읽어요.

오늘의 책

소설가 김영하의 여행의 이유

글쓰기와 여행을 가장 많이, 또 열심히 해온 작가 김영하. '우리는 왜 여행을 떠나고 싶어 할까'라는 누구나 갖고 있는 질문에 작가 김영하만의 섬세하고 지적인 문장으로 이야기한다. 소설가이자 여행자로 바라본 인간과 세상에 대한 이야기가 더없이 매혹적이다.

커머스 전쟁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유통 공룡 아마존, 대륙의 알리바바, 인스타그램의 쇼핑 서비스. 지금 리테일 비즈니스는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강력한 소비 집단으로 떠오른 Z세대와 첨단기술로 변화하고 있는 비즈니스 트렌드를 분석하고, 뉴 리테일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을 짚어본다.

아이와 부모를 향한 사랑과 감사의 노래

뮤지션 유희열의 곡 「딸에게 보내는 노래」가 ‘창비 노랫말 그림책’ 첫 권으로 출간됐다. 섬세하고 따뜻한 그림과 아름다운 노랫말이 어우러져 아이와 함께하는 소중한 순간들, 포근한 사랑을 담아낸다. 아이와 엄마를 향한 축복과 응원이 뭉클한 감동을 전하는 책.

[왕좌의 게임] 프리퀄, 드래곤 가문의 연대기

〈얼음과 불의 노래〉 '왕좌의 게임'이 벌어지기 300년 전 이야기. 도르네 정복에 성공한 다에론 1세부터 마지막 왕인 미친 왕 아에리스 2세까지, 철왕좌 최초의 주인인 타르가르옌 가문의 역사를 다룬다. “우리는 다시 올 것이다. 그리고 그때는 불과 피와 함께 올 것이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