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유튜버 콜린] 아웃사이더에서 유튜브 스타로 변신
'글씨 반, 그림 반'의 유쾌하고 기분 좋은 소설
"학교에서 제일 잘생기고(?) 쿨한 나, 콜린을 알아주는 애라곤 단짝 친구 요요뿐인 슬픈 현실. (2019. 08. 27)
"학교에서 제일 잘생기고(?) 쿨한 나, 콜린을 알아주는 애라곤 단짝 친구 요요뿐인 슬픈 현실. 드라큘라처럼 허연 얼굴에 금발인, 자뻑 대왕 빌헬름이 인기 최고인 것도 이해가 안 된다. 아이들은 왜 모르는 걸까? 녀석은 겉만 번지르르하지 속은 완전 꽝이라는 것을! 이 콜린이야말로 알고 보면 엄청 쿨하고 멋진 남자라는 것을!
그런데, 내가 짝사랑하는 킴과 여자아이들이 한 유명한 유튜버의 열렬한 팬이란다. 그 유튜버에게 부탁해 볼까? 아이들이 빌헬름한테 속지 않고, 내 진면목을 제대로 알 수 있도록 잘 얘기해 달라고. 아니지, 내가 직접 유튜버가 되는 게 더 확실하겠다! 그럼 킴도 나를 다시 보고, 결국 이 매력 뿜뿜 콜린을 좋아하게 되겠지. 하지만?????? 하지만 만일 실패하면? 학교 애들한테 망신만 당할 텐데??????!"
읽을수록 웃기고 궁금해지는 이 소설 속의 주인공은 열세 살의 '자칭 매력남' 콜린. 콜린은 학교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빌헬름보다는 자신이 훨씬 멋진 아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그 '멋짐'을 알아보는 아이가 단짝 친구 요요 말고는 (거의) 없답니다. 게다가 속으로 혼자 비밀스럽게 좋아하는 같은 반 여자아이 킴과도 대화는커녕 눈길조차 제대로 받아본 적이 없어서 더욱 속이 타요.
미스터리 유튜버 콜린자비네 체트 글/차프 그림/이은주 역 | 다락원
열세 살의 일상과 우정, 고민, 사건, 그리고 이를 고스란히 겪어내는 열세 살의 머릿속에 떠오르는 생각과 느낌을 생생하고 유머러스하게 보여줍니다.
관련태그: 미스터리 유튜버 콜린 1 쿨 가이로 변신하다, 아웃사이더, 유튜브 스타, 콜린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자비네 체트> 글/<차프(팔크 홀츠아펠)> 그림/<이은주> 역10,800원(10% + 5%)
존재감 1도 없던 아웃사이더에서 유튜브 스타로 변신! "학교에서 제일 잘생기고(?) 쿨한 나, 콜린을 알아주는 애라곤 단짝 친구 요요뿐인 슬픈 현실. 드라큘라처럼 허연 얼굴에 금발인, 자뻑 대왕 빌헬름이 인기 최고인 것도 이해가 안 된다. 아이들은 왜 모르는 걸까? 녀석은 겉만 번지르르하지 속은 완전 꽝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