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수근 전현무 <백만장자 게임 마이턴>, 새 예능 신호탄

인기 스마트폰 게임 ‘모두의 마블’을 실사판으로 구현한 게임 버라이어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지난 4일 케이블채널 tvN의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인 <백만장자 게임 마이턴>(이하 마이턴)이 첫 전파를 탔다. ‘마이턴’은 인기 스마트폰 게임 ‘모두의 마블’을 실사판으로 구현한 게임 버라이어티.

11월 4일, tvN의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인 <백만장자 게임 마이턴>(이하 마이턴)이 첫 전파를 탔다. ‘마이턴’은 인기 스마트폰 게임 ‘모두의 마블’을 실사판으로 구현한 게임 버라이어티. 이수근과 전현무가 진행하고 허준의 해설이 곁들여지는 이 프로그램은 국내 최초로 모바일 게임을 TV로 구현한다는 점이 화제가 되면서 방송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4일 첫 방송에서는 이수근 팀(이수근, 장동민, 유상무)과 파이터 팀(김보성, 김창렬, 이상민)이 초대형 규모로 제작된 월드맵 위에서 다양한 게임과 기상천외한 벌칙을 즐기는 모습이 펼쳐졌다.

 

마이턴.JPG

 

‘모두의 마블’ 룰을 그대로 가져온 게임은 시청자들에게 몰입감은 물론 짜릿한 반전의 묘미를 제공했다. 결과는 이수근 팀의 승리. 파이터 팀이 골드존과 컬러독점으로 4배의 통행료가 부가되는 브라질존에 도착하면서 파산하게 된 것. 승리한 이수근 팀은 100만 원을 획득하게 되었으며 다음 대결 상대로 정준하 팀(정준하, 김재경, 고우리)을 지목했다.

 

다음 방송에서는 정준하 팀 외에도 전현무 팀(전현무, 김예원, 김원효) 팀 등 새로운 인물들의 대결이 펼쳐질 예정이다. ‘마이턴’은 게임 중 돌발 상황에도 능숙하게 대처하는 MC들의 진행과 출연진들의 몸을 사리지 않는 참여, 그리고 모바일 게임의 구현이라는 신선한 시도가 더해져 새로운 재미를 선사했다. 한편 ‘마이턴’은 쿠폰 이벤트로도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마이턴’은 본방 사수를 하는 시청자들을 위해 틈틈이 에브리데이 쿠폰을 제공했다. 이 쿠폰은 ‘모두의 마플’ 어플에 입력하면 다이아 30개를 얻을 수 있는 비밀의 코드로 매주 본방송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

 

* 검정남(검색어 정리하는 남자)의 한 마디

 

- 시작은 ‘부루마블’이었다. 보드 게임이라는 용어가 생기기 이전부터 ‘부루마블’은 인기였다. 땅을 사고 건물을 짓고 통행료를 받는 비교적 간단한 형태의 이 게임을 통해 대한민국의 숱한 어린이들이 경제관념은 물론이요 동산과 부동산의 중요성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부루마블’은 모바일로 그 옷을 갈아입고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번에는 TV 프로그램으로까지 변신했다. 일단 참신한 시도가 돋보인다. ‘턴’제 게임의 묘미인 상대방이 어떤 결정을 할까 지켜보는 ‘쫀득한’ 재미가 쏠쏠하다. 국민 게임인 ‘모두의 마블’처럼 ‘마이턴’ 또한 국민 예능이 될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다.


[관련 기사]

- 추사랑의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 어디 가> 경쟁

- 정형돈이 흘린 눈물의 의미

- <우리 동네 예체능>, 21세기에 화려하 등장한 농구

- 처월드에 입성한 사위 김보성

- 왜 진짜 사나이인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