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세계 유수 영화제 잇단 러브콜! <사이비> 연상호 감독

AFI 영화제 유일한 애니메이션으로 초청 화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돼지의 왕>으로 한국 영화계에 신선한 충격을 던지며 한국 애니메이션의 새 지평을 연 연상호 감독의 두 번째 작품 <사이비>가 미국 AFI 영화제 경쟁 섹션의 유일한 애니메이션으로 초청되었다. 연상호 감독 역시 AFI(American Film Institute) 영화제에 참석할 예정이다

연상호 감독의 두 번째 작품으로 주목 받고 있는 <사이비>가 11월 7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되는 제27회 AFI 영화제의 유일한 경쟁 섹션인 New Auteur 부문에 초청되었다. 특히 초청작 중 <사이비>가 유일한 애니메이션이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AFI 영화제가 미국 최고 권위의 영화연구소에서 주최하는 영화제로 상당한 권위를 인정 받고 있는 만큼 이번 <사이비>의 AFI 영화제 초청 상영은 영화의 완성도에 대한 신뢰를 더한다.

 

img_02.jpg


AFI 영화제는 영화의 도시 로스앤젤레스에서 매년 가을 개최되어 각종 어워드 행사들을 개시하고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작품을 선보이는 데 중요한 통로 역할을 하고 있는 할리우드의 대표적인 영상 축제이다. 세계 각국의 신인 감독들의 작품들과 거장 감독들의 국제적인 쇼케이스와 레드카펫 갈라 프리미어 등을 선보인다. 올해로 27회째를 이어오면서 그간 페드로 알모도바르,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 데이빗 린치 등을 초빙해 세계 거장 감독들의 작품세계를 소개하는 특별전을 열었다. 또한 수십 편의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의 수상작과 후보작이 된 영화들을 상영하였고, 최근에는 <킹스 스피치> <라이프 오브 파이> <링컨> <실버 라이닝 플레이북> <씨민과 나데르의 별거> <아무르> <아티스트> 등의 영화를 선보였다.


연상호 감독 역시 11월 7일부터 11일까지 AFI 영화제에 참석하여 AFI 영화제의 밤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돼지의 왕>으로 세계 36개국에 소개되어 센세이션을 일으킨 연상호 감독의 두 번째 작품답게 <사이비> 역시 세계 각국 영화제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앞서 제38회 토론토국제영화제 뱅가드 부문에 초청되어 상영되었고 제46회 시체스국제영화제에서는 애니메이션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하는 등 일찌감치 작품성과 상업성을 인정 받으며 전 세계적인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다.

 

<사이비>는 수몰예정지역인 마을을 배경으로 기적을 빙자해 사람들을 현혹하는 목사와 그의 정체를 유일하게 알고 있는 술주정뱅이 폭군, 그리고 이들을 둘러싼 사람들의 충돌을 통해 ‘당신이 믿는 것은 진짜’인지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본격 사회 고발 애니메이션이다. <사이비>라는 제목처럼 누구나 착한 사람이라고 믿는 목사의 거짓과 누구나 나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한 남자의 진실이 만들어내는 극명한 대비의 드라마와 날선 비판을 통해 종교와 인간 관계 속에 그려지는 선과 악의 경계를 도발적으로 그려냈다.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파노라마’ 부문에 초청되어 선보인 후 인간의 양면성을 꼬집는 리얼하고 실감나는 스토리와 연상호 감독 특유의 뚝심 있는 연출이 돋보이는 수작이라는 평을 얻었다. 특히 관객들을 몰입시키는 양익준, 오정세, 권해효 등 배우들의 유려한 목소리 연기로 극찬을 받았다. 강렬한 충격과 묵직한 전율을 선사할 문제작 <사이비>는 최고의 기대와 화제 속에 11월 21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추천 기사]

-무한도전 김태호 PD, 장미여관, 발레리나 김주원 만나러 오세요
-고전적 감성을 소환하다 - 아이유(IU)
-‘갈 데까지 가보자’ - 마일리 사이러스(Miley Cyrus)
-건강음식의 대표주자, 토마토
-구효서 작가 “소설도 커피와 같아요. 쓰더라도 맛을 보면”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김기태라는 한국문학의 새로운 장르

2024년 가장 주목받는 신예 김기태 소설가의 첫 소설집. 젊은작가상, 이상문학상 등 작품성을 입증받은 그가 비관과 희망의 느슨한 사이에서 2020년대 세태의 윤리와 사랑, 개인과 사회를 세심하게 풀어냈다. 오늘날의 한국소설을 말할 때, 항상 거론될 이름과 작품들을 만나보시길.

제 17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제 17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율의 시선』은 주인공 안율의 시선을 따라간다. 인간 관계는 수단이자 전략이라며 늘 땅만 보고 걷던 율이 '진짜 친구'의 눈을 바라보기까지. 율의 성장은 외로웠던 자신을, 그리고 타인을 진심으로 안아주는 데서 시작한다.

돈 없는 대한민국의 초상

GDP 10위권, 1인당 GDP는 3만 달러가 넘는 대한민국에 돈이 없다고? 사실이다. 돈이 없어 안정된 주거를 누리지 못하고, 결혼을 포기하고 아이를 낳지 않는다. 누구 탓일까? 우리가 만들어온 구조다. 수도권 집중, 낮은 노동 생산성, 능력주의를 지금이라도 고쳐야 한다.

잘 되는 장사의 모든 것

선진국에 비해 유독 자영업자의 비율이 높은 우리나라. 왜 대한민국 식당의 절반은 3년 안에 폐업할까? 잘 되는 가게에는 어떤 비결이 있을까? 장사 콘텐츠 조회수 1위 유튜버 장사 권프로가 알려주는 잘 되는 장사의 모든 것. 장사의 기본부터 실천법까지 저자만의 장사 노하우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