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SNS 시대, 영화까지 장악하다

<디스커넥트> <소셜네트워크> <잡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전세계를 지배하는 SNS 시대의 폐해를 집중 조명한 화제작 <디스커넥트>가 SNS를 소재로 한 <소셜네트워크><잡스>에 이어 SNS에 가려진 진정한 소통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해 주목 받고 있다.

최근 사회적인 이슈로 떠오른 SNS를 소재로 한 영화 <잡스> <소셜 네트워크>에 이어 SNS가 초래된 소통과 단절을 그린 <디스커넥트>가 개봉을 앞두고 있어 관객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페이스북의 창시자 마크 주커버그의 삶을 다룬 <소셜 네트워크>는 SNS의 대중화가 전폭적으로 이루어졌던 2010년 개봉해 SNS의 영향력을 심도 있게 다룬 내용으로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또한 지난 8월 개봉한 <잡스>는 21세기의 아이콘이라고 불리는 애플의 창시자 스티븐잡스의 일생을 다룬 작품으로 SNS 사용을 촉진시킨 스마트폰의 탄생과정에 대한 궁금증을 가진 관객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제목 없음.png

 

<잡스> <소셜 네트워크>가 SNS의 탄생과정에 초점을 두고 만들어진 영화라면, 오는 11월 7일 개봉을 앞둔 <디스커넥트>는 이미 SNS 사용이 만연해진 현대사회의 어두운 단면을 들여다보는 현실적인 작품으로 기대를 고조시킨다.


<디스커넥트>는 어린 아들을 잃고 남편과의 대화마저 단절된 채 상처받은 마음을 위로 받던 채팅으로 인해 전 재산을 피싱 당한 30대 주부 신디, 특종을 취재하기 위해 성인사이트에서 불법 화상채팅을 하는 미성년자 카일에게 접근하는 지방 방송국 리포터 니나 그리고 장난으로 보낸 나체사진이 SNS를 통해 무분별하게 퍼져나가며 고통 받는 중학생 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실제 우리 주변에서 벌어지는 사이버 범죄, SNS의 폐해로 단절 된 소통 등 관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소재로 주목 받고 있다.

 

<잡스> <소셜 네트워크>와 같이 SNS를 흥미 위주로 다룬 영화들과는 달리 SNS의 폐해로 단절된 진정한 소통이라는 색다른 시선으로 현실을 바라본 <디스커넥트>를 향한 관심이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잡스> <소셜 네트워크>에 이어 SNS의 영향력을 색다른 시각에서 바라본 영화 <디스커넥트>는 11월 7일 개봉 예정이다.

 

[추천 기사]

-고전주의 안에서 편안함을 느꼈던 낭만주의자 - 멘델스존
-인연이란 거, 좀 징글징글하지? 뮤지컬 <번지 점프를 하다>
-14년간 묻어둔 진실을 위해 모든 것을 건 남자, 그리고… 『64』
-변박의 매력을 증명하다 - 데이브 브루벡 쿼텟(Dave Brubeck Quartet)
-유혹하는 제목 짓기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기사와 관련된 영화

  • 새창보기
    디스커넥트
    • 감독: 헨리 알렉스 루빈
    • 장르: 드라마,스릴러
    •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 개봉일: 20131107
    리뷰 50자평 영화정보

오늘의 책

장르를 넘나드는 이야기의 향연

『드래곤 라자』의 작가 이영도가 그리는 색다른 이야기, 무한 상상의 세계! 작가가 2000년 이후 발표한 작품 10편을 엮은 첫 SF 단편소설집이다. 인류와 외계 문명의 교류를 그린 ‘위탄인 시리즈’를 비롯, SF, 판타지, 로맨스 등 다양한 장르 속에서 그 특유의 유머러스하고 기상천외한 전개가 펼쳐진다.

원자력, 유전자 변형 농산물을 더 써야한다?

기술의 발전과 자본주의가 환경 친화적인 미래를 만든다. 선뜻 공감이 가지 않는다. 하지만 이 책을 읽는다면 그것이 100% 잘못된 주장은 아닐지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지구 착취의 정점으로 가는 시점에 우리에게 희망이 있을까?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이 새로운 견해에 귀 기울여본다.

거짓말이 진실이 된 역사

<인간의 흑역사>를 쓴 톰 필립스의 두 번째 책이 출간되었다. 이번 책에서는 거짓말과 탈 진실의 역사를 다룬다. 우리 주변의 가짜뉴스와 루머, 가십 등이 어떤 방식으로 생성되고 재확산 되었으며 어떤 결과를 초래했는지 역사 속 사례에 비추어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다.

정여울의 마음 상담소

정여울 작가가 지칠 때마다 커다란 힘이 되어주었던 심리학적 깨달음을 독자들을 위해 꺼내 놓았다. 트라우마로 상처받고, 콤플렉스로 힘들어하고, 행복이 두렵다면 나의 감정을 들여다 보아야 할 때이다. 상처받은 마음을 마주하고 바꿔나갈 용기를 전하는 정여울의 마음 치유 에세이.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