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미스터리 유튜버 콜린] 아웃사이더에서 유튜브 스타로 변신

'글씨 반, 그림 반'의 유쾌하고 기분 좋은 소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학교에서 제일 잘생기고(?) 쿨한 나, 콜린을 알아주는 애라곤 단짝 친구 요요뿐인 슬픈 현실. (2019. 08. 27)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10.jpg

 

 

 

 

 

"학교에서 제일 잘생기고(?) 쿨한 나, 콜린을 알아주는 애라곤 단짝 친구 요요뿐인 슬픈 현실. 드라큘라처럼 허연 얼굴에 금발인, 자뻑 대왕 빌헬름이 인기 최고인 것도 이해가 안 된다. 아이들은 왜 모르는 걸까? 녀석은 겉만 번지르르하지 속은 완전 꽝이라는 것을! 이 콜린이야말로 알고 보면 엄청 쿨하고 멋진 남자라는 것을!

 

그런데, 내가 짝사랑하는 킴과 여자아이들이 한 유명한 유튜버의 열렬한 팬이란다. 그 유튜버에게 부탁해 볼까? 아이들이 빌헬름한테 속지 않고, 내 진면목을 제대로 알 수 있도록 잘 얘기해 달라고. 아니지, 내가 직접 유튜버가 되는 게 더 확실하겠다! 그럼 킴도 나를 다시 보고, 결국 이 매력 뿜뿜 콜린을 좋아하게 되겠지. 하지만?????? 하지만 만일 실패하면? 학교 애들한테 망신만 당할 텐데??????!"

 

읽을수록 웃기고 궁금해지는 이 소설 속의 주인공은 열세 살의 '자칭 매력남' 콜린. 콜린은 학교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빌헬름보다는 자신이 훨씬 멋진 아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그 '멋짐'을 알아보는 아이가 단짝 친구 요요 말고는 (거의) 없답니다. 게다가 속으로 혼자 비밀스럽게 좋아하는 같은 반 여자아이 킴과도 대화는커녕 눈길조차 제대로 받아본 적이 없어서 더욱 속이 타요.


 

 

미스터리 유튜버 콜린자비네 체트 글/차프 그림/이은주 역 | 다락원
열세 살의 일상과 우정, 고민, 사건, 그리고 이를 고스란히 겪어내는 열세 살의 머릿속에 떠오르는 생각과 느낌을 생생하고 유머러스하게 보여줍니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미스터리 유튜버 콜린 1

<자비네 체트> 글/<차프(팔크 홀츠아펠)> 그림/<이은주> 역10,800원(10% + 5%)

존재감 1도 없던 아웃사이더에서 유튜브 스타로 변신! "학교에서 제일 잘생기고(?) 쿨한 나, 콜린을 알아주는 애라곤 단짝 친구 요요뿐인 슬픈 현실. 드라큘라처럼 허연 얼굴에 금발인, 자뻑 대왕 빌헬름이 인기 최고인 것도 이해가 안 된다. 아이들은 왜 모르는 걸까? 녀석은 겉만 번지르르하지 속은 완전 꽝이라..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