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김갑수 “<공범> 손예진 연기, 자꾸 구경하게 되더라”

감성 스릴러 <공범>에서 오직 딸을 위해 살아온 아빠 ‘순만’ 역 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배우 김갑수가 <공범>에서 사랑하는 딸에게 잔인함 의심을 받게 되는 아빠 ‘순만’ 역을 맡았다. 손예진과 <연애시대> 이후 또 한 번 부녀 호흡을 맞추게 된 김갑수는 “<공범>은 감정의 깊이가 다른 스릴러 영화다. 감정선을 따라가다 보면 영화에 몰입하게 되는 순간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영화 <태백산맥>으로 영화계에 데뷔했는데 <공범>은 20년 전 신인의 자세로 몰입하게 된 작품이에요. 좋은 감독과 배우, 시나리오를 만나서 배우로서 정말 행복했어요. <공범>은 감정의 깊이가 다른 스릴러 영화에요. 감정선을 따라가다 보면 영화에 몰입하게 되는 순간이 있을 겁니다. 제가 맡은 인물 ‘순만’은 법 없이도 살아갈 수 있는 아빠에요. 그런데 딸에게 범죄자로 의심을 받기 시작하면서부터 혼란에 휩싸이죠. 즐겁게 촬영했지만 딸과 부딪히는 장면에서는 정말 가슴 아프고 답답하고 힘들게 촬영했어요. <공범>은 충분히 현실에서도 있을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끌린 작품이에요. 국동석 감독이 정말 지겨울 정도로 집요하게 완벽한 장면을 요구했는데, 그랬기 때문에 만족스런 영화가 나온 것 같습니다.”

9월 26일, 서울 강남구 CGV압구정에서 영화 <공범>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2011년 작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이후 스크린에 복귀한 김갑수는 <공범>에서 사랑하는 딸에게 강력 범죄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의심을 받게 되는 아빠 ‘순만’ 역을 맡았다. 제작보고회에 참석한 김갑수는 “손예진의 연기를 보고 있으면 구경을 하게 된다. 나도 연기를 해야 하는데, 손예진의 연기가 자꾸만 궁금해지는 것이다. 후배 연기자가 ‘이 신은 어떻게 소화할까’ 궁금할 때가 있는데, 손예진은 항상 내 기대를 뛰어 넘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손예진은 “김갑수 선생님의 연기는 언제나 편안해 보인다. 계산된 연기인지, 동물적으로 접근하는 연기인지 모를 정도였다. 늘 무심한 듯 순간적으로 몰입하는 모습이 놀라웠다”고 밝혔다. <공범>의 연출을 맡은 국동석 감독은 “김갑수 선생님의 연기를 옆에서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했다. 카메라가 돌아가면 순식간에 눈빛이 바뀌더라. 하늘에서 내려준 선물과도 같은 존재였다”고 말했다.

국동석 감독은 <공범>은 만약 사랑하는 나의 가족이 충격적인 범죄를 저지른 사실을 알게 된다면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에 대한 의문에서 시작된 작품이다. 세상의 모든 범죄자는 범죄자인 동시에 또한 누군가의 가족일 것”이라고 말했다. <공범>은 김갑수, 손예진의 탁월한 연기력과 함께 극중 ‘다은’(손예진) 캐릭터에 대한 몰입도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 화면 구도와 촬영, 미술까지 심리적인 공감에 중점을 두고 작업했다. 국동석 감독은 “관객들도 영화 속 ‘다은’에게 주어진 딜레마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정해진 결말보다는 각자의 결론을 영화가 끝나고 난 뒤 이야기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작품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범>은 오는 10월,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관련 기사]

-손예진 “영화 <공범>, 만약 당신의 아빠가 범죄자라면?”
-아버지는 희대의 살인마, 하지만… 『나는 살인자를 사냥한다!』
-<스토커> 박찬욱의 잔인하고 농염한 질문
-15년 전, 그 놈이 다시 나타났다! - 몽타주
-해고당하지 않았다면, 살인도 없었을 텐데 - 『죽은 자들의 방』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