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김선아 “웹툰 원작 <더 파이브>, 본능적으로 선택한 영화”

<더 파이브>에서 스릴러 퀸으로 변신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배우 김선아가 영화 <더 파이브>에서 액션 연기를 선보였다. 김선아는 낯선 남자로부터 사랑하는 가족을 잃고 다섯 명의 조력자를 구해 복수를 계획하는 ‘은아’ 역으로 열연했다.




<더 파이브>를 선택하게 된 건, 온전히 시나리오 때문이었어요. 시나리오가 정말 좋았고, 본능적으로 이 영화는 꼭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제가 맡은 ‘은아’는 하반신 장애가 있는 인물이라 두 다리를 묶고 연기를 해야 했어요. 넘어지면 기어다녀야 했고, 주로 상체로 움직이다 보니까 부상도 많았어요. 아직도 고생하고 있지만 영광의 부상이라고 생각해요(웃음). 영화를 찍으면서 ‘내가 몸이 온전하지 못할 때, 할 수 있는 건 무얼까’를 고민해보기도 했고, <더 파이브>는 여러 감정을 느낄 수 있었던 작품이었어요.”

10월 15일, 서울 압구정CGV에서 <더 파이브>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 <더 파이브>는 살인마로부터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은아(김선아)가 다섯 명의 조력자를 모아 복수를 하는 내용을 그렸다. 김선아를 비롯해 마동석, 신정근, 정인기, 이청아, 온주완 등이 열연했다. <더 파이브> 연출을 맡은 정연식 감독은 “김선아를 포함한 모든 배우들이 스타임에도 불구하고 몸을 아끼지 않고 열연했다. 모든 배우들이 자신의 활동영역 안에서 최대한 자유롭게 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싶었다”며, “특히 김선아 씨가 촬영장에서 많이 울었다. 너무 힘들고 고통스러워서 흐를 수밖에 없는 눈물이었다. 배우가 우는 모습을 보는 게 너무 힘들었지만, 그 고통을 모두 참고 훌륭한 장면을 만들어준 김선아 씨한테 무척 고맙고 많이 감동했다”고 밝혔다.

<더 파이브>는 정연식 감독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 웹툰 <더 파이브>는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 우수상’을 비롯해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 문광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다음웹툰에서 연재될 당시,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다. 정연식 감독은 웹툰의 영화화에 대해 “과거에 광고 일을 하면서 배운 것이 가장 대중적이어야 한다는 점이었다. <더 파이브>를 작업할 때도 염두에 뒀던 건 만화는 만화, 영화는 영화라는 것이다. 대중성과 함께 개성도 놓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관람료를 내고 극장에 오시는 관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연출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눈 앞에서 사랑하는 가족을 잃고 자신의 생명과 맞바꾼 복수를 계획하는 은아(김선아)는 과연 어떤 결말을 맞이할까. 김선아, 마동석, 신정근, 정인기, 이청아, 온주완 등이 열연한 영화 <더 파이브>는 오는 11월 14일, 관객들을 찾아온다.


[관련 기사]

-영화, 드라마, 게임으로 등장할 한국만화 29편은?
-당신이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웹툰’을 추천합니다
-“처음 데뷔할 때 만화가로서 결격 사유 많았죠” - 만화가 강풀
-웹툰 『신과 함께』 이렇게까지 인기 있을지 전혀 몰랐다 - 주호민
-연쇄살인범과 억울하게 죽은 소녀 그리고 이웃사람들 - <이웃사람>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