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박중훈 “영화 <톱스타>, 엄태웅 김민준 소이현 캐스팅 이유”

영화 <톱스타>로 첫 연출작 선보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올해로 데뷔 29년을 맞은 배우 박중훈이 영화 <톱스타>로 감독 대열에 섰다. 9월 26일, 열린 제작보고회에서 박중훈은 “연예계는 성공에 대한 욕망이 큰 사람들이 모인 공간이다. 내가 아는 이야기를 극화하여 만든 작품”이라고 <톱스타>를 소개했다.

04-1.jpg




“영화 촬영 공간은 익숙하지만 이렇게 감독으로서 극장을 찾으니 감회가 새롭고 떨립니다. <톱스타>를 찍으면서 감독이 배우보다 책임감이 더 크다는 걸 느꼈습니다. 배우는 자신의 역할을 깊이 파고든다면 감독은 모든 데 있어 넓게 봐야 했습니다. 아무래도 배우 출신 감독이다 보니, 과연 이 사람이 연출을 잘할 수 있을지 의구심을 갖고 보는 것 같더라고요. 다른 신인감독들보다 더 엄격한 잣대로 본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배우의 경력이 양날의 칼과 같았습니다.”

9월 26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톱스타>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감독으로서 첫 영화를 선보인 박중훈은 “연예계는 성공에 대한 욕망이 큰 사람들이 모인 공간이다. <톱스타>는 내가 아는 이야기를 극화하여 만든 작품”이라고 말했다. <톱스타>는 매니저에서 톱스타로 급부상하게 된 태식(엄태웅)과 태식의 성공에 위협을 느낀 톱스타 원준(김민준), 두 남자의 사랑을 받는 드라마 제작자 미나(소이현)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박중훈은 “영화를 연출한다고 하니, 대다수가 우려했고 만류했다”며, “마치 직업병처럼 연출하면서도 모니터 앞에서 연기를 하게 되더라. 덕분에 에너지가 두 배로 소비됐지만 배우들과의 교감은 잘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김민준은 “박중훈 선배의 지도가 실질적으로 연기에 도움이 됐다. 보이지 않는 끈, 신뢰가 있었고 심리적으로도 안정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박중훈은 자신의 첫 작품에 엄태웅, 김민준, 소이현을 캐스팅한 이유에 대해서 “엄태웅에게는 결핍감이 있는데 관객들로부터 채워주고 싶다는 욕구를 주는 것 같다. 그런 면에서 주인공 ‘태식과 잘 맞는다고 생각했다. 김민준은 저평가된 배우라고 생각한다. <톱스타>에서 그동안 발견되지 않은 매력이 발견되길 바란다. 소이현은 존재 자체로 빛이 나는 배우였다. 여배우들은 매우 까다로운 면이 있기 마련인데 소이현은 매너가 정말 좋은 배우다. 본인 심성 자체가 고운 것 같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최고를 꿈꾸는 남자 ‘태식’과 최고의 스타 자리를 놓치지 않으려고 하는 ‘원준’ 그리고 최고를 만드는 여자 ‘미나’의 이야기를 그린 박중훈의 감독 데뷔작 <톱스타>는 오는 10월 24일, 관객들과 만난다.


[관련 기사]

-90년대 추억의 영화, 당신은 몇 편이나 보셨나요?
-애로영화가 장악한 80년대, <E.T.> 등 아날로그 감성 영화도 등장
-플레이리스트 30회 - 배우가 부른 노래들
-안성기 “무표정한 13세 소녀에게 미소를 선물할 수 있다면”
-안성기와 박중훈의 엄청나게 큰 얼굴 발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